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료는 해양심층수에 대한 내용과 함께 그 활용에 대한 산업 활용 방안을 정리한 자료이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해양심층수 특성
2. 해양심층수의 산업성
(1) 해양심층수 산업화 전망
① 미국
② 일본
3. 수질조정기술 개발
(1) 막여과기술(NF/RO)
(2) 전기투석기술
4. 국내 해양심층수 연구 사례
(1) 해양수산부(한국해양연구원)
(2) 한국수자원공사
III. 결론
* 참고 자료
본문내용
I. 서론
해양심층수란 태양광이 도달하지 않는 수심 200m 이상의 깊은 바다에 존재 해수로써 수온이 연중 2°C 이하로 안정되어있는 청정한 해수를 말한다. 우리나라의 동해는 표면적이 30만 ㎢에 달하며, 평균 수심 1천500m로 깊은 반면 대양과 연결된 곳은 좁은 그릇 모양의 바다로 북태평양에서 용승한 해양심층수가 유입될 뿐만 아니라 동해 내부에서 순환하는 고유수로서 형성되어 있다. 해양심층수는 그린랜드 근처의 빙하가 녹으면서 밀도가 커진 물이 해저로 가라앉아 대서양, 인도양, 태평양을 순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참고문헌
과학동아, 2003년 10월, 김현주, 한국해양연구원 해양심층수연구센터장
KBS, 일요스페셜「신비의물 해양심층수」
신동아, 2006.05.01, 통권 560 호「해양심층수」
백두대간 국립 수목원- 영주지역의 산림 테라피 사업행정구역 통합의 적합한 조건역사, 문화적 동질성동일 생활권의 통합을 통한 행정적 효율성 제고 영주와 봉화의 통합 6. 결론 경상북도6. 결론서울경북대구인구 유출산업 인프라및 자원행정산업경제파급중심 전략을 위한 통합 : 통합 안동, 구미시균형 발전 : 전통&문화ex)영주와 봉화의 통합6. 질의 응답 2467891011131415161718192021222325262728293031323435363738394043
활용한 예 중 하나로 깨어있는 사고로 디자인에 제품이 내포하는 여러 가지 의미와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싶은 가치가 담겨져 있다. 미네워터의 디자인은 일반적인 제품 포장에서 벗어나 용기 자체를 적극적으로 광고 수단으로 삼은 덕분에 디자인을 이용한 마케팅의 성공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Ⅴ. Conclusion미네워터는 소비와 기부를 아주 기발한 방식으로 접목시킨 상품이다. 여성스럽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디테일 하나에도 집중하는 20~30대 여성
활용- 화장수 및 화장품 등의 개발에 활용안정성다양한 필수 미량원소가 균형있게 용존해 있는 안정 해수- 유용물질(희소금속 및 에너지원) 추출- 기능성 음용수 또는 음료수 제조- 의료 또는 약용수로 활용(출처: 해양 심층수 연구 센터 http://www.kadowa.com)본론1. 선진국들의 심층수 개발 사례해양심층수의 개발은 대표적인 해양선진국인 미국과 일본이 일찍부터 시작했고 상용화에도 성공해 많은 관련 제품
심층수 제품 다각화일반 생수 시장 대체시장 점유율 1위 달성모방제품의 근절다양한 사회 공헌활동=> 2010년 수출 100억원 달성5)장기비전6) 향후추진계획2007.122008.0102030405060708현지조사및 세부계획 착수현지 협력 유통업체 발굴마케팅실시C/L 발송 및 신용조사청약계약성립참고문헌네이버 까페 : 해양심층수연구소와 웰빙동아리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www.kotra.or.kr한국무역협회 : http://www.kita.net/ CJ제일제당㈜ : 울릉 미네워터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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