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초등 영어교육)판토마임, 초등영어(초등 영어교육)스토리텔링, 초등영어(초등 영어교육)교육연극, 초등영어(초등 영어교육)리듬교육, 웹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초등영어(초등 영어교육)의 의미

Ⅲ. 초등영어(초등 영어교육)의 성격

Ⅳ. 초등영어(초등 영어교육)와 판토마임
1. 판토마임과 영어 교육의 효과
2. 판토마임 활동의 예
1) Mime game
2) Hand in Hand
3) 복 주머니 게임
4) Good smell
5) 나의 취미는 무엇일까요

Ⅴ. 초등영어(초등 영어교육)와 스토리텔링
1. Storytelling의 중요성
2. Storytelling 수업 절차
1) Storytelling 전 활동
2) Storytelling 중 활동
3) Storytelling 후 활동
3. Storytelling에 적합한 영어 수업 모형

Ⅵ. 초등영어(초등 영어교육)와 교육연극

Ⅶ. 초등영어(초등 영어교육)와 리듬교육
1. 영어리듬 교육의 목적
2. 영어의 발음과 강세리듬
1) 강세박언어(stress-timed language)와 음절박언어(syllable-timed language)
2) 영어의 리듬교육은 왜 어려운가
3) 영어리듬교육의 선행조건

Ⅷ. 초등영어(초등 영어교육)와 웹활용
1. 교과 특성
2. 학습자 특성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의사 소통 능력 달성을 위한 영어 교육에 있어 첫 발판이 되는 초등 영어 교육은 그 성격상 학습자에게 흥미와 자신감을 갖도록 하는 것을 가장 큰 기본 과제로 안고 있다. 이의 해결을 위해 제시된 드라마 활동은 앞서 살펴 본 바와 같이 교사나 학습자에게 모두 영어 학습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는데 유용한 수단이 될 뿐만 아니라, 영어 학습에 대한 부담감이나 장애가 없어져 기존 교과 학습에 적응도가 낮은 아동도 쉽게 적응, 동화하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언어 학습의 목적을 충분히 수행하면서도 학습자간의 상호 작용을 활성화시킴으로써 삶의 다양한 역할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교육 방법이다.
드라마 활동을 이용한 학습은 외국어 교육뿐만 아니라 타 교과의 학습에도 중요한 교수법이 되고 있으며, 그 이유는 드라마 활동이 학습자로 하여금 거부감이 없이 흥미와 관심을 가지도록 하고 학생들을 상상력의 세계로 이끌어 창조적인 힘을 일깨워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진정한 영어 교육은 학생들이 실제 의사 소통 상황에서 상대방이 수용할 수 있는 언어를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것, 그리고 실제 맥락과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언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의미의 ‘진정한 의사 소통(genuine communication)’의 관점에서 의사소통 능력을 길러주는 것이 되어야 하는데 바로 드라마는 ‘진정한 의사 소통(genuine communication)’의 상황을 가져다주므로 이런 점에서 드라마 활동을 영어 교육에 도입하는 것은 참으로 필요한 일이다.
그리고 영어 학습에 있어 드라마 활동과 Krashen(1985)의 입력 가설 이론과 관련지어 볼 때 드라마 활동은 자연적인 언어 입력을 도모할 수 있고, 학습자 개개인의 특성에 맞게 감성 여과 장치를 낮추고 흥미를 주어 영어 학습에 대한 두려움을 감소시키는 좋은 점이 있다.
우리는 한편의 드라마를 통해서도 한 사회와 시대의 여러 가지 다양한 면을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체험 할 수 있다. 드라마는 해당 언어의 사회‧문화적인 환경을 잘 묘사하고 특수한 상황이 언어에 어떻게 영향을 끼쳤는지를 잘 보여주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 김영미, 동화로 가르치는 초등영어, 서울 문진미디어, 1999
▷ 교육부(1996),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영어), 교육부
▷ 이지영(1993), 영어 연극을 통한 말하기 능력 신장 연구, 석사학위논문, 숙명여자대학교
▷ 이완기(1997), 초등 영어 교육론(개정판), 서울 문진미디어
▷ 정동빈 외(1997), 어린이 영어 교육, 서울 (주)홍익미디어
▷ 한국 초등영어 교육학회(1996), 초등영어 교육의 방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8년도)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레포트
  • 활용하라연설(발표)하는 시각적 장면을 상상하면서 성공할 수 있다는 멘털 이미지(mental image)를 그려보아라. 단상에 올라가는 장면, 청중들을 두루 바라보는 장면(시선접촉), 서두를 분명하게 시작하는 장면, 발표 후 청중들이 박수치는 장면 등을 반복 상상하면서 실제적으로 리허설을 해보는 것이 커뮤니케이션 불안을 감소시키는 방법이다.(physical+mental rehearsal)5)커뮤니케이션 불안은 자기 밖에 모른다연설(발표)시 손바닥에 땀이 맺혀있고 심장 박

  • 2018년 1학기 kcu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A+자료 입니다
  • 활용하라연설(발표)하는 시각적 장면을 상상하면서 성공할 수 있다는 멘털 이미지(mental imaging)를 그려보아라. 단상에 올라가는 장면, 청중들을 두루 바라보는 장면(시선접촉), 서두를 분명하게 시작하는 장면, 발표후 청중들이 박수치는 장면 등을 반복 상상하면서 실제적으로 리허설을 해보는 것이 커뮤니케이션 불안을 감소시키는 방법이다.(physical rehearsal + mental rehearsal) 5) 커뮤니케이션 불안은 자기 밖에 모른다연설(발표)시 손바닥에 땀이 맺혀있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리듬 타기에 달렸다< 중국어 성조도 >중국어를 중국어답게 만드는 게 무얼까. 성조(聲調)가 아닐까 싶다. 현재 중국어 표준어에는 음의 높낮이와 길고 짧음에 따라 네 가지 성조가 존재한다. 모든 한자에 따라붙는 이 네 가지 성조를 어떻게 익히는 게 좋을까.예전에 텔레토비라는 어린이 프로그램이 있었다. 그저 몇 개 안 되는 단어를 활용해 아주 어린아이들이 대화하는 모습을 담았다. 중국어 성조는 바로 이렇듯 중얼거림으로 극복하는 것이 제일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교육을 배우고 초등학교 때는 선생님이 질서 있게 차례대로 줄을 서는 것이 올바르다고 배운 것들은 무슨 의미가 되는 것이고 이 과정이 커져 시장 체제에 영향을 미친다면 감당하지 못할 문제점이 악순환 될 것이다. 3. 작가가 전하려는 메세지와 교훈마이클 샌델은 “문명화된 사회에는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이 존재한다.”라고 말했다. 분명 도덕적으로 우리가 사서는 안 되고 또한 살 수도 없는 것들이 존재한다는 말이다. 우리는 현재 하면 안

  • [초등영어] 초등영어 학습을 위한 스토리텔링의 수업 지도기법
  • 리듬감 있게 하며 이야기와 관련된 노래, 율동, 소품 등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3) 스토리텔링에 필요한 수업 기술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영어 교육을 더욱 흥미롭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교사가 학생들에게 이야기를 전달하는 방법이 중요하다. 다음은 교사가 스토리텔링을 활용할 때 알아두어야 할 언어적, 비언어적 기술에 대하여 정리한 내용이다.(1) 언어적 기술언어적 기술로는 주로 목소리의 변형, 속도조절, 끊어 읽기 등이 있다. 이러한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