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가 주는 음식-열매(과일)]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음식프로젝트, 나무프로젝트, 과일프로젝트, 음식이 우리에게 오기까지, PPT, 요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나무가 주는 음식-열매(과일)]에 대한 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과일음식이 우리에게 오기까지의 과정과, 나무가 주는 음식의 이름과 종류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음식프로젝트, 나무프로젝트, 과일프로젝트, 식물프로젝트 등의 다양한 프로젝트 이야기나누기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1.표제
2~6.음식이 우리에게 오기까지
7~11.여름과일
12~24.가을과일과 열매
25~29.열대과일
30~31.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배추, 무, 오이, 호박 등의 채소는 어디에서 열린다고 했나요?
유아: 밭이요.
교사: 맞았어요. 그럼 사과, 배, 포도 등의 과일은 어디에서 열리나요?
유아: 나무요.
교사: 그래요. 과일은 나무에서 열려요. 그럼 과일을 재배하는 곳을 무엇이라고 부를까요?
유아: 과수원이요.
교사: 참, 잘 맞혔어요. 과일을 가꾸고 돌보는 곳을 과수원이라고 해요. 여러분들은 어떤 과일을 좋아하나요?
유아: 수박이요…사과요…감이요…
교사: 그래요.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과일은 어떤 과정을 거쳐서 우리에게 올까요?
유아: 시장에서 과일을 사요..
교사: 그래요. 그럼 오늘은 식물이 주는 음식 중에 나무가 주는 음식인 열매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유아: 네.
교사: 우리가 먹을 수 있는 열매는 어떤 과정을 거쳐서 우리에게 오는지 알아보고 열매의 이름과 종류를
계절별로 알아보기로 해요. 자, 그럼 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를 보러 과수원으로 출발~~~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중한 음식]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음식프로젝트, 요리, 나의 몸, 건강한 생활, 음식의 종류, 음식의 맛, 영양소, PPT
  • 음식이 우리에게 오기까지우리가 먹는 음식은 어떤 과정을 거쳐서 우리에게 올까요?여러 가지 음식 중에서 쌀이 우리에게 와서 밥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같이 볼까요? 무엇인가요?농부아저씨들의 땀과 노력으로 논과 밭에서 벼가 무럭무럭 자라요.논과 밭에서 벼를 키워요“생산”농부아저씨들이 논과 밭에서 벼를 키우는 것을 ‘생산’한다고 해요.벼의 껍질을 벗겨 쌀로 만든 다음 잘 포장하여 운송수단을 이용해 옮겨와 시장이나 마트, 백화점

  • 노랑프로젝트 - 교육계획안,색깔프로젝트,색프로젝트,색의삼원색,유아수업자료,유아교육,맛있는노랑,노란색,옐로우,황색,누런색
  • 노랑 / 노랑 각시 방귀소동깔깔깔 웃음이 번지는 노랑동시(시조)노랑나비노랑 봄노랑풍선음악 활동노랑꽃 빨강꽃노랑나비야노랑병아리빨강 노랑 파랑신체 활동춤을 춥시다민들레꽃씨판토마임을 해요게 임노랑 찾아오기노랑 붙이고 오기노랑으로 된 것 찾기노랑꽃이 피었어요미술 활동보름달 풍경노랑물감 찍어 꾸미기노랑 꽃동산 풍경맛있는 노랑 꾸미기요리 활동달걀말이 만들기실외 활동노랑 꼬리 잡기노랑꽃 찾아보기

  • [김치프로젝트] 4주 김장 프로젝트, 김치 프로젝트.(가정통신문/주제선정이유/자원목록표 등 김장 프로젝트에 대한 모든 자료 다수 포함.)
  • 우리집에 있는 김치 종류 알아보기우리반이 좋아하는 김치종류 막대그래프로 나타내기- 창의적 탐구 : 만약에 김치가 없다면 어떨지 예상해보기미래의 김치보관장소 만들어보기*김장 활동 유형별 예상안이야기 나누기* 이전 경험 나누기* 김치의 종류* 김치는 어떻게 만들까?* 우리가 좋아하는 김치* 김치가 우리몸에 주는 이로 움 알기수 . 과학* 패턴 - 김치의 종류* 그래프 - 우리반이 좋아하 는 김치 * 비교 - 다양한 김치의 재료

  • [유아교육]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기술과 교육계획안에 대한 구체적 작성
  • 우리장단 익히기와 악기(소고, 북) 다뤄보기5. 손끝놀이- 가위질(직선, 사선, 곡선, 굴곡선 등) 젓가락을 이용하여 씨앗(작은 물건) 옮기기 종이수직 짜기6. 자기 화분에 꽃이나 식물 키워보기 - 관심 갖고 관찰해보기, 느낌 나누기( 말하기, 그림그리기)7. 프로젝트 교육 - 주제 : 민들레 꽃 4~5세의 연령에 맞게 단순화하고 느슨하게 진행한다.5장. 교육계획안의 구체적 작성21) 교육활동 목표-자연의 흐름을 느끼고 오감을 통하여 관찰하고 이를 이용한

  • 기독교 아동교육과정-계절 교육 활동 계획안
  • 나무 그리기하나님께서 계절을 말씀으로 창조하셨어요계절을4종류로만드셨어요렘 5:24막 4:35-41삼상 12: 18-다양한 계절이 있음을 안다.-여러 가지 날씨 현상에 대해 안다.-날씨에 따른 다양한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이글루만들기-각 나라별 계절 특징 의상(나막신,터번, 털옷 등)내가 엘리야라면?비내리기구름빵계절별 음식 만들어보기내가 좋아하는 계절 그려보기이글루 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