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바람직한 교사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1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시험이랑 레포트 모두 A+받았습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바람직한 교사의 위치

Ⅲ. 전통적인 관점에서 본 이상적인 교사상

Ⅳ. 교직관에 따른 바람직한 교사상

Ⅴ.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

Ⅵ. 바람직한 교사의 윤리

Ⅶ. 교사의 바람직한 체벌관

Ⅷ. 인간주의 교사의 필요성

Ⅸ.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교육은 사람이 태어나기 이전부터인 태교로부터 시작해서 삶의 마지막 그날까지 계속되는 것이며 오직 사람에게만 존재하는 것입니다. 인간이 아닌 다른 동물들은 교육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발전하고 진보할 수 없는 것입니다. 오직 인간에게만 있고 사람을 사람답게 하는 이교육은 교사, 학생, 교육과정의 3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중에서 가장 핵심적인 것은 바로 교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교육은 교사에 의해서 이루어짐으로 교사의 활동이라고 할 수 있으며, 교사가 달라지면 학생, 교육내용은 달라질 수 있으나, 학생과 교육내용이 달라진다고 하여 교사가 달라진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이처럼 교육의 교사의 자질과 노력에 따라 교육의 성과가 좌우되는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고령토라도 제대로 된 도공을 만나야 백자가 되고 청자가 되고 옹기장이를 만나면 옹기 그릇밖에 되지 못하는 것처럼 교육의 핵심은 교사에게 있으며, 교육의 성패는 다른 어떤 것보다도 교사에게 달린 것이라 하겠습니다. 그럼 이제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며 교육의 성패를 좌우하는 교사의 바람직한 모습은 어떤 것인지를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참고문헌
이병진 편 『현장 교사론』 양서원
배장오 저 『교사론』 백성
한방교 저 『인간과 교육의 이해』 동문사
김신일 저 『시민의 교육학』 한길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maestropo***
    (2016.10.10 00:02:5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우앙 굳이네염 킹왕짱 ㅎ
  • lath***
    (2010.08.31 18:04:50)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좋은자료 유용하게 잘쓸게요
  • dokeb***
    (2009.12.05 02:10:19)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개론] 내가 원하는 교사상, 바람직한 교사상
  • 내가 생각하는 교사상나는 훌륭한 교사가 되고 싶다. 훌륭한 교사는 누군가 알아주거나 유명해지는 것은 아니다. 명예나 돈이 아니라 좀 더 다른 가치를 추구하는 교사가 되고 싶다.아직 덜 배우고 아는 것이 부족하고 경험도 미비하기 때문에 과연 어떻게 해야 좋은 교사가 될지 아직도 확실히 알지 못하지만, 어쩌면 경험이 많고 교직에 오래 종사하신 분들보다 가장 기초적인 사명감은 더욱 클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바람직한 교사상을 목표로 삼아

  • [교육학]교사의 역할과 바람직한 교사상
  • 교사의 역할과 바람직한 교사상1>교사의 역할1. 수업 분위기 조성2 학생들을 능력에 맞게 격려3. 질적학습2>바람직한 교사상r교사의 역할과 바람직한 교사상모든 인간에게는 기본적으로 다섯 가지의 욕구가 있다. 즉, 사랑 ,힘, 자유, 재미, 그리고 생존의 욕구이다. 나이가 들고 경험이 늘면서 우리는 이러한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계획하고 열심히 일하고 인내가 있어야 한다는 것도 알게 된다. 이런 기본적 욕구에 대

  • [교육학] 내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21세기 교사상 [A++]
  • 교사상을 그리고, 스스로 정립할 바람직한 교직관에 대해 다음과 같이 기술해 보도록 하겠다.1) 학생과 함께 하는 교사가 되고자 한다.이는 학생을 인격체로 존중함을 의미하는 것으로, 교육애가 있어야 가능하다. → “마음이 편하고, 자율성이 주어졌을 때” 가 교육의 최상의 컨디션이므로, 학생의 입장을 배려해서 최상의 조건을 마련해주는 교사가 되고자 한다.이런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출 수 있는 자세며, 학생의개인차

  • 교육학 바람직한 교사상
  • 바람직한 교사상< 목차 >1. 들어가는 글2. 영화 (Dead Poets Society, Good Will Hunting)1) Dead Poets Society, 1989 (죽은 시인의 사회)(1) 줄거리(2) Dead Poets Society - 키팅 선생의 수업 방식2) Good Will Hunting (굿 윌 헌팅)(1) 줄거리(2) Good Will Hunting - 숀 맥과이어의 가르침3. 맺는말1. 들어가는 글바람직한 교사는 어떠한 교사라고 생각하는가? 단지 학생들에 대한 동기유발이 뛰어나고, 수업을 재미있게 진행하고, 진도에 맞춰서 수업하는 선생님이 가장 이상적인 교사일

  • [교육학] 바람직한 교사상(이상적인 교사상)
  • 교육학입문’인 만큼 장래에 교사 혹은 교수가 될 역량이 있는 학우들이 이 수업을 수강하였으리라 생각하였고 학생이었을 때 올바른 교수상을 정립해 놓아야 후에 그것을 바탕으로 바른 교육자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하였다. 따라서 다른 학우들이 어떠한 교수님을 좋아하고 따르는지, 그리고 자신이 어떠한 교수님을 좋아하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문제인 것 같다.Ⅲ. 맺음말 - 대안 및 발전 방향 제시본 발표 조는 철수와 영희의 하루를 통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