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관리론] 대구 HP점 Ashley(애슐리) CLASSIC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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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 사업방향
-매장정보
-사업목표
-경영형태
-업체의 컨셉
-경영방침 및 목표

Ⅱ . 시설 및 설비
-점포의 레이아웃(홀과 주방,)
-위생
-인테리어
-상호, 간판 디자인

Ⅲ . 메뉴
-종류, 가격
-판매량이 높은 메뉴

Ⅳ . 인력운영
-조직도
-채용, 복리후생
-직원교육

Ⅴ . 점포운영관리
-이용 안내 및 주요 고객
-마케팅
-매출

Ⅵ . 상권분석
-유동인구분석
-주차시설
-경쟁업체분석
-swot분석

Ⅶ. 애슐리 대구HP점 강미영 GM 인터뷰

Ⅷ. 개선점

Ⅸ. 결론(후기)

본문내용
4) 음료

➀ 에이드 1잔(330cc)은 3,500원입니다.
[에이드 종류: 스윗 애플민트·오렌지·딸기]

➁ 메인메뉴 주문시 에이드는 1+1으로 7,000원 → 3,500원입니다.

➂ 스윗 애플민트 에이드(Sweet Applemint Ade) 피쳐는 6,900원입니다.

➃ Soft Drink는 2,500원입니다.
[종류: 펩시·펩시맥스·미란다·사이다·마운틴듀 / 탄산음료는 무한 리필이 가능합니다.]


2. 판매량이 높은 메뉴

뷔페식으로 매장에 준비되어 있는 음식들을 마음껏 이용 할 수 있는 신개념의 샐러드바 전문 패밀리 레스토랑이므로 주요 고객의 대부분이 저렴한 가격의 샐러드 바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직원의 코멘트로는 고객들이 2인 기준으로 매장을 많이 방문함으로써 최근 시즌 스페셜 메뉴인 오텀 빅 플래터(2인 메뉴)를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가족단위의 방문객의 경우에는 보스턴 BBQ 폭립이 잘나간다고 합니다.






<샐러드 바 음식사진>





Ⅳ . 인력운영
1. 조직도

D.M
모집지역을 나누어 10개 이상의 매장을 관리하고 책임자는 District Manager이다.
General Manager
매장을 전체적으로 관리하는 총 책임자로서 홀, 주방, 대관업무, 유통업무, 세일 등의 책임을 지는 매장의 대표자이다.
Manager
점장과 캡틴의 중간 관리자로서 점장의 부재시 대행역할을 하게 되어 매장의 전반적인 모든 업무를 주관한다.
MIT
Manager In Training을 받은 사람으로서 APS에 통과하여 이를 부여받아 Cross Training을 받게 된다.
Captain
캡틴은 각 포지션별로 메이트 교육, 스케쥴링, 발주 등의 업무를 진행한다.
Head Trainer
이랜드 사업부 채용을 통하여 승격하게 되면 HT로서의 자격을 부여받아 매장 관리자로서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메이트 인사서류 관리, 교육, 업무의 피드백]
Trainer
각 포지션별로 Validation을 이수하여 매장에서 진행하는 승진시험을 거쳐 발령 받는다. [메이트(시급제 사원) 관리, 포지션관리, 주방 조리 관리]
Mate
애슐리에 근무하는 시급직 직원으로 근무하는 직원을 메이트라 부른다.
[교육 후 식기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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