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타뮐러-숨그네,독서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과목의 리포트입니다.
목차
1. 「숨그네」의 작품배경

2. 배고픈 천사 - 멈추지 않는 욕망

3. 손수건 - 포기하지 않은 희망

4. 끝나지 않은 상처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숨그네」의 작품배경


이 소설은 강제 수용소를 배경으로 쓰인 소설이다. 강제 수용소 하면 보통 독일이 2차 세계대전 때 폴란드에 설치하여 유태인을 학살하고 생체 실험을 한 아우슈비츠 수용소가 생각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독일이 강제수용소의 가해자로만 생각마기 마련인데 이 소설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독일이 강제 수용소 피해자로 지낸 사실을 바탕으로 써졌다. 러시아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나치에 의해 파괴된 러시아의 재건을 위해 독일에게 루마니아에 거주하는 독일인들을 넘겨달라고 요구한다. 전쟁에 패배한 독일은 그 요구를 거절할 명분과 힘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루마니아에 거주하고 있던 17세에서 45세 사이의 독일인 남녀를 러시아의 강제수용소로 보내게 된다. 뮐러의 어머니 역시 독일인이기 때문에 우크라이나 강제수용소에서 5년간의 노역을 하게 된다. 다행히 뮐러의 어머니는 5년의 힘든 시기를 거치고 무사히 돌아온다. 그렇지만 고향에서는 수용소 이야기가 전체주의적 과거를 회상시키기 때문에 금기시 되서 뮐러는 수용소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듣지 못했다. 그러던 중 저자는 우연히 시인 오스카 파스티오르를 알게 되었다. 파스티오르는 열일곱 살에 수용소로 끌려가 5년 동안 강제노동을 하였는데 이 사실을 알게 된 뮐러는 파스티오르의 경험담으로 같이 책을 쓰기로 결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희곡론] 햄릿기계
  • 희곡론햄릿기계목 록작가 소개하이너 뮐러 작품에 바탕이 된 브레히트의 문학관하이너 뮐러의 역사인식과 작법햄릿기계 작품 분석인물 분석『햄릿기계』속 ‘오필리어’의 역할햄릿기계 무대배경 형상화셰익스피어의 『햄릿』과하이너 뮐러의 『햄릿기계』비교작가 소개동독의 유명한 극작가이며 사회주의 국가에서 활동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서독을 비롯한 유럽 등지의 자본주의 국가에서 오히려 더 크게 사랑받았던 하이너 뮐러의 생

  • [훈화자료]자기계발 훈화자료 사례, 독서 훈화자료 사례, 문학 훈화자료 사례, 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 품성 훈화자료 사례, 근면 훈화자료 사례, 학교교육 훈화자료사례, 안전 훈화자료 사례, 계기 훈화자료 사례
  • 독서는 될 수 있는 대로 차분히 가라앉은 분위기 속에서 할 일이다. 한 쪽 읽는 동안에 전화가 걸려와 중단되고, 다시 읽다가도 마음이 들떠서 책을 내던져 다음 날까지 가는 그런 식이어서는 제대로 책을 읽을 수 없다. 진짜로 책을 읽는 사람은, 혼자가 되는 저녁의 한적한 시간을 그대로 넘기지 않는다. 독서를 통해 반갑게 마주칠 작가를 위해서 여가의 시간이나 일요일 오후를 비워 둔다. 기차 여행은 발자크나 스탕달의 소설 등을 단숨에 재독할 수

  • [훈화자료 사례]훈화자료 사례1(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2(품성), 훈화자료 사례3(불평), 훈화자료 사례4(애국심), 훈화자료 사례5(학교교육), 훈화자료 사례6(독서), 훈화자료 사례7(안전), 훈화자료 사례8(계기)
  • 독서와 관련해서 잊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것이 있다. 그것은 읽은 책에 대해서 그 내용을 요약 혹은 발췌해서 기록해 둔 점이었다. 또 감상문을 적어 두기도 했다. 이런 식의 습관을 몸에 익힘으로써 한층 더 그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 내지는 파악할 수가 있었다. 말하자면 독서가 차선책(次善策)이라고 한다면 읽은 책에 대해 독서 노트를 만드는 일이야말로 가장 좋은 독서법이라고 할 수 있다.그가 싸움터의 지휘자로서 또는 일국의 통치자로서 사람

  • [영화감상문, 영화감상] 영화감상문 17가지 모음
  • 그네는 산장벽에 부딪치며 쿵쿵 소리를 내고 있다. 열쇠를 찾은 스코티는 문을 열려는 순간 그네가 정지했음을 감지한다. 또다시 정적과 불안함이 이어진다. 다시 조성되는 상반적 스코티 : 나머지 일행 혹은 트럭 : 자동차 분위기, 으스스한 산장에 들어가 전등을 찾는 스코티와 트렁크에서 신나게 짐을 꺼내는 나머지 4명의 쾌활함이 대비되어 보여진다. 시간의 경과, 저녁식사 시간. 지하로 향하는 문이 덜컥 열린다. 긴장감 고조되고. 이번에도 역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그네들을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해준 ‘말해요 찬드라’의 감상문으로 교내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12. (1학기) ‘시간을 달리는 소녀(츠츠이 야스다카)’, ‘말할 수 없는 비밀(저우제룬)’,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다나베 세이코)’, ‘반딧불이의 무덤(노사카 아키유키)’ 같은 영화화된 소설을 즐겨 읽음. 다분히 감각적인 독서 취향을 지녔지만 문자와 영상이 지닌 차이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음. 13. (1학기) ‘손가락에 잘못 떨어진 먹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