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든의 부모교육프로그램, 유능한 부모자녀관계,PET,PET이론,부모효율성훈련,장애요인적언어표현의원인,고든의 부모교육프로그램의 방법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고든의 부모교육프로그램, 유능한 부모자녀관계,PET,PET이론,부모효율성훈련,장애요인적언어표현의원인,고든의 부모교육프로그램의 방법 및 전략
목차
고든의 부모교육프로그램, 유능한 부모자녀관계
1.고든의 부모교육프로그램 목표
2.고든의 부모교육프로그램의 내용

1. 부모의 수용능력과 문제소지자
2.고든의 PET 원리
3.장애 요인적 언어표현
4.장애 요인적 언어표현의 원인
3.고든의 부모교육프로그램의 방법 및 전략
1. 적극적 경청
2. 나-전달기법
나-전달기법의 장점
나 - 전달법의 주의점
3. 무승부기법
무승부기법의 효과적인 이유
무승부법의 시행단계 6단계
본문내용
임상심리학자로서 정서적 지적으로 문제가 있는 유아들을 치료하면서 유아의 문제를 부모자녀간의문제로 부모들을 교육시킴으로써 해결할 수 있다고 느낌. 부모들의 의사소통기술을 발달시키는 것과 부모자녀사이의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에 초점맞춤.전문가들이 개발한 상담기법에 기초를 두고 부모들이 유아에게 상담자로서의 역할을 하거나 유아의 행동에 대해 자신의 느낌과 반응을 이야기하는 방법을 가르침
PET는 1962년 처음 시작된 이래 1975년 언론에서 크게 다루어져 체계적인 부모교육의 하나로 주목받게 됨. 중류층 부모에서 저소득층 부모로 확대. 부모효율성훈련협회 결성 후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부모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효과적인 훈련이 이루어지고 새로운 기법을 습득할 수 있다고 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학과] 부모 교육의 이론과 프로그램
  • 부모 교육의 이론과 프로그램 Ⅰ. 서론20세기 후반부터 정신분석 및 심리학의 이론을 바탕으로 정서장애나 문제를 가진 자녀를 둔 부모들을 위한 치료방법을 일반인에게도 전달해야 한다는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정상아를 둔 부모들도 자녀교육상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을 알았고 그리하여 정상적인 어린이와 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론들이 소개되었다. 이러한 이론들은 프로이트, 애들러, 왓슨 등이 이론을 정통으로 전수하기보다는 각 이론의

  • [유아교육학] 부모 교육의 이론과 프로그램
  • 부모 교육의 이론과 프로그램Ⅰ. 서론20세기 후반부터 정신분석 및 심리학의 이론을 바탕으로 정서장애나 문제를 가진 자녀를 둔 부모들을 위한 치료방법을 일반인에게도 전달해야 한다는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정상아를 둔 부모들도 자녀교육상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을 알았고 그리하여 정상적인 어린이와 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론들이 소개되었다. 이러한 이론들은 프로이트, 애들러, 왓슨 등이 이론을 정통으로 전수하기보다는 각 이론의

  • [교육] 10장 가정, 가족의 의미와 사회적 기능
  • 적 기능- 가족 중의 누군가는 직장에 나가 일을 하며, 이들은 가족의 생명을 유지시키는 데 필요한 경제적 기반을 제공함.③ 휴식이나 위안의 기능- 가족이 함께 희로애락을 공유하고, 즐기는 동안 가족 구성원들은 신체적정신적 피로나 긴장을 해소함.④ 교육적 기능- 부모나 형제 등 가족과의 관계를 통하여 말을 배우고 사회에서 필요한 행동 양식을 배울 수 있으며, 나아가 인격형성의 길잡이 역할을 수행함.전통적

  • 부모교육(부모교육프로그램)개념, 부모교육(부모교육프로그램)이론적내용, 부모교육(부모교육프로그램)실제적방법, 부모교육(부모교육프로그램)기대효과
  • 부모교육(부모교육프로그램)의 개념, 부모교육(부모교육프로그램)의 필요성, 부모교육(부모교육프로그램)의 이론적 내용, 부모교육(부모교육프로그램)의 실제적 방법, 부모교육(부모교육프로그램)의 기대효과 분석Ⅰ. 부모교육(부모교육프로그램)의 개념Ⅱ. 부모교육(부모교육프로그램)의 필요성Ⅲ. 부모교육(부모교육프로그램)의 이론적 내용1. Dreikurs의 민주적 부모교육2. Ginott의 인본주의적 부모교육3. Gordon의 부모의 「효율성 훈련」1) 적극적

  • [부모교육] 부모교육(부모교육프로그램)의 개념, 필요성, 내용, 실제적 기대효과 분석
  • 부모교육(부모교육프로그램)의 개념, 필요성, 내용, 실제적 기대효과 분석목 차Ⅰ. 부모교육(부모교육프로그램)의 개념Ⅱ. 부모교육(부모교육프로그램)의 필요성Ⅲ. 부모교육(부모교육프로그램)의 이론적 내용1. Dreikurs의 민주적 부모교육2. Ginott의 인본주의적 부모교육3. Gordon의 부모의 「효율성 훈련」1) 적극적 경청(active listening)2) 나-전달법(I-messages)3) 무승부법(no-loss method)Ⅳ. 부모교육(부모교육프로그램)의 실제적 방법1. 가정통신문2. 부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