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연수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학부모 연수 프로그램의 필요성
2. 학부모연수 프로그램의 목적
3. 세부 프로그램 내용
1) 1회기: 학부모연수
2) 2회기: 가족집단 프로그램
- 본문내용
-
2. 학부모연수 프로그램의 목적
1) 가정 내에서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업과 생활에 관심을 갖고 지지해 줄 수 있도록 돕는 다.
2) 자녀와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의 소중함을 느끼고 서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짐으로 써 관계를 발전시킨다.
3. 세부 프로그램 내용
1) 1회기: 학부모연수
“ 따뜻한 부모가 영재아이를 만든다.“
대상: 교육복지 대상 학부모 (부모만) 20~30명
일시: 토요일 오전 10시 (한시간 반 동안)
목표: 1. 교육복지투자우선사업에 대해 이해하고 나아가 필요한 욕구를 파악한다.
2. 자녀와의 관계에 대해 돌아보고 효과적인 양육방법을 습득할 수 있게 돕는 다.
3. 사소한 말과 행동이 자녀를 변화시킬 수 있음을 깨닫고 자녀의 학업과 양육 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제목
목표
활동내용
준비물
시간
워밍업
누가 모였을까요?
1. 모둠 별로 친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하여 프로그램 시 자연스럽게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한다.
1. 4명씩 모둠을 정하고, 각 모둠 내에서 각 학부모님 별로 자녀 이름, 학년, 본인 성명, 본인이 좋아하는 것(활동, 음식 등)에 대한 소개를 하시도록 한다.
10분
소개
교육복지란 무엇일까요?
1. 교육복지사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킨다.
2. 도움이 된 부분에 대해 파악하여 이후 서비스 제공에 참고자료로 활용한다.
3. 교육복지서비스에 대한 욕구조사를 한다.
1. 교육복지투자우선사업에 대해 소개한다.
2. 이제까지 받은 서비스에 대한 의견과 필요한 점에대해 이야기한다.
- 조별로 의견을 나누고
각 조별로
발표해보도록 한다.
15분
소그룹
활동
1. 소그룹에서 학부모가 갖고 있는 부모-자녀간의 의사소통기술에 대해 나누도록 하여 현재의 상황과 위치를 각자 점검할 수 있도록 한다.
1. 소그룹에서 몇 가지 질문에 대해 자신의 경험과 이야기를 나눈다.
(자녀에게 가장 자주 하는 말은 무엇입니까?
자녀로부터 가장 자주 듣는 말은 무엇입니까?
만약 자녀와의 관계에 문제가 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2. 나온 의견을 발표한다.
15분
강의
사소한 말과 행동, 작은 관심이 아이를 변화시킨다.
1. 자녀교육에 있어서 중요한 마음가짐을 갖도록 한다.
2. 학습지도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방법을 전달한다.
1. 자녀와의 관계를 증진시키는 양육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1. 긍정적 사고의 중요성
2. 칭찬, 격려
3. I-messege를 통한 마음 전달표현 익히기
4. 학습지도 기법)
20분
소그룹
활동
1. 강의에서 다루어진 내용을 구체적인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연습한다
.
1. 소그룹에 사례를 제시한다.
(사례는 부모와 자녀 간에 자주 일어날 수 있는 사례. )
2. 사례를 보고 둘씩 짝을 지어 부모, 자녀 역할을 맡아 상황에 맞는 양육방법을 적용해본다.
3. 자녀의 역할에서 어떤 느낌이였는지 나누어본다.
15분
평가
오늘 학부모연수는 어떠셨나요?
프로그램 평가를 하고 추후 프로그램에 대한 욕구조사를 한다.
1. 오늘 시간에 대해 평가해본다.
2.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고 신청을 받는다.
평가서
10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교육] 미디어교육의 개념, 필요성, 교수방법과 미디어교육의 현황, 갈등, 문제점, 유의점 및 미디어교육의 개발 과제 그리고 향후 미디어교육의 발전 방향 분석
- 온라인 & 오프라인 BIZ 모델 분석 및 설계
- 중고등학생(학교) 영재교육 필요성과 목적, 중고등학생(학교) 영재교육 영재학급, 중고등학생(학교) 영재교육 수학과 과학프로그램, 중고등학생(학교) 영재교육 운영실제, 향후 중고등학생(학교) 영재교육 과제
- [교육행정] 시범 실시 중인 교원 평가제의 문제점과 대안
- [교육학] 교육관의 혁신이 왜 필요하고 교육관을 혁신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해 논하시오go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 내 갈등 해소방안
- [교육행정] 학교내갈등해소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개론-제 4주차 2차시 수업에서 다룬 교재의 분석과 평가 기준에 대해 정리하고, 현재 출판되고 있는 한국어교재를 한 권 선택하여 분석해 보세요.
- 도덕과 교수ㆍ학습 지도안 - 8 공정한 생활 - 역할놀이 수업모형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동물 - 만 5세 - 낚시놀이 - 게임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생활도구 이용하기 - 만 5세 - 숫자 룰렛 - 게임활동
- 가치분석수업모형 - 정직한 생활을 위해서 바르게 판단하기
- [도덕과 교육] 가치 분석 모형- 모형의 개념, 적용 지도안, 관련 기출문제
- 만4세 1년분량 놀이와 일상영역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33Page)
- 9 1학기 부모 상담일지 만4세 18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