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교육자상 / 바람직한 교사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육철학 시간 과제였던 [훌륭한 교육자상]에 대해 쓴 리포트 입니다
3페이지지만 알차게 썼답니다.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 인간 ․ 인격자로서의 교육자
2. 뚜렷한 가치 의식과 윤리 의식을 소유한 교육자
3. 바람직한 교육관과 교직관을 소유한 교육자
4. 전문적 자질을 소유한 교육자
5. 역사의식을 소유한 교육자
6. 교육에 대한 사명감과 교육애를 소유한 교육자
7. 개혁적 자질을 소유한 교육자
Ⅲ.결론
- 본문내용
-
Ⅰ.서론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려면 교육자의 수준이 높아져야 한다는 존 듀이(1916)의 주장에서와 같이 교육의 질을 결정하는 많은 조건들 중 교육자가 가장 중요한 요인이고, 교육 활동의 핵심이다. 교육자는 아이들의 인생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자신이 예상한 것보다 더 큰 영향을 주며 아이들의 삶에서 큰 부분을 차지한다. 따라서 교육자는 학생들에게 지식과 기술을 가르치는 것이 유일한 임무가 아니다. 읽고, 쓰고, 셈하는 것은 학생들을 보다 인간답게 하는 일에 쓰이는 경우에 한하여 의미를 갖는 것이다. 교육자는 인간으로서 바람직한 교양과 건전한 인격을 육성하는 전인교육(全人敎育)의 무거운 책임을 짊어지고 있으며, 교육자는 항상 사명감을 가지고 학생들에게 최선의 방법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교육의 목적인 사람을 사람답게 만들어야 하는 책임이 있는 것이다.
우리는 학생들의 삶의 기회와 삶의 질을 책임지고, 바람직한 삶을 이룩하도록 돕는 교육자들을21세기를 책임질 사람들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훌륭한 교육자가 된다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닌 것 같다. 왜냐하면훌륭한 교육자는 교육자가 가르치는 제자와의 관계에서 진정한 스승으로 존경을 받을 만한 인격을 갖춘 사람일 때 해당되는 말이기 때문이다. 그러면 인간의 교육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요구되는 훌륭한 교육자상은 무엇인가? 교육자의 임무가 단순히 지식이나 기술을 전달하는 일이 아니라 인간을 인간답게 만드는 것이라고 볼 때, 이러한 교육적 이상을 실현하는데 요구되는 교육자상이 구체적으로 어떠한 것인가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Ⅱ.본론
1. 인간 ․ 인격자로서의 교육자 교사의 기본적인 과업은 미성숙한 인간을 인간다운 인간으로 성숙하도록 돕는 것이다.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교육자 자신이 먼저 인간다운 인간이 되어 학생들에게 사람다운 사람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 참고문헌
-
기순신(2001), 교사론, 서울: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 일일교육계획안 공룡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2차 리포트 녹음파일을 이용하여 스스로 최면 상태에 들어가보기
- [신학] 자료비평
- 만 4,5세 유아 언어지도 활동계획안-우리동네 수수께끼
- [영문학] William Blake와 그의 작품
- [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학생의 언어영역 현행수준 평가 및 개별화 교육 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