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상업정보 고등학교 기업회계 연구수업 지도안-기업회계의 기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과목 및 교재 소개

2. 단원의 개관

3. 학습 지도 목표

4. 지도상의 유의점

5. 본시 학습지도안

6. 학습내용

7. 학습 평가 문제

본문내용
3. 학습지도 목표

1) 지식면
회계의 뜻과 목적에 대하여 알아보고, 그 회계의 기능과 역할에 대하여 이해하도록 한다. 회계의 발전 과정을 이해하고 목적을 설명할 수 있다. 회계 정보의 질적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2) 활용면
기업 회계 과목을 학습함으로서 뉴스 등 언론매체에서 다루는 기업 회계 상황에 관심을 갖을 수 있다. 정부, 기업, 병원, 기타 단체 등 다양한 정보이용자에 대해 알 수 있다.

3) 이해면
활동 과제, 회계 사례, 되짚어 보기, 학습 평가 문제를 통해 기본 내용을 익히고 기업 회계가 우리 생활에 왜 필요한지에 대해 인식 및 이해한다. 나아가 현대 사회에서 기업 회계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관심을 갖는 심층 학습을 유도 한다.

4. 지도상의 유의점

1) 회계 용어는 기업회계 기준에 따라 가르친다.
2) 보다 체계적이고 심도 있게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실무 중신의 사례를 많이 든다.
3) 본문 내용 이외에 활동과제, 회계 사례, 되짚어 보기, 학습 평가 문제를 통해 기본 내용을 익힌다.
4) 뒤처지는 학생들 없이 모두 학습 내용을 인지 할 수 있도록 학습을 진행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특수학교 교육과정 국제비교
  • 학교 교육과정의 체제와 내용 1484.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운영방법 159Ⅱ. 시사점 및 제언 1641. 시사점 1642. 제 언 168참고문헌 170표 목 차 연구내용 분석표 8 2000년까지 달성하고자 하는 미국의 교육목적 및 평가준거 22 미국 Washington주 한 초등학교의 교과편제와 시간배당표 33 미국 New York주 한 중학교의 교과편제와 시간배당표 34 미국 California주 한 고등학교의 졸업요구 사항 35 미국 발달지체학교 교육

  • 교육공학 보고서
  • 수업을 개발할 수 있는가에 달려있었다. 메시지설계 시대에서는 인간의 기억(memory), 스키마(schemata), 심적 모형(mental model) 등을 다루고 있는 인지주의 이론의 영향을 받아 교육공학연구의 관심이 교수내용에서 교수 형태(formats)로 그 초점이 변경되었다. 이 시대에서는 주요하게 다루어진 학습의 가정은 학습자에게 정보를 제시하는 형태는 정보가 기억장치에 기호화되는 것을 어떻게 해서든지 결정한다는 것이었다. Winn과 Snyder는 이러한 가정은 Salomon의

  • [진로탐색] 교사 직업정보조사
  • 교육학 전영역(60문항)객관식 4지선다형교육과정70점초등학교 교육과정 전영역주관식, 15~20문항2차논 술20점초등 교직, 교양 및 교육과정 분야에서 출제1차 시험일에 평가일반면접15점교원으로서의 적성, 교직관, 인성적 자질 등1차 시험 합격자에 한하여 실시함실기면접20점o 영어인터뷰(10점)o 수업실기능력(10점) : 교수․학습지도안 작성(2) 선발에서의 문제점가.시험 공고시기의 부적절성-시험공고가 촉박하게 발표됨으로써, 시험준비

  • 지식기반과 교육정보화
  • 정보소양 인증에 관한 사항, 소프트웨어 기반인 학술연구의 정보화 방안, 교육용 컨텐트 확보 및 보급 방안, 행정제도적 기반으로 사이버 대학 운영 방안, 교육행정 정보화 및 정보화 지원방안 등이 폭넓게 논의될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현장의 교육정보화 시범학교에서 실천하고 있는 교육정보화 및 멀티미디어 이용 교육의 성공적인 사례도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하여 창조적 지식기반 구축을 위한 국민의 교육정보화 의식을 확산하고, 이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학교교육의 의의를 찾는다. 이와 함께 교육의 형태, 내용, 방법을 다양화하고 융통성을 부여함으로써 개인 및 사회의 필요에 대처하는 동시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한다. 한편 평생교육은 계획적인 학습과 우발적인 학습을 모두 포함한다. 따라서 개인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의 교육화가 무엇보다도 필요하며, 그와 함께 사회를 교육적인 환경으로 만들기 위해서 노력한다. (4) 평생교육의 필요우선 지식과 정보의 폭발적인 증가와 노후화로 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