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어문학] 연극 `하녀들(Les Bonnes)`과 성별에 따른 배우들의 연기 차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들어가기
Ⅱ. 끌레르와 쏠랑쥬 극 중 성격 분석
1)끌레르
2)쏠랑쥬
Ⅲ. 하녀들(Les Bonnes)을 읽고난 극중인물에 대한 나의 생각
Ⅳ. 심리분석(남과여)
Ⅴ. 희곡 하녀들(Les Bonnes) 속에서의 연기
1)남자배우
2)여자배우
Ⅵ. 나가기
Ⅶ. 참고자료
본문내용
2) 쏠랑쥬
▣외향적
백인이고, 갈색의 눈 빛깔을 지닌 것으로 추정하며, 키는 끌레르와 비슷하다.
-역시 내가 하녀라는 이미지를 떠올렸을 때 상상한 모습.
P146(33):
SOLANGE, dure : Surveille la fenêtre. Grâce à ta maladresse, rien ne serait à sa place. Et il faut que je nettoie la robe de Madame. (Elle Regarde sa sœur.) Qu'est-ce que tu as? Tu peux te ressemvler, maintenant. Reprends ton visage. Allons, Claire, redeviens ma sœur..."
쏠랑쥬, 엄하게: "창문을 감시하라니까. 넌 실수가 많아. 모든 걸 제자리에 놔둬야 돼. 드레스는 내가 손볼게. 왜 그러니? 이제는 네 자신으로 돌아와야지. 네 얼굴로 돌아오라고. 자, 끌레르, 다시 내 동생이 돼야지......" 라는 대사를 통해 쏠랑쥬가 끌레르의 언니임을 알 수 있다.
P62(219):
CLAIRE : "Tu as de beaux cheveux. Quels beaux cheveux. Les siens..."
끌레르-"언니 머리는 아름다워. 아름다운 머리야. 그 여자 머리는......"
=>위 대사를 통해 파마머리가 아닌 머릿결이 좋은 긴 생머리이며, 흰 머리띠로 정리를 하여 단정한 느낌을 준다는 것으로 추측해본다.
끌레르가 20대 초반으로 추정되는 것으로 보아 언니인 쏠랑주는 20대 중반정도 되는 느낌이다.

▣내향적
P66(240):
SOLANGE : "Elle prépare le tillleul de Madame."
쏠랑쥬-"끌레르는 마담의 띠욀 차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P66(242):
SOLANGE : "On s'apercevra vite que Monsieur est innocent."
쏠랑쥬-"무슈께서 죄가 없으시다는 사실이 곧 밝혀질 거예요."

참고문헌
Ⅶ.참고자료
1) 하녀들(Les Bonnes) - 장주네 작/ 오세곤 옮김, 공연예술전문출판사 예니/ 2000
2) 1900년 이후의 프랑스 연극 - 조르쥬 베르시니 작/ 민희식 옮김, 끄세즈/ 1983
3) 현대 프랑스 연극 - 정병희 저, 민음사/ 1995
4) 우리 시대의 프랑스 연극 - 한국 연극학회 편, 연극과 인간/ 2001
5) 현대 희곡론 - 민병욱 저, 삼영사 / 1997
6) 희곡 분석의 방법 - C.R. 리스크 저/ 유진월 옮김, 한울 아카데미/ 1999
7) 사람 이해하기 - 이훈구, 김범준 공저, 법문사/ 2002
8) 심리학(인간의 이해) - 이수원외 공저, 정인사/ 1986
9) 인간 행동과 심리학 - 오세진 외(등저), 학지사/ 1999
10) 네이버
http://blog.naver.com/post/postView.jsp?blogld=sbleo&logNo=12000478889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예술과 미학] 연극과 디지털 기술
  • 과 충분히 닮은 그런 인물이 자신에게 지나치게 가혹한 불운을 겪는 그런 비극이라고 보았다. 한편, 비극에 대해 아리스토텔레스는 『시학』에서 비극이 디오니소스를 찬양하는 합창곡인 디티람보스 지도자들의 즉흥연기에서 비롯되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러한 인물 중 하나였던 테스피스(Thespis)는 디티람보스를 예술적으로 성공시켜 연극에 일대 개혁을 초래하였다. 이외에도 고대 그리스에 있어 연극의 발전에 영향을 끼친 인물은 많았는데,.

  • 뮤지컬이란? 레포트
  • 과 그에 따른 발달은 향후, 뮤지컬의 본거지로 불리는 브로드웨이(Broadway)로 이어지게 된다. 대략적인 뮤지컬의 기원을 여기에서 마치고, 극평가 브룩스 앳킨스(Brooks Atkins)의 말로 뮤지컬을 정의 내려 본다. 연극은 시다. 뮤지컬은 시의 자연스러운 분출이요, 연극과 오페라의 모든 것을 완벽하게 이용하는 멀티-미디어의 총체 예술이다. 오페라와 뮤지컬의 차이점1) - 클래식 음악의 최고 결정체로서 오랜 역사와 그 성격을 분명히 하고 있다.- 오페

  • Rasing funds and financing
  • 과 재구성비용 등 이다. 부가적 비용은 가변적인 로열티다.1986년 금융서비스의 목적으로 Private Placement Memorandum이 승인되기는 했지만 이는제안된 금융기구를 면밀히 살피기 위한 투자자들의 필요성을 감소시킨다는 의미는 아니였다. Private Placement Memorandum이 내놓은 추정과 스케쥴에 관한 중요한 경고가 있었다 : 추측은 예측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다. 게다가 이 수치는 현재 기대 예상수치만을 나타내기 때문에 협상의 완료에 따른 수치의 차이의 변화가

  • [연극] 연극 레포트
  • 연극 공연문화의 핵.0751117성소라0751088권지혜0732145이강환0751126위찬우0751110박찬휘목차연극의 정의연극의 종류연극의 기능연극의 형식연극을 만드는 사람들연극과 타 매체의 차이점연극의 부익부빈익빈과 그미래연극속의 느낌연극의 정의연극은 음악 ․무용과 같이 공연의 형태를 취하기 때문에 공연예술 또는 무대예술이라고 한다. 연극을 구성하는 본질적 요소로서 흔히 배우 ․무대 ․관객, 그리고 희곡의 4가지를 든다. 배우는 연기

  • 르네상스시대의 연극
  • 르네상스를 바라보는 두 가지 관점르네상스를 바라보는 두 가지 대비되는 시각이 존재했다. 하나는 중세와의 단절을 강조하는 시각과, 또 하나는 중세와의 연결을 강조하는 시각이 그러하다. 르네상스와 인문주의의 역사적 의의를 알아보기 위해서, 이 두 가지 관점을 살펴보는 것은 그 시대의 연극을 바라보는 유효한 시각을 주는 것이라 확신한다. 따라서 20세기 전반까지 그 영향력을 발휘했던 19세기 독일의 역사학자, 부르크하르트의 시각과 그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