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교육의 이론과 실제-성적 수수자(동성애)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
① 들어가며
② 성적소수자와 동성애자
③ 다문화교육과 동성애의 결합
2. Body
① 우리나라 동성애의 역사
② 동성애에 관한 법률
③ 동성애에 대한 의식조사
④ 동성애자의 생각
⑤ 동성애 교육
⑥ 적용교육하기
3. Conclusion
① 마무리하며
② 프로젝트를 하면서 느낀 점
③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휴먼섹슈어리티 교육계의 상식:
동성애는 이성애와 같이 인간의 정상적인 성, 그 본연의 모습의 바이에이션
1단계는 초등학교 저학년, 2단계는 초등학교 고학년, 3단계는 중학생, 4단계는 고등학생
(4) 활동하기
① 텍스트를 읽고 나서 어떤 생각이 드는가?
② 텍스트 상에서 동성애에 대한 편견이 나타난 부분은 어디인가?
③ 편견이 해소되었는가? 되었다면 어떤 과정으로 해소되었는가?
(5) 마무리하기
아이들의 답을 정리해주고, 가이드라인을 따라 아이들에게 동성애란 틀린 것이 아니고 다른 것이며 나쁜 것이 아니고, 다수가 아니고 소수이기 때문에 편견에 따라 억압받아 왔음을 얘기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두산백과사전
위키백과사전
한국성적소수자문화인권센터 (http://www.kscrc.org/)
동성애자 인권연대 (http://www.lgbtpride.or.kr/)
이창민외, 「다문화 학교 교육의 실제」, 한양대학교 수업 발표자료, 2009
전현희, 2003
다문화교육 입문. James A. Banks
오렌지만이 과일은 아니다.
-지넷 윈터슨
소녀, 소녀를 사랑하다.
-낸시 가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