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사의 이해(중앙박물관 관람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m
  • jinwoo0***
    (2004.12.10 08:57:07)
회원 추천자료
  • [박물관관람] 국립중앙박물관 관람기
  • 중앙 지배층과 지방의 우두머리 사이에는 현격한 차이가 있으면서도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었음을 말해준다. 이는 곧 신라의 지방에로의 세력 확대 과정에서 지방으로 확산되어 갔음을 의미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Ⅲ. 관람을 마치고이상이 내가 국립박물관을 다녀온 소감들이다. 나름대로 역사에 대해 어느정도는 관심이 있었고 고등학교 때나 대학 와서 배운 지식이 나름대로는 풍부하다고 자부했던 나였지만, 이번 박물관 관람을 하고 나서 나

  • 국립중앙박물관의 교육적 역할
  • 이해도가 떨어지고 교육의 효과가 저하될 우려도 있다. 교육에 있어서 학습자와의 상호작용이 중요한 만큼, 박물관은 전시의 내용을 효과적으로 관객에게 전달하고 좀 더 관객의 적극적 참여를 통한 능동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고안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이에 따라 관람객의 이해를 높이고 능동적 학습을 유도할 수 있도록 박물관이 어떤 장치를 고안하고 있는지, 교육적 노력과 효과에 초점을 맞추어 조사를 진행하고자 하였다.우선 국립중앙박물

  • [미술사] 국립중앙박물관 견학
  • 미술사라고 하는 과목을 통해 어쩌면 반드시 알아햐 할 기본적은 것들을 잊지않고 배울 수 있었다는 느낌으로 한편 뿌듯했고, 이런 과제를 내준 교수님께 감사드리고 싶다.특히, 수업시간에 들은 불교(불상관련)에 대한 내용을 직접 관람하게 된 것은 미술사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 문헌참조(뒷장)인상을 받은 그림 2가지는 1. 기마인물형토기(경주 금령총 높이21.3cm)2. 신라금령총 중 말갈축 명칭도 이다. - 그림참조(뒷장) 1은 전시장내

  • [체육과교육론] 스포츠와 관련된 그림, 조각 - 느낌, 교육적 적용, 활용
  • 구경하고 있는 구경꾼들의 모습이 마치 진짜인 듯 착각이 들 정도로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다. 다리를 걸어 상대를 넘어뜨리는 찰나의 장면을 포착하여 실감나게 그려 낸 작가가 대단하다고 생각되었다.-교육적적용 및 활용 : 은 초등학교 체육시간에서 직접 씨름을 배울 때 제시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놀이인 씨름을 하면서 옛날부터 이어져 내려오던 씨름이라는 놀이를 이해하고, 작품 속 인물처럼 역동적으로 씨름을 할 수 있다.

  • [미술] 현대미술의 거장 파블로 피카소 비평
  • 박물관에 자신의 그림을 건 최초의 화가 피카소는 92세라는 장구한 세월 동안 80년 이상을 화가로 살았다. 피카소를 한마디로 규정하기란 쉽지 않다. 그는 끊임없는 열정과 샘솟는 실험 정신으로 미적 영역의 새로운 개념을 발굴하여 19세기 미술의 마침표를 찍은 장본인이었다. 사후에 무려 5만 점이 넘는 작품을 남겼고, 그 분야도 회화, 조각, 판화, 도자기 등 손대지 않은 부분이 없이 방대하다. 그런 그의 작품들은 모든 주제를 망라해서 다루어 있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