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속의 에로티시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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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유혹의 서양 미술사

2. 본론
2-1. 원시 미술에 나타난 에로티시즘
2-2. 고대 그리스에 나타난 에로티시즘
2-3. 르네상스 시대 미술에 나타난 에로티시즘
2-4. 근대 미술에 나타난 에로티시즘
2-5. 세기말 미술에 나타난 에로티시즘
2-6. 현대 미술에 나타난 에로티시즘
1) 에로티시즘 드러내기
2) 물화된 신체
3) 동성애
4) 금기에 대한 도전
5) 페미니즘과 에로스
6) 성폭력
2-7. 춘화에 나타난 에로티시즘
1) 서양의 춘화
2) 한국의 춘화
3) 일본의 춘화

3. 결론

본문내용
월하연인(月下戀人)
단원의 ‘월하연인(月下戀人)’을 보자. 달 밝은 밤에 두 남녀가 사랑을 나누고
있다. 돗자리를 깔고 방사(房事)가 아닌 야외 정사를 치르고있지만 조금도 어색하지 않다.
이 그림은 춘화라기보다는 운치 있는 한 폭의 산수화 같다.실제 손으로 벌거벗은 두 남녀를가리고 보면
아름다운 밤 풍경일밖에 전혀 다른 생각이 들지 않는다.
배경의 정물들도 이 그림의주제인 운우지정(雲雨之情)을 나누는 남녀에게로 시선이 집중될 수 있도록 배려돼 있다.
전체적으로 담채와 수묵이 어우러져 담담한 느낌을 준다.
당장 한 편의 시가 읊어질듯한 서정적인 자연경관을 성희 장면과 결합시킨 그림이다.



스님과 여염집 여인의정사 장면을 묘사한 그림에는 소설 같은 이야기가 담겨 있다.
조선시대 여성에게 아들을 못 낳는 일은 칠거지악(七去之惡)이 아니었던가.
그래서 깊은 산중으로 부처를찾아가 백일 치성을 드리고수태, 대를 잇는 기쁨을 얻는다는 것이다.
결혼 10년이 넘도록 애를 갖지 못한 여성이 백일 치성으로 아이를얻는 기적은 어디서 나오는 걸까….
여성이 백일 치성을 드리는동안 이 여성의 행동을 지켜볼수 있는 사람은 스님뿐이다.불공을드리면서 정담도 나눌 수 있다.
깊은 산속 절간에서의 이들의만남은 큰 인연이다.
100일은 길다면긴 시간이다. 배란기를 맞춘 마지막치성. 탑돌이로 여성의 정신을 뺏는다.
두 손을 모으고 오직 아들 낳기만을 빌면서 수십, 수백 바퀴를 돌고나면 핑하고 어지럼증이 온다.
기를 쓰고 몇 바퀴를 더 돌지만 탑이 있는 절 마당에쓰러지기 마련이다.
여인이 쓰러지기가 무섭게스님의 손에 의해 인기척이 없는 절 방으로 옮겨진다.
이윽고 애를 얻기 위한 숭고한 작업이 시작된다. 여인은비몽사몽간에 무언가를 느끼고 있지만노골적인 몸짓은 할 수없다.
그저 눈을 지그시 감고 아무 것도 모르는 체 스님에게 몸을 맡길 수밖에 없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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