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교육의 이론과 실제-성적 수수자(동성애)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
① 들어가며
② 성적소수자와 동성애자
③ 다문화교육과 동성애의 결합
2. Body
① 우리나라 동성애의 역사
② 동성애에 관한 법률
③ 동성애에 대한 의식조사
④ 동성애자의 생각
⑤ 동성애 교육
⑥ 적용교육하기
3. Conclusion
① 마무리하며
② 프로젝트를 하면서 느낀 점
③ 참고문헌

본문내용
휴먼섹슈어리티 교육계의 상식:
동성애는 이성애와 같이 인간의 정상적인 성, 그 본연의 모습의 바이에이션

1단계는 초등학교 저학년, 2단계는 초등학교 고학년, 3단계는 중학생, 4단계는 고등학생
(4) 활동하기
① 텍스트를 읽고 나서 어떤 생각이 드는가?
② 텍스트 상에서 동성애에 대한 편견이 나타난 부분은 어디인가?
③ 편견이 해소되었는가? 되었다면 어떤 과정으로 해소되었는가?

(5) 마무리하기
아이들의 답을 정리해주고, 가이드라인을 따라 아이들에게 동성애란 틀린 것이 아니고 다른 것이며 나쁜 것이 아니고, 다수가 아니고 소수이기 때문에 편견에 따라 억압받아 왔음을 얘기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두산백과사전
위키백과사전
한국성적소수자문화인권센터 (http://www.kscrc.org/)
동성애자 인권연대 (http://www.lgbtpride.or.kr/)
이창민외, 「다문화 학교 교육의 실제」, 한양대학교 수업 발표자료, 2009
전현희, 2003
다문화교육 입문. James A. Banks
오렌지만이 과일은 아니다.
-지넷 윈터슨
소녀, 소녀를 사랑하다.
-낸시 가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진로상담의 실제 독후감
  • . 생애진로탐색의 LCA구조가 구체적 사례들을 통해 주제의 탐색이 들어갔다는 점과 진로가계도의 활용에서도 다문화가계도, 결혼-진로가계도 등의 세밀한 구성을 하고 있다. 그리고 단순한 직업카드분류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Like, undecided, Dislike기본분류에서 세밀한 세부 묶음을 통해 구체적인 내담자의 인식과 방향을 정리하기에 충분한 것 같았고 분류, 의사결정 과정에서의 모습이나 태도에서도 많은 정보를 명료화하기에 충분함을 알게 되었다

  • 다문화교육의 필요성, 교사의 역할, 유치원실제 활동계획안
  • 목차Ⅰ. 이론1. 주요 용어의 정의2. 통계로 본 다문화3. 2009년도 교육과학기술부의 다문화교육지원정책4. 다문화교육의 필요성 5. 다문화주의 교육 프로그램 체계6. 다문화 교육에서 교사의 역할7. 다문화 교육의 과제 및 결론Ⅱ. 실제1. 실제교구의 예2. 관련 기관 소개 및 다문화 프로그램 실시 유치원3. 유치원실제 활동 동영상4. 수업 시연 활동 계획안부록참고자료 및 출처 Ⅰ. 이론1. 주요 용어의 정의1) 다문화(multicultural)란?각 나라의 문

  • [다문화교육] 다문화,반편견 프로그램
  • 다문화 강좌가 절대적으로 부족하고 교과 내용도 다문화 교육에 대한 이해가 충분하지 못하다”며 “다문화 가정 유아들이 급속도로 늘어나는 현 상황에서 이는 심각한 문제다”고 말했다.사범대와 교육대 등 초중등 교원 양성기관의 다문화 교육 성적도 좋은 편이 아니었다.전국 42개 사범대 가운데 다문화 강좌를 한 개 이상 개설한 곳은 40.4%인 17개 대에 그쳤다. 그나마도 다문화 교육의 개념과 이해 등 이론 강의로 학급 내 차별 등 문제 해결 능

  • 사회문제론 D형 혐오표현은 무엇이고 왜 문제인가
  • 다문화사회로 급격히 변화 되어 가고 있다. 그로 인하여 우리 사회에는 다양한 법률관계가 형성되고 있다. 소위 다문화사회를 알리며 정부는 여러 정책을 펼치고 있지만, 우리 사회는 외국인들과 어떻게 더불어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국민적 합의를 이루어내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우리나라 국민이 이주민 집단을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하여 부정적인 태도가 다수인 것을 고려해보면,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인종, 민족의 유입으로 새로운 사

  • 다문화주의, 다문화교육- 소수자 권리를 중심으로
  • 다문화가정의 아이를 찾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이런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정책은 굉장히 미미한 실정이다. 실제로 그나마 이루어지는 다문화교육을 보게 되면 단순히 한국의 제도와 문화에 일방적인 동화와 적응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 태반이다. 더욱이 교과서의 내용구성 및 삽화역시 전형적인 한국인을 나타내는데 그치고 있기 때문에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정체성 형성에 있어서 그들이 가진 고유한 개성을 소외시킬 가능성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