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기관, 유아교육기관운영실태,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유아교육기관운영, 유아교육운영관리실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문제

3. 중요어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1. 연구의 대상

2. 연구도구

3. 연구의 절차

4. 자료분석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대사회에서는 영․유아의 보호와 교육을 위한 유아교육기관의 역할이 날로 증대되고 있으며, 가정과 사회에서의 유아교육기관에 대한 기대 또한 날로 커가고 있다. 이러한 역할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유아교육기관은 건전한 이론적 기초 위에 시설․설비 및 제반 환경 구성, 프로그램 운영, 학급 관리, 인사관리, 재정관리, 장학, 부모교육, 기타 사무관리 등 모든 면이 유기적 일관성을 가지고 효율적으로 운영되어야 한다. 그러나 프로그램 목표 설정에서부터 실제 활동 운영에 이르기까지 그러한 유기적 일관성을 가지고 효율적으로 유아교육기관을 운영한다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즉, 유아교육에 대한 건전한 이론적 배경과 함께 많은 경험에 입각한 실제 운영의 지혜가 필요하다.
이러한 교육 환경의 변하는 질 높은 교육에 대한 요구로 연결되며,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요구 수용은 국가 재정의 효율적 측면에서도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재원의 투자 확대를 통해 교육의 수월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참고문헌
권기욱(2004). 유아교육기관 경영관리. 서울 : 교육과학사.

김경철(1991). 교육의 기회균등 측면에서 본 한국의 유아교육 정책. 효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김경화(2000). 유아교육기관의 유형별 운영관리 수준 분석.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김수경․이재연(2002). 불교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에 관한 연구. 아동연구, Vol.16 No.1.

김익균외 3인(2004). 보육시설 운영관리. 서울 : 교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보육정책] 영유아보육(영유아보육정책)의 비전, 현황과 영유아보육시설의 운영 및 영유아보육(영유아보육정책)의 향후 방향과 과제 분석
  • 운영5. 편리하고 원활한 보육서비스 및 보육관련 정보 이용이 가능한 사회1) 행정기관, 보육시설, 보호자가 편리신속원활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행정체계 완비2) 보육에 관한 각종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사회Ⅲ. 영유아보육의 현황Ⅳ. 보육시설의 운영실태 1) 영아기 보육교사의 교수법(상호작용)에 대하여2) 유아기 보육교사의 교수법(상호작용)에 대하여3) 방과후 보육교사의 교수법(상호작용)에 대

  •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B형] 영유아교육기관 평가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제4주기 유치원 평가와 제3차 어린이집 평가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B형 영유아교육기관 평가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제4주기 유치원 평가와 제3차 어린이집 평가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1) 개념2) 필요성 및 목적(1) 필요성(2) 목적3) 평가 방법 및 절차(1) 평가 방법(2) 평가 절차4) 향후 평가에 있어 제안점2) 유치원 평가제1) 개념2) 필요성 및 목적(1) 필요성(2) 목적3) 평가 방법 및 절차(1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E형] 어린이집과 유치원 평가제를 비교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E형 어린이집과 유치원 평가제를 비교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1) 개념2) 필요성 및 목적(1) 필요성(2) 목적3) 평가 방법 및 절차(1) 평가 방법(2) 평가 절차4) 향후 평가에 있어 제안점2) 유치원 평가제1) 개념2) 필요성 및 목적(1) 필요성(2) 목적3) 평가 방법 및 절차(1) 평가 방법(2) 평가 절차4) 향후 평가에 있어 제안점3. 향후 유보통합 시 평가 방향1) 유보통합

  • 비영리기관운영관리 복지시설에서 인권유린실태조사
  • 기관을 만들 필요가 있다. 이 과제 이외에서 시설 내의 인권보장을 위하여, 입퇴소 절차에서 당사자의 의사 및 인권이 존중될 수 있도록 장치를 마련하는 것, 시설 서비스 최저기준을 수립하는 것, 시설종사자 및 생활인에게 인권교육을 실시하는 것, 시설의 인권헌장 또는 가이드라인을 수립하는 것, 시설 안에 인권감독관 같은 감독체제를 두는 것 등도 제기되고 있다. 사회복지시설에서 벌어지는 문제들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서

  • 교과 논리 및 논술 D형 영유아기 사교육의 실태와 대책
  • 운영해야 하며, 특히 24개월 미만 영아에 대해서는 특별활동 운영을 금지하고 이러한 사항에 대한 준수여부를 관리감독할 계획이다. 유치원 역시 2008년부터 유치원내에서 이루어지는 특별활동을 국가차원에서 관리하고자유아의 발달에 적합한‘종일제 특성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시작하였고, 현장에 배포하여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정부의 이러한 방침은 정규 유아교육기관, 즉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그간 무분 별하게 운영되어 온 특별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