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심리학 최종과제(장동원 교수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The Johari window 모델을 통한 나의 성격 이해
2. 나는 누구인가?
3. 나의 일대기 기술 및 평가
4.나의 후회와 보람
5. 나의 약점과 강점
6. 나의 베스트 셀러
7. 나에게 소중한 사람들
8. 나의 인생 목표 설정 및 실천 계획 수립
본문내용
1. The Johari window 모델을 통한 나의 성격 이해
6.8cm
8.2cm


O (Open window)의 실제 넓이 : 55.76㎠
B (Blind window)의 실제 넓이 : 26.24㎠

▶ The Johari wondow를 이용한 나의 성격은 OB형으로 나왔다.
여기서 O형은 나 자신이 타인에게 피드백을 요청하고 자아를 공개함으로써 확대되어지는 부분이다.( 현대인이 살아 갈 때 필요한 가장 이상적인 것이다.) B형은 타인만이 알고 있는 나의 부분으로서 자기 이해가 부족한 부분이다. 따라서 B형은 진취적이고, 무모하고, 행동이 앞서며 외향적이라고 할 수 있다. 종합해 보면 OB형은 리더쉽이 강하고 뭔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행동하려는 성격이라고 할 수 있다.
위에서 나온 OB형과 실제 나의 성격과는 90%이상 일치되는 것 같다. 항상 친구들과 있을 때 주변에서 나서기 창피해 하고 나서기 싫어해하는 것들을 아무 생각 없이 먼저 나가서 실행에 옮기는 일이 많다. 하지만 행동을 먼저 하다보면 친구들이 왜 하기 싫어했는지 뒤늦게 알게 된다. 생각보다 행동이 앞서는 것이 단점이자 장점인 나의 성격이다. 그리고 얼마전에 타로점이란 것을 봤는데 거기서 나온성격도 OB형과 일치되었다. 이러한 것들을 볼 때 상당히 나의 성격과 일치된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 - 정의, 이론의 배경, 하인즈 딜레마, 도덜 발달의 3수준 6단계 유형, 사례, 교과서에의 적용
  • 과제를 하기 전에는 하기 싫은 마음도 좀 있었고, 과제를 하면서는 너무 어렵고 할 게 많아서 힘들었지만, 과제를 끝내고 보니 정말 뿌듯하다. 인터넷에서 자료를 찾아서 복사하고 붙여서 제출하곤 했던 다른 과제들과는 달리 내게 남는 게 있어 의미 있는 과제라고 생각한다.Ⅵ. 참고 문헌위키백과.네이트 용어백과.네이버 블로그추병완, 『도덕 발달과 도덕 교육』, 하우, 2007.임용경 외 4인 공저, 『도덕과 교육의 이론과 실제』, 양서원, 2009.유병

  • 바둑 교육론 바둑 교육론에서 배운 점 3가지
  • 교육자가 이루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학습대상이 먼저 바둑을 왜 배우고 싶어 하는지. 바둑을 교육하고 싶은지 바둑을 통한 교육을 원하는지를 말이다. 바둑의 교육’은 edu of baduk으로 대부분 바둑 기술을 위주로 하며 주로 성인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바둑을 통한 교육’은 edu through baduk으로 주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바둑을 통한 다양한 학습효과를 기대하는 것이다. 강의시간에 교수님께서 가장 강조하신 내용인 바둑십계명은 바둑교육을 하

  • 공리주의 공리주의 의사 상적 배경
  • 교수님에게 좋은 평가를 받지는 못하게 되고, 또한 교수님의 압력을 받을 수도 있다. 또한 몸과 마음의 피로도 느낄 수 있다. 그렇지만 투쟁을 함으로써 투쟁의 목적을 성취할 수 있게 되고, 그로 인해서 투쟁을 함께 했던 많은 인원에게 이익이 될 수 있다. 또한 그 이익으로 인해서 우리는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의 질이 향상 되면서 초등학교 학생들에게도 혜택이 갈 수 있다. 그렇다면 투쟁을 가지 않는 것보다 투쟁을 가는 것이 양의 쾌

  • 학습 동기이론 동기란 행동주의 동기 인본주의 동기 인지주의 동기 귀인이론 학습된 무기력 귀인 성향 귀인 유형 귀인이론 가치이론
  • 교육심리가 궁금해서 강의를 택함(내재동기) → 과제가 너무 벅차고 성적이 좋지 못할 것이 우려되어 수강신청을 취소(외재동기)7강화물을 얻기 위해서 벌을 피하기 위해서 학습을 하는 것,강화물이 주어지는 시간은 행동 직후가 적합하다.강화물이 없으면 행동이 이뤄지지 않는다고 보거나 인간의 행동이 변화하지 않는다고 본다.1213저학년학생들에게는 효과적이지만, 그렇지 않은 학생들에게는 효과가 크지 않다.17Ex 강화를 했을 때 사탕을 받

  • `행복한 아동`을 위하여 -아동폭력 이슈를 중심으로
  • 학교폭력 상황에서의 교사의 태도 e. 학급 폭력 당사자 이외의 학생 지도 (3) 피해학생을 위한 치료 프로그램 a. ‘청소년 무지개 프로그램’b. ‘친구야 놀자 프로그램’(4) 가해학생을 위한 치료 프로그램a. 가해학생 개별 프로그램 사례b. 가해학생 집단 프로그램 사례 (5) 대안학교 프로그램(6) 학교폭력 정부대책: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a. 기본계획의 정책과 문제점. 논의 과제b. 그간의 추진 상황c. 향후 추진계획(6) 최종적인 우리조의 견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