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의 실내환경은 커다란 변화를 가져왔으며 가구나 그 밖의 일상용품에까지 적용되고 있다. 이상과 같은 슈퍼 그래픽에 있어 무엇보다도 중요한 점은, 우리나라의 도시환경 여건과 한국인의 미감 및 체질 등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는 일이며 도시의 미감에 맞고 시각적인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합목적적인 슈퍼 그래픽을 위해 디자이너 자신도 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대중을 위한 도시환경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1. 들어가는 글팝 아트는 20세기 미술사에서 현대 소비사회를 대표하는 예술의 하나로 언급되곤 한다. 이는 그 표현의 기법과 작품 형태가 소비 사회와 맞물리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는 점과 함께, 현대 사회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이미지들을 차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겠다. 여기에서 우리는 미국에서 성행한 팝 아트를 중심으로 하여 팝 아트와 사진과의 관계에 주목하여 보았다. 이러한 관심은 무엇보다 사진이 복제와 대량 생산
사회적 문제가 끊이지 않는 상황이다.2)현대카드 SWOT 분석StrengthWeakness1. 신개념 카드개발로 넓은 고객층 확보 가능2. 세계적 기업인 GE와 전략적 제휴3. 독특한 카드 디자인4. 혁신적인 광고를 통한 브랜드 가치 향상 및 고객 확보5. 높은 포인트 적립률 및 다양한 포인트 활용 가능6. 현대, 기아 자동차의 선방7. 현대캐피탈과의 연계로 최소 연체율8. 과학적인 데이터 분석1. 카드외형에 의한 기능의 문제점2. 현대카드M 외에 다른 히트 상품이 없음
팝아트의 개념에 대해 현대 소비사회의 특징을 조형언어 가운데 융합하는 미술활동이며 그 때문에 광고의 미적능력을 심리적으로 어필하는 현란한 색채 및 형태를 최대한으로 이용한다. 그 목표는 편견 없는 감수성이며 현대 환경의 시각적인 자극을 즉물적인 명료함을 위해 표현하는 것에 있다.고 말했다.2. 팝아트의 등장 배경팝아트는 크게 추상표현주의의 쇠퇴와 앗상블라쥬의 등장이라는 2가지 사회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출현하였다고 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