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바람직한 교사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1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시험이랑 레포트 모두 A+받았습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바람직한 교사의 위치
Ⅲ. 전통적인 관점에서 본 이상적인 교사상
Ⅳ. 교직관에 따른 바람직한 교사상
Ⅴ.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
Ⅵ. 바람직한 교사의 윤리
Ⅶ. 교사의 바람직한 체벌관
Ⅷ. 인간주의 교사의 필요성
Ⅸ.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교육은 사람이 태어나기 이전부터인 태교로부터 시작해서 삶의 마지막 그날까지 계속되는 것이며 오직 사람에게만 존재하는 것입니다. 인간이 아닌 다른 동물들은 교육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발전하고 진보할 수 없는 것입니다. 오직 인간에게만 있고 사람을 사람답게 하는 이교육은 교사, 학생, 교육과정의 3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중에서 가장 핵심적인 것은 바로 교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교육은 교사에 의해서 이루어짐으로 교사의 활동이라고 할 수 있으며, 교사가 달라지면 학생, 교육내용은 달라질 수 있으나, 학생과 교육내용이 달라진다고 하여 교사가 달라진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이처럼 교육의 교사의 자질과 노력에 따라 교육의 성과가 좌우되는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고령토라도 제대로 된 도공을 만나야 백자가 되고 청자가 되고 옹기장이를 만나면 옹기 그릇밖에 되지 못하는 것처럼 교육의 핵심은 교사에게 있으며, 교육의 성패는 다른 어떤 것보다도 교사에게 달린 것이라 하겠습니다. 그럼 이제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며 교육의 성패를 좌우하는 교사의 바람직한 모습은 어떤 것인지를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 참고문헌
-
이병진 편 『현장 교사론』 양서원
배장오 저 『교사론』 백성
한방교 저 『인간과 교육의 이해』 동문사
김신일 저 『시민의 교육학』 한길사
자료평가
- maestropo***
(2016.10.10 00:02:56)
- 우앙 굳이네염 킹왕짱 ㅎ
- lath***
(2010.08.31 18:04:50)
- 좋은자료 유용하게 잘쓸게요
- dokeb***
(2009.12.05 02:10: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