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지붕위의 바이올린`과 전통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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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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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영화소개
2.영화가 갖는 기독교적 의미
3.영화를 감상한 후 우리가 다시 생각해본 주제 ‘전통’
4.시정하여야 할 전통
5.기독교적 반성과 고치기 위한 노력
6.지켜나가야 할 전통 (바람직한 전통)
7.숭실대학교 이념인 '진리와 봉사'를 토대로 우리가 제시해보는 새로운 전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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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은 1905년 러시아 우크라이나 지방의 작은 유태인 마을
주인공 테비에는 가난하지만 신앙심이 깊은 사내이다.
태바에는 자기보다 나이 많은 친구와 큰딸을 약혼 시켰다.
큰 딸은 아버지에게 반기를 들고 자기가 사랑하는 가난한 재봉사를 선택한다.
둘째 딸은 러시아 혁명가와 사랑에 빠져 그가 유배간 시베리아로 그를 만나러 떠난다.
셋째 딸은 유태인이 아닌 러시아 인과 사랑에 빠졌다고 결혼을 허락해 달라고 했다.
테비에는 그가 생각하는 전통과 딸들의 행복 사이에서 갈등
소련의 정국은 시간이 갈수록 악화되어 작은 유태인 마을에 피해가 간다.
간단히 말해서 지붕위의 바이올린은 당시의 전통을 중요시하며 그들만의 구성으로 이루어진 유대인 마을의 사회계층을 테비아의 가족을 통해 그들의 사랑과 신앙, 비애, 인내를 나타낸 뮤지컬 영화라 할 수 있다.
1) 전통은 일반적인 의미로는 습속이 전대로부터 후대로 전해지는 것을 말한다.
2) 단순한 습속만이 아니라 정신적·문화적인 것, 즉 한 세대로부터 다음 세대로 전해지는 것과 그 내용도 가리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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