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심층수의 특징 및 활용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해양심층수에 대한 내용과 함께 그 활용에 대한 산업 활용 방안을 정리한 자료이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해양심층수 특성
2. 해양심층수의 산업성
(1) 해양심층수 산업화 전망
① 미국
② 일본
3. 수질조정기술 개발
(1) 막여과기술(NF/RO)
(2) 전기투석기술
4. 국내 해양심층수 연구 사례
(1) 해양수산부(한국해양연구원)
(2) 한국수자원공사

III. 결론

* 참고 자료
본문내용
I. 서론

해양심층수란 태양광이 도달하지 않는 수심 200m 이상의 깊은 바다에 존재 해수로써 수온이 연중 2°C 이하로 안정되어있는 청정한 해수를 말한다. 우리나라의 동해는 표면적이 30만 ㎢에 달하며, 평균 수심 1천500m로 깊은 반면 대양과 연결된 곳은 좁은 그릇 모양의 바다로 북태평양에서 용승한 해양심층수가 유입될 뿐만 아니라 동해 내부에서 순환하는 고유수로서 형성되어 있다. 해양심층수는 그린랜드 근처의 빙하가 녹으면서 밀도가 커진 물이 해저로 가라앉아 대서양, 인도양, 태평양을 순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참고문헌
과학동아, 2003년 10월, 김현주, 한국해양연구원 해양심층수연구센터장
KBS, 일요스페셜「신비의물 해양심층수」
신동아, 2006.05.01, 통권 560 호「해양심층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너지공학] [신재생에너지] 신재생에너지에 대하여
  • 특징① 고효율: Carnot Cycle의 제한을 받지 않음 (효율 > 40%).② 무공해: NOx와 SOx를 배출하지 않음.③ 무소음: Moving Parts가 없음.④ 모듈화: 건설과 증설이 용이하고 다양한 용량이 가능.⑤ 다연료: 수소, 석탄가스, 천연가스, 매립지가스, 메탄올, 휘발유의 사용이 가능.⑥ 열병합(고온연료전지의 경우): 폐열 활용이 가능.(3) 연료전지의 기대효과① 원천기술 확보: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 및 이를 이용한 무공해 연료전지 자종차 개발을 통해 원천기술을

  • [지방행정] 경상북도 발전을 위한 방안
  • 백두대간 국립 수목원- 영주지역의 산림 테라피 사업행정구역 통합의 적합한 조건역사, 문화적 동질성동일 생활권의 통합을 통한 행정적 효율성 제고 영주와 봉화의 통합 6. 결론 경상북도6. 결론서울경북대구인구 유출산업 인프라및 자원행정산업경제파급중심 전략을 위한 통합 : 통합 안동, 구미시균형 발전 : 전통&문화ex)영주와 봉화의 통합6. 질의 응답 2467891011131415161718192021222325262728293031323435363738394043

  • CJ 미네워터 마케팅 전략
  • 활용한 예 중 하나로 깨어있는 사고로 디자인에 제품이 내포하는 여러 가지 의미와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싶은 가치가 담겨져 있다. 미네워터의 디자인은 일반적인 제품 포장에서 벗어나 용기 자체를 적극적으로 광고 수단으로 삼은 덕분에 디자인을 이용한 마케팅의 성공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Ⅴ. Conclusion미네워터는 소비와 기부를 아주 기발한 방식으로 접목시킨 상품이다. 여성스럽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디테일 하나에도 집중하는 20~30대 여성

  • [해양환경] 해양 심층수의 바람직한 개발 방향과 정부의 역할
  • 활용- 화장수 및 화장품 등의 개발에 활용안정성다양한 필수 미량원소가 균형있게 용존해 있는 안정 해수- 유용물질(희소금속 및 에너지원) 추출- 기능성 음용수 또는 음료수 제조- 의료 또는 약용수로 활용(출처: 해양 심층수 연구 센터 http://www.kadowa.com)본론1. 선진국들의 심층수 개발 사례해양심층수의 개발은 대표적인 해양선진국인 미국과 일본이 일찍부터 시작했고 상용화에도 성공해 많은 관련 제품

  • [국제마케팅] CJ제일제당 울릉 미네워터 중국진출전략
  • 심층수 제품 다각화일반 생수 시장 대체시장 점유율 1위 달성모방제품의 근절다양한 사회 공헌활동=> 2010년 수출 100억원 달성5)장기비전6) 향후추진계획2007.122008.0102030405060708현지조사및 세부계획 착수현지 협력 유통업체 발굴마케팅실시C/L 발송 및 신용조사청약계약성립참고문헌네이버 까페 : 해양심층수연구소와 웰빙동아리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www.kotra.or.kr한국무역협회 : http://www.kita.net/ CJ제일제당㈜ : 울릉 미네워터 홍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