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와 신화] 중국의 자연신과 그를 통해 알아 본 중국의 사회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자연신 소개
Ⅲ. 자연신과 자연신화로 본 고대중국
1. 농 업
2. 자연재해
3. 길흉화복
Ⅳ. 결 론
- 본문내용
-
농업
염제(炎帝)
태양의 신임과 동시에 농업의 신 신농(神農)으로도 불리움
염제가 인간 세상에 농업을 전한 방법에 대해서는 두 가지 설이 존재
① 염제가 고민을 하고 있을 때 하늘에서 곡식의 비가 내림
② 붉은 새 한 마리가 주둥이에 아홉 개의 이삭이 달린 벼를 물고 날아 다니
다 바닥에 이삭을 떨어뜨림
자연재해
가뭄
후예(后羿)의 사일(射日)신화 – 태양의 여신 희화와 10개의 태양
희화의 열 아들은 반복된 일상이 지겨워 함께 떠오름
열 개의 태양이 떠올라 대지는 뜨겁게 불타오름
요임금의 기도를 받아들인 천제는 예(羿)를 내려보냄
예는 하계로 내려와 요임금의 부탁으로 활을 쏘아 태양을 하나 둘 떨어뜨리기 시작함
하지만 10개의 태양이 모두 떨어질 것을 염려한 요임금은 사자를 보내 화살통에서 화살 한 개를 뽑아 숨김
결국 하나의 태양만 남게 됨
자연재해
공공은 홍수가 인격화 된 신의 형태로 나타난 것
공공은 자신의 힘을 뽐낼 기회를 놓쳐 분노하여 자연재해를 일으키는 것으로 묘사됨. 즉, 공공 역시 인간의 성품을 가지고 있음
결국 고대 중국인들은 예측할 수 없는 대재앙 앞에서 황하의 범람을 공공의 탓으로 돌려 왔다라고 추측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조언어학_1~2주차 강의를 통해 대조언어학의 기본 개념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외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학습의 어려움을 이해하기 위해 거꾸로 한국인이 외국어를 학습할 때 겪은 어려움의 사례를 조사하여 제시해 봅시다 (2)
- [유아 교육] 유치원 실습 및 참관 1주~3주 일화기록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