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습관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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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1. 총알처럼 움직인다. “ 동사형 조직 ”
이기는 습관 1. 총알처럼 움직인다. <<동사형 조직>>

ㄱ. 고객을 향해 움직이는 ‘동사형 조직’으로 변신하라

“ 내가 하는 모든 일을 하나님께 바치듯 하라 ”

이기는 습관 2. 이기는 조직은 열정의 온도가 다르다. 일을 축제로 만들어라

①우리들은 ‘캐스트’, 일터는 우리의 ‘스테이지’

②가슴이 뛰고 심장이 두근거리는 ‘꿈’을 공유하라

③어디로 가는 배인지 그 ‘목적지’를 보여줘라

ㄱ. 없는 열정을 만들어 줄 순 없다

이기는 습관 3. 시간이라는 무질서한 흐름에 조직을 놓아기르지 말라

ㄱ. 이기는 습관을 가진 사람 에서 자신에게 관대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

ㄴ. 조직의 경쟁력을 높이는 시간관리

ㄷ. 세상에서 가장 못난 변명. ‘시간이 없어서’

이기는 습관 4. 고통이 따르는 창조적 혁신에 기꺼이 사활을 걸어라

ㄱ. 만족하는 순간이 쇠퇴의 시작

ㄴ.혁신이 주는 달콤한 고통

ㄷ. 창조와 혁신을 위한 다섯가지 절차

ㄹ. 변화에 적응하는 종만이 살아 남는다

part 2. 창조적 고통을 즐긴다. ‘프로 사관학교’

이기는 습관 5. 인생도 비즈니스도 셀프마케팅이다

ㄱ. 인생은 셀프 마케팅의 연속

이기는 습관 6. 세상에 없는 오직하나, 제안서 한 장도 차별화하라

ㄱ. 보고서.제안서 한 장도 예술 작품처럼

ㄴ. 나만의 강력한 무기, 차별화의 조건

이기는 습관 7. 당신이 공부할 학교는 바로 지금 ‘이곳’이다
ㄱ. 아무도 대신할 수 없는 나만의 노하우

이기는 습관 8. 조직이 직원에게 해줄 수 있는 최상의 복지는 ‘지독한 훈련’ 이다.

ㄱ. 프로만이 살아남는다

part 3. 쪼개고 분석하고 구조화한다. ‘지독한 프로세스’

이기는 습관 9. 프로세스를 정착시켜 조직의 역량을 상향평준화하라.

ㄱ. 확립된 과정은 확립된 결과를 보장한다

ㄴ. 세상은 프로세스의 힘으로 돌아간다.

ㄷ.합리적인 프로세스 수립방법

ㄹ. 지식공유로 역량을 상향 평준화하라.

이기는 습관 10. 목표는 원대하게, 평가는 냉혹하게

ㄱ. 5%성장은 불가능해도 30% 성장은 가능하다.
ㄴ. 안 되는 조직일수록 리더의 인심이 후하다.
ㄷ. 측정은 공정하게, 평가는 냉혹하게

이기는 습관 11. 디테일의 힘, 1미터씩 쪼개고 잘라서 관찰하라


이기는 습관 12. 실패는 가장 좋은 교재, 실패노트를 공유하고 학습하라

part 4. 마케팅에 올인 한다. ‘ 체화된 마케팅적 사고’
이기는 습관 13. 모든 구성원들이 마케팅 전략의 귀신이 되라

이기는 습관 14. 돈은 가장 낮은 곳으로 흘러들어온다, 현장에서 답을 찾아라

이기는 습관 15. 고객보다 유능한 마케터는 없다. 고객의 잠꼬대까지 경청하라.

이기는 습관 16. CRM은 소프트웨어가 아니라 습관이다.

part 5. 기본을 놓치지 않는다. ‘규범이 있는 조직문화’

이기는 습관 17. 인사도 제대로 못하는 조직은 무덤이다 다름없다
이기는 습관 18. 자본이 필요 없는 투자. 웃음이 돈을 부른다
part 6. 끝까지 물고 늘어진다. ‘집요한 실행력’

이기는 습관 20. 바탕 없는 재기발랄함은 수명이 짧다, 성실함을 견지하라
이기는 습관 21. 잘하는 사람을 무작정 따라 하는 것도 탁월한 전략이다
이기는 습관 22. 집요하게 물고 늘어지는 자가 결국은 큰일을 이룬다.


본문내용
ㄱ. 만족하는 순간이 쇠퇴의 시작
-영원한 성공의 룰은 없다. 시대의 움직임에 따라 변화하는 포인트를 포착하기 위해서는 오로지 스스로의 실행과 검증에서 출발해야 한다. 주체적으로 변해야 하고, 그 변화에 적응해야 하며, 나아가 변화를 선도해야 한다. 변화에 적응하고 앞서가기 위해서는 기존의 상식과 습관의 틀을 깰 줄 아는 지혜, 권위주의적 패러다임을 바꿀 줄 아는 용기가 필요.<동사화>
ㄴ.혁신이 주는 달콤한 고통
-모든 혁신에는 고통이 따른다.
ㄷ. 창조와 혁신을 위한 다섯가지 절차
①발견 : 흐르지 않는 것은 없다 <창조는 흐름을 관찰하고 무엇이 문제인지 발견하는 것부터 시작 된다>
②주시 : 이 일의 본래 목적이 무엇인가를 살펴라
③판단 : 이 절차가 없어져도 본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지 않은가
④선택 : 내가 반대로 하면 가장 격분할까? 그를 먼저 설득하라
⑤실행 : 부작용과 반대를 무릅쓰고 결행하라.
ㄹ. 변화에 적응하는 종만이 살아 남는다
-변화에 가장 잘 대응하는 기업만이 성공한다

part 2. 창조적 고통을 즐긴다. ‘프로 사관학교’

이기는 습관 5. 인생도 비즈니스도 셀프마케팅이다
-우리는 자신이 생각하는 모습 그대로 된다. 정신은 삶을 조정하는 핸들이다
<얼 나이팅게일 미국의. 자기계발 전문가>
- 진정 무엇인가를 발견하는 여행은. 새로운 풍경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눈을 가지는 데 있다.<마르셀 프루스트, 프랑스의 작가>

나폴레옹 曰, “ 오늘 나의 불행은 언젠가 내가 잘못 보낸 시간의 보복이다.”

ㄱ. 인생은 셀프 마케팅의 연속
-인생이란 끊임없는 셀프마케팅의 연속으로 그 결과에 따라 행복과 불행이 결정된다.
-셀프마케팅의 성공요인 : 기본적으로 자기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필요한 역량을 갖추는 것에 더해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어떻게 형성하느냐에 달려 있다.
①외모는 가장 기초적인 마케팅 수단
자신의 스타일이나 개성을 충분히 고려하되, 자신이 하는 일과 자신이 만나는 고객을 철저히 분석해 염두에 두고 외모가꾸기 전략에 접근해야 할 것이다. 우리의 외모는 제품의 포장과 같아서 일단 상대를 선택하고 평가하는 데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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