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 차 >Ⅰ. 서론Ⅱ. 본론 1. 수급 정책가. 교원수급의 개념나. 교원수급 정책의 원리다. 교원수급의 결정 요인과 수요공급 격차 발생 요인라. 우리나라 교원수급 정책의 문제점마. 교원수급 정책의 사례(학교장의 교원수급-인턴교사)2. 양성제도가. 교원양성제도의 기본 구조나. 초등교원 양성 교육과정 다. 외국의 교사양성제도라. 초등학교 교사양성체제의 현황마. 기존 양성제도의 문제점 및 개편논의3. 자격제도가. 교원의 직급과 자격의
교원 양성의 문제점151) 중등교원양성의 실제와 문제점3. 외국 프로그램(교원양성) 사례-171) 미국의 사례2) 캐나다의 사례3) 뉴질랜드의 사례4) 독일의 사례 - 발도르프 학교 교사양성4. 우리나라 교원 양성 해결방안281) 대학원 수준의 교원양성 교육제도 도입 방안5. 유능한 특수 교육교사 되기-301) 특수교육교사란 어떤 직업인가? 2) 특수교육교사가 되기 위한 길 3) 특수학교(급) 교사의 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