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교육론] 대중 매체를 통한 의사 소통 능력의 향상(일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始めに
2.大衆媒体の実効性分析 (アンケートの調査に基づく)
3.意思疎通に関する日本語文法シラバス紹介
4.ドラマ蛍の光に出る文法シラバスの分析
5.ドラマ蛍の光に出る場面、状況、相手の分析
6.ドラマを通じる日本語教育指導方法
7.まとめ
- 본문내용
-
言語能力の二つ
「学習言語能力」と「伝達言語能力」
CALP(Cognitive Academic Language Proficiency)
認知能力や学習能力の発展に関わる言語能力
BICS(Basic Interpersonal Communicative Skills)
個人が日常会話でコミュニケーションを
するために必要な能力
第一
大衆媒体を利用した学習が実際にコミュニケーション
の能力の向上に役に立ったかどうかアンケートを通じ
立証する
第二
大衆媒体を利用した学習がどのようにコミュ二ケーショ
ンの能力の向上に影響を与えるかを日本のドラマ‘蛍
の光’を通じて分析する
学習者たちは大衆媒体を通じた学習が学習言語能力に関する分野より伝達言語能力(意思疎通能力)の関する分野にもっと役に立つと判断した
大衆媒体を通じて学習した学習者たちは大衆媒体により意思疎通能力向上に役に立ったと判断した
大衆媒体を通じて学習をしたことがない学習者たちも意思疎通能力向上のため、大衆媒体を通じた学習が役に立つと判断した
学習者たちは大衆媒体を通じた学習をする際、学習者の水準は中級である場合一番役に立つと答えた
例文)
はい、早いな、あ、そう、まだ、どういう、怖っ、あの、え、ああ、はい、そうか、あります、いつも、普通、え、おはよう、いやあ、なるほどね、ですよね、わたし、はい、あの、うん、ただいま、あ、、きもいだろう、ああ、いや、うなんで、すみません、ぼくが、もしもし、遅い、はい、なんだ、慣れてる、誰の話、は、そうです、うん、すみません、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