중학교 영어과 연구수업을 위한 개선안 - 2학년 중학교 교과서 1단원 `I have a Dream`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단원에 대한 설명
Ⅰ. 단원분석
1.단원 목표와 수업목표 분석
1) 단원 목적에 기초한 단원 목표 분석 결과
2) 단원 목표와 수업 목표의 체계
3) 단원목표와 수업목표의 체계성 분석결과
4) 단원 목표 개선안
5) 수업 목표 개선안
2. 수업목표의 계열성 분석
1) 수업목표간의 종적-횡적 관계
2) 수업목표 간의 계열성 분석
3. 단원 내용 분석
1) 핵심내용
2) 핵심내용 분석 결과
4. 수업내용 조직 분석
1) 수업내용 간의 종적, 횡적 관계 및 분석결과
2) 수업 내용 조직 개선안
5. 단원 분석 결과 및 재구성 방향
1) 단원 분석 결과
2) 단원 재구성 방향
Ⅱ. 단원계획안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목표
1) 단원목표
2) 수업목표
4. 단원의 핵심내용소단원
5. 단원의 평가
6. 단원의 지도계획
7.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8. 참고자료
- 본문내용
-
2) 단원 목표와 수업 목표의 체계
1. 원하는 것을 묻고 대답할 수 있다.
․ 여러 가지 직업의 영어이름을 알 수 있다.
․ ‘Want to + 동사원형’을 이용하여 원하는 것을 쓸 수 있다.
2. 관심 있는 것을 묻고 대답할 수 있다.
․ 좋아하는 것과 장래 희망에 대해 묻고 대답할 수 있다.
․ 다른 사람이 관심 있는 것과 장래 희망을 고 대답할 수 있다.
․ 잘하는 것을 묻는 말에 대답할 수 있다.
3. 장래 희망을 나타내는 말과 글을 이해하며 표현할 수 있다.
․ 장래 희망에 대한 확신 여부와 그 희망이 무엇인지 듣고 표를 채울 수 있다.
․ 대화를 듣고 희망하는 직업을 고를 수 있다.
․ 장래 희망에 대한 글을 읽고 이해한다.
․ 관심 분야에 대해 표현한 글을 읽고 이해한다.
․ 새로 사용된 낱말이나 어구를 이해하여 문장 속에서 사용된 의미를 파악한다.
․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중요표현을 익힌다.
4. 장래 희망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조건이 무엇인지 알아보면서 미래를 준비하고 설계하는 시간을 갖는다.
․ 충고의 표현을 이해하고 적절하게 대답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8. 참고자료
1) 참고문헌
중학교 영어 교과서. 천재교육. 2001
중학교 영어 교사용 지도서. 천재교육. 2001
효과적인 교수법 제 5판. 박승배 외. 아카데미프레스. 2006
2) 사이트 및 매체
천재교육 www.chunja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