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과 교육정보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컴퓨터의 특성과 교육적 활용
컴퓨터 보조수업(Computer-Assisted Instruction: CAI)

교수 학습에서 컴퓨터의 활용 영역

멀티미디어의 특성과 활용 교육의 특성

1. 교육정보화 개념, 목표 및 추진경과
1) 교육정보화 개념
2) 교육정보화 목표
3) 교육정보화 추진경과
2. 학교교육에서 교육정보화 추진 동향




본문내용

1. 교육의 결과에 대한 책무 강화. 학교는 학생의 성취에 대해 책임, 기준
을 미달하면 보완책을 강구.
2. 교육 운영의 자율성 강화. 책무성의 기준을 충족시킨 학교는 연방정부
재정을 자율적으로 활용가능.
3. 모든 학교는 과학적으로 검증된 교육방법을 활용해 교육 프로그램 운
영.
4. 학교 선택권 확대. 2년 연속 학업성취기준을 미달한 학교의 재학생들
은 동일 학군 내의 다른 학교로 전학할 수 있는 선택권 가짐.



① 정보통신기술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학생들과 교사들을 위한 테크놀로지 접근성 증
진 도모 (디지털 격차 극복)
② 고도의 전문적 성장 프로그램과 같은 방법으로 주(州)단위 학술 업적과 학업성취 표
준 격차 해소
③ 교사, 교장, 그리고 행정가의 지속적인 성장 위해, 전자적 수단을 통해 교수-학습의
최신 연구와 연수에 지속적 참여 제공
④ 테크놀로지 활용의 지역적 활동 지원으로, 학부모와 가족이 학생-학부모-교사-교장-
행정가의 교 육과 커뮤니케이션에 참여 증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인터넷 활용 수업)의 특징, 방법, 유형과 유의점 및 활용화 방안 분석
  • 컴퓨터를 교육적으로 활용하였던 노력들은 대부분 학습자들로 하여금 학습자료를 통해 숙달된 전문가의 수준으로 이끌어 올리고자 하는 것이 대부분이었지만, 인터넷의 등장과 동시에 이를 활용하려는 시도는 이러한 시각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인터넷은 산업혁명에 버금가는 정보혁명을 주도하고 있으며 교육적 패러다임의 전환을 야기시키고 있다. 현재 사회의 급격한 변화에 동참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교육적 패러다임의 내용은 교육의 정보화

  • [영어과 인터넷활용교육][영어과 인터넷활용수업]영어과 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수업)장점,효과,교수학습활동유형,학습방법,개선과제
  • 컴퓨터 과목간의 통합교과 교육의 효과가 있었다. Ⅳ. 영어과 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수업)의 교수학습활동유형인터넷 활용 영어 교수 학습 활동의 유형을 크게 4가지로 분류하고 있다.1. 개인 간 의사 교환 활동1) 전자펜팔활동(Keypals)가장 활용도가 높은 교육 목적의 인터넷 활용 상호활동의 유형으로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E-mail 이나 뉴스그룹, IRC 등을 이용하여 의사교환을 하는 활동이다. 실제 학생들은 영어권 원어민 학생들이나 전문가

  • [평생교육개론] 원격교육
  • 교육의 특징과 장점Ⅱ. 본론1. 원격교육과 평생학습1) 교육적 측면2) 사회적 측면2. 한국의 원격교육1) 한국의 원격교육 현황2) 한국의 원격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Ⅲ. 결론Ⅰ. 서론1. 원격교육의 이해1) 원격교육의 의미2000년도 평생교육백서에 따르면, 원격교육이란 ‘전통적 교육방식에서의 출석에 의한 대면학습과 달리, 교수자와 학습자간에 시간적공간적 원격성을 전제로 인쇄물이나 방송 통신 및 컴퓨터 등과 같은 다양한 교육 공학 매

  • 정보화 사회와 교육
  • 정보화 사회와 교육정보화 사회는 공상과학 소설에 나오는 미래의 세계가 아니다. 정보화 사회는 이미 시작된 새로운 유형의 사회라 할 수 있으며, 많은 점에서 기존의 산업사회와는 다른 모습을 갖고 있는 체제이다. 본 단원에서는 정보화 사회가 지니는 사회적, 교육적 특징과 정보화 사회에서 요구되는 교육의 다양한 현상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살펴보겠다. 1. 정보화 사회의 교육적 변화1) 사회적 특징과 변화산업혁명의 구체적 결실을 안고 시작

  • [아동과학] 유아과학교육 -컴퓨터적 접근
  •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의 종류는 대단히 많다. 그중에서도 현대 정보화 사회의 교육은 미디어를 중심으로 지식의 전달과 보존이라는 측면에서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사회의 변화와 테크놀로지의 발전, 학습자 중심의 학습에 대한 이해의 확산, 그리고 첨단 공학을 통한 교육개혁의 의지로 인해 21세기의 교육 패러다임은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즉, 정보화 사회의 교육은 후기 산업사회의 교육과는 다른 새로운 교육적 접근을 시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