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물놀이 안전 교육 학습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물놀이 안전 선정이유
2.연간 계획안
3.월간 계획안
4.활동 계획안
5.활동

본문내용
8 여름 재난안전
소방안전
음식물안전 • 자연재해가 났을 때-대피요령
• 소화기는 어떻게 사용할까?
• 여름철 음식물 안전-식중독 신체 건강관리
9 우리나라
세계 여러 나라 소방안전
교통안전
생활안전 • 소방 대피 훈련
• 공공 기관에서 질서를 지켜요.
• 움직이는 차에서 안전하게
행동해요.
• 안전 가족회의를 해 봐요. 비상 연락망 재조직
및 점검
소방 시설 점검
10 교통기관
가을 교통안전
생활안전 • 교통 표지판은 무엇일까?
• 교통공원 견학
• 놀이터에서는-놀이 시설 안전 교통 표지판 준비
교통공원 접수
11 기계와 도구
환경 생활안전
약물안전
전기안전 • 승강기를 탈 때에는
• 위험한 물건들을 조심히
사용해요.
• 위험한 약품들이 있어요.(세제)
• 전기를 바르게 사용해요. 약품 관리 점검
전기 시설 점검
12 겨울 놀이안전
소방안전 • 눈이 오는 겨울도
안전하게 놀아요.
• 119에 전화하는 방법을
알아봐요. 난방 기구 안전 점검
공기 환기
1 새해 생활안전
교통안전 • 명절 때도 지켜야 할
규칙이 있어요.
• 주차장에서 놀지 않아요. 실내∙외 위험물 점검
2 초등학교에 가요 소방안전
생활안전 • 옷에 불이 붙을 경우
-멈춰요, 엎드려요, 뒹굴어요.
• 낯선 사람을 따라가지 않아요. 유아 건강관리
안전 지도 재정비


3회기 활동


활동명 물놀이 안전복장 착용하기
활동형태 이야기나누기.조작영역 대상연령 만 4세
활동목표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필요한 물건을 알 수 있다.
안전 도구를 착용하는 습관,태도를 기를 수 있다
활동자료 그림 판넬, 그림 조각




활동방법 도입
<이야기 나누기> 물놀이 시 복장이 어떤지 이야기 하기
전개
<이야기 나누기> 물놀이 시 필요한 복장과 물건 설명해 주기
<조작활동>한 명씩 나와서 그림 판넬에 안전 물품 붙여 보기
마무리
물놀이 갈때는 꼭 오늘 배운 복장과 준비물 챙겨가기
확장활동 <미술활동>나만의 수영복,튜브 꾸미기
<수,과학영역>수영복 과 일반 옷이 물에 젖었을 때 무게재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치원 교육 & 입지 및 시설계획의 이해] 유치원 교육 & 입지 및 시설계획의 이해
  • 교육을 위해서 필수적이다. 유아교육의 성공을 위해서는 학부모와 교사의 연계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그러한 활동을 활발히 하기 위해서는 가까운 거리에 있어야 하며, 또한 유아의 신체적, 정신적 특성으로 인하여 항상 부모가 가까운 거리에 있어야 하므로 주거지 근처의 유치원시설은 반드시 필요하고 학부모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시설의 개선도 있어야 한다.유치원은 교육, 영양, 안전, 부모에 대한 서비스, 지역사회와의 교류라 하여 부모

  • [보건교과교육론] 초등학교 여름철 물놀이 안전에 관한 프로그램기획
  • FILE:보건교과교육론 초등학교 여름철 물놀이 안전에 관한 프로그램기획.hwp가 정 통 신(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학부모님께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주 5일제의 부분적인 시행으로 앞으로 여름철 물놀이가 점점 증가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 수업시간에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학부모님들께서도 학생의 안전을 위하여 가정에서도 다시 한 번 안전 수칙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도록 하여 주세요.안전

  • [졸업][유아교육] 생태지향적 교육에 기반한 산책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 교육기관이 생태중심의 자연친화적인 유아교육을 지향하며 또한 이를 현장에 직접 실행하는데 있어 기초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현재 생태중심의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 부산 시내에 위치한 P어린이집을 연구대상으로 선전하였다. 따라서 보육 프로그램에 대한 운영 실태와 산책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에 대하여 살펴보는데 목적이 있다.Ⅴ.생태보육 프로그램의 특징(1)바깥놀이 프로그램일일교육계획안을 한 번 살펴보자. 오전활동 중

  • 영재놀이교육 유형 및 효과
  • 교육 환경의 여건에서 유아들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개별화된 교육은 물론 교육 본래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 왔다. 교육의 진정한 목적은 학생 개개인이 가진 능력을 최대한 계발하여 행복한 삶을 영위하게 하며 나아가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게 하고 인류 발전에 공헌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따라서 영재를 발굴하여 그에 맞는 적절한 영재교육을 실시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의미 있는 일이다. 최근 교육계는 학습자의 개성을

  • [유아사회교육] 유아를 위한 환경교육
  • 교육의 등장배경 ▸ 환경교육 용어의 사용처음에는 교육과정 연구에서 시작된 “환경교육학”이 약 50년 전 성립되면서 발달하기 시작.이 용어는 1948년 국제자연 및 천연자원보존연맹 설립 총회에서 Thomas Pritchard가 언급하면서 시작됨. 이후 미국의 닉슨 대통령이 1970년 의회에 제출한 에서 구체적으로 서술되기 시작함 ▶ 환경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국제적 노력○ 오늘날의 환경문제는 인류의 생존을 위협할 정도로 심각한 문제가 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