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정책론] 그린캠퍼스를 위한 녹색경영 벤치마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선정배경
2.문제제기
-현재 캠퍼스 내 에너지 낭비 사례
3.해결방안
-삼성 그린경영 벤치마킹
-친환경 건물 성남시청
-교육기관의 친환경시스템 구축
본문내용

● 환경문제해결, 자원절약 측면에서 마르크스가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
● 우수한 학생들과 전문 연구능력을 갖춘 대학에서 먼저 솔선수범을 보여야
● 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이자 교육기관으로서 기후변화 문제에 적극 나서야 할 의무


환경 친화
녹색 캠퍼스
구축 필요!!

전학과에서 에코 커리큘럼 개설
-녹색기술, 에너지절약 강좌 개설
-친환경 녹색 지식인 양성


대체에너지를 이용한 학교 전력사용
-태양열,풍력,지열사용
조명제어장치, 센서장치를 사용한 에너지 절약

캠퍼스 내 녹지조성
-녹색 이미지 제고
에코캠퍼스 캠페인활동
-친환경 마스코트 설치


-국민대 교양 강좌 “북한산과 녹색캠퍼스”, “녹색캠퍼스 함께하기”
-상명대 “녹색장학금”


-성남시청 “태양광,지열,빗물중수 시설
-연세대 “태양광 발전, 조명자동제어 시스템
-공주대 기숙사 “키텍시스템”

한양대 학보사의 "Saving HYU” 캠페인
국민대 “차없는 캠퍼스” 캠페인, 회색담장을 녹색담장으로 교체



청사에 사용된 친환경 기술

1) 태양열 : 건물 상단에서 윙캐노피, 주차램프
2) 지열 : 지상의 공기와 물을 온도 차이 이용
3) 시청 내 녹지조성, 실내 조경
4) 에너지 절약 측면
5) 유리벽 단열효과
6) 전등 LED전등으로 교체
→ 기술력 발전, 장기적인 에너지 절약 차원

※ 호화청사라는 비판에 대한 질문에 답변
성남 시청 재정 경제국 회계과 청사관리팀장




참고문헌
참고자료
정회성, 변병설, 『환경정책의 이해』, 박영사, 2006
정숙인, 남경숙, 「그린캠퍼스 조성을 위한 대학건물의 친환경적 특성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석사논문, 2009
녹색성장체험관, http://www.egg.go.kr/
에너지관리공단, http://www.kemco.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 분석
  • 슐츠가 가져왔던 성공들이 다분히 운이 좋아서가 아니라 시대와 고객이 요구하는 유행과 트랜드를 끊임없이 파악하려는 노력, 항상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기업으로 나아가려는 자기개발과 기업환경 조성, 그들이 세운 경영방침과 사명을 지키고자 하는 투쟁적인 경영, 사회에 환원하고 돌려주려는 건정한 기업정신 등등우리들은 여기서 기적적인 성공 뒤에는 그들이 흘린 땀방울과 고뇌, 노력이 있었음을 다시 한번 주목해야 한다.

  • 7조 에코캠퍼스 친환경사업
  • 그린캠퍼스라는 취지하에 미비한 수준이지만 실제로 거의 모든 서울, 지방의 대학에서 자치적으로 에코캠퍼스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② 에코캠퍼스의 배경에코캠퍼스가 등장하게 된 원인은 앞에서도 간단히 언급하였듯이 기후변화에 대한 전 세계적 위기의식에서 비롯된다. 국제 사회에서 기후변화에 대한 위험을 지적하고 대부분의 국가가 친환경적인 정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지금 대학의 사회적인 역할을 다하자는 취지에서 시

  • [서비스경영] 에버랜드 서비스전략
  • 벤치마킹 그리고 일본, 중국, 태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 필리핀 등 해외 마케팅 활동의 강화 등을 통해 국제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요즈음의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는 국내 고객 못 지 않게 해외고객의 수가 증가하고 있어 국제화의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여섯 번째로 안전화를 들 수 있다. 이를 위해 녹색경영 전담인력을 구성하여 각 사업부별 환경, 안전 전담 부서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실천참여를 위한 의식개혁운동으로서 환경

  • [마케팅] 스타벅스(Starbucks) 마케팅전략
  • 환경 marketing▶ 자기컵을 가져오면 300원 DC▶ 컵, 티슈 등 모든 용품은 recycling▶ 스타벅스의 로고(자연스럽고 환경친화적인 느낌)7. Strategic concept- 목표 시장 -20-30대오피디언 리더- 제품 concept -향과 많이 진한유럽식 에스프레소+미국식 편안한 분위기- 소비자 benefit -양질의 커피 소비언제 어디서나- 전략적 concept -제 3의 장소“고급 에스프레소Instantcoffee깊고 풍부한에스프레소결 론스타벅스는 이미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으며 지금도 그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위한 방안 마련해야 한다.이는 미국문화를 대변한다는 강점이 현재의 상황으로는 최고의 약점이 되어진 셈이다. 역시 이러한 거부감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말했듯이 지역화, 현지화 전략이 가장 필요로 된다. 철저한 분석과 마케팅으로 이제까지의 스타벅스와는 차별화된 파격적인 컨셉과 현지화 전략을 세워 고객들을 만족시켜야 할 시점이다.다섯째, CRM 강화 전략이 필요하다.고객중심의 경영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서 고객과의 관계를 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