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커뮤니케이션] 기술발전에 따른 음악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본론
아날로그 음악과 디지털 음악의 정의
아날로그 음악과 디지털음악의 차이점
아날로그 음악에서 디지털 음악으로의 변화양상
디지털 음악의 경고와 아날로그 음악의 신비
디지털 음악의 등장에 따른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3. 결론
본문내용
기존=산출- 전달매체( LP판이나 테이프, MP3나 CD플레이어)
우리들의 생각=음원 구성을 하는 악기의 차이
->Unplugged 악기(아날로그), plugged 악기(디지털)
ex) 전자피아노(디지털), 진짜 피아노(아날로그)
->악기의 변화로 인해 디지털음악으로 변함.



아날로그 음악: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순수한 악기에서 나는 소리로 이루어진 음악

디지털 음악: 전기를 이용하여 악기의 소리의 변화를 주고, 여러 미디 장비들을 통해 인위적인 소리를 사용한 음악


1. 음악치료 사례
 
2. 식물 3군 실험

3. 근력실험
 
4. 태교

5. 일반 CD = 세로로 44,100번, 가로로는 16단계에 걸쳐 쪼갠 뒤 이것을 0과 1의 디지털 부호로 저장.
->이 과정에서 디지털 노이즈가 발생
 
=> 디지털음악은 오히려 음악을 듣지 않는 것보다 더 스트레스를 조장
(현기증, 매스꺼움, 구토, 수면 장애 및 집중력저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우리나라 미디어 교육의 현황 대안방안
  • 발전방향을 제시하였다. 전문적인 자료와 객관적인 수치자료를 제시 못한 것이 이 글의 한계이다. 앞으로 미디어교육에 대한 연구와 실행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미디어 교육의 정의방송의 언어문화와 미디어 교육-서울대학교출판부미디어 교육의 패러다임변화초등학교 교육과정 변천에 따른 미디어교육 수용 양상 및 수용 방향 /윤소정미디어 교육의 필요성YTN/영상심리연구회초등학교 교육과정 변천에 따른 미디어교

  • 『디지털 시대의 신풍경』의 분석과 요약
  • 커뮤니케이션』, 서울:한울아카데미.심광현(2003), 「문화교육의 관점에서 본 영상(미디어)문화교육의 개념과 향방.」『영상 문화교육 개념정립과 의제설정』,영와진흥위원회․문화연대 공동조최 세미 나.조동원(2000.5), 「미디어교육/영상문화교육의 현실과 관제」,『미디액트의역할』,영상미 디어센터 MEDEACT정책연구실.조동원(2002), 『영상문화교육 제도화를 위한 기초 연구』(영화진흥위원회연구보고서 2002.4),서울:영화진흥위원회.최창섭(1998), 『

  • YG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전략
  • 현재는 파죽지세로 전세계를 휘어잡는 아티스트적인 기획사의 모습으로 우아함을 지키고 있지만 너무 상업적인 행동으로 돈을 쫓는 것처럼 보이는 행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3)결론대중들은 YG 엔터테인먼트를 자유로운 아티스트, 예술가의 느낌이 나는 그들의 결과물들 (음반, 서적, 공연 등)을 동경하고 좋아하는 것이며 그렇게 되도록 포지셔닝을 해왔다면 만약 YG 엔터테인먼트에서 상업적인 모습을 보일 때 대중은 실망 할 수 있다.

  • 테크놀로지와 대중문화 - 제3의 물결
  • 커뮤니케이션에 탐닉하기 때문에 컴퓨터 속의 세계가 곧 그들의 대중문화인 셈이다2. 비디오 예술이란 무엇인가1) TV문명의 역설적 고발백남준(1932~2006)-비디오 예술의 선구자- 그의 비디오 예술은 그 자체의 가치를 떠나서도 그것이 텔레비전에 대한 근본적인 인식 전환을 촉구하고 있다백남준은 ‘문화적 테러리스트’?3) 비디오 아트의 조지 워싱턴손과 얼굴자신의 얼굴을 손으로 천천히 어루만지는 단순한 행위를 통해 의식이 거주하는 장소이

  • 디지털방송과 저작권 - 방송 콘텐츠의 저작물성과 권리관계의 특성, 방송의 특성과 저작권, 방송에 있어서의 저작권 쟁점
  • 기술적 보호장치에 대한 법적 대응 등 수많은 디지털 저작권 문제가 산적해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렇게 국가에 따라, 관련기구에 따라 해석하고 있는 디지털 방송 저작권 등 디지털 시대의 저작권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하는 것은 창의를 촉진하기 위한 저작권자의 보호와 저작물의 공정한 이용도모라는 두 가지 측면을 어떻게 조화시킬 것인가 하는 점이다. 특히 디지털 방송의 속성상 ‘이용의 공공성’이라는 정신을 살리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