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교육프로그램] 여중생의 철분 결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학습목적
주제
학습
목표
교수
학습
매체
단계
도입
전개
정리
본문내용
▶2차 성징을 통한 청소년들의 몸의 변화와 생리로 인한 철분 손실에 대해 이야기 한다.
▶청소년들의 무분별한 다이어트로 인한 철분 손실에 대해 이야기 한다.
-PPT의 그림을 보면서 청소년들의 몸에서 철분이 빠져 나가고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학습 목표가 무엇인지 청소년 스스로 말 하도록 한다.
▶철분의 기능을 찾아내도록 한다.
- PPT에 자가 진단 표를 띄워 놓고 아이들이 직접 유인물을 이용하여 자신의 상태를 파악 할 수 있도록 한다.
-자가 진단 표의 내용을 보고 철분이 우리 몸에서 하는 역할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도록 한다.
▶철분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을 게임을 통해 찾아내도록 한다.
-철분 월드컵을 통해 아이들이 어느 식품에 철분이 더 많이 들어 있을지 생각해보도록 한다.:두 가지 식품을 보고 어느 쪽이 철분이 더 많이 들어 있는지 찾아내도록 한다. 14가지 식품 중 최종 적으로 무엇이 철분을 가장 많이 흡수 하고 있는지 찾아낸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비타민C를 제공해주면서, 비타민C의 기능을 이야기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정서문제에 대한 소고
  • 결핍 및 사고를 초래한다.김경희 교육마당 21, 특별기획 2 한국청소년의 정서와 문화, 그 문제와 처방(http://www.madang21.or.kr/edu/0006/88/p1.html)또한 우울감을 보이는 청소년이 전문가로부터 임상적인 도움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방치되면 불면증, 식욕부진, 의욕상실, 사회적 고립 등의 증세가 더욱 악화되고 자살의 의도가 생겨나게 된다. 학교사회사업가는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정서상태가 무엇이고 원인이 무엇인지를 파악할 수 있는 적절한 프로그램

  • [다이어트(D.I.E.T)의 이해] 다이어트(D.I.E.T)의 이해
  • 교육문제연구소 ㆍ 이지연 다이어트의 시행현황과 기대도동덕여대 비만과학대학원 ㆍ 하주연 다이어트를 하는 여고생 집단에서 완벽주의적 성향과 다이어트 실패경험이 폭식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인지적 몰락을 매개로 하여 가톨릭대 대학원 ㆍ 김희영 여중생의 체형과 다이어트 실태에 관한 연구 중앙대 사회개발대학원 ㆍ 양경미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별 다이어트 실천 유형 분석 충북대 e비즈니스경영대학원 ㆍ 오인숙 미국, 다이어트 시장

  • 자폐증 아동의 영양소 섭취 및 영양장애 관련요인분석에 관한 조
  • 영양소가 결핍되기 쉬우며, 특정 영양소의 부족은 자폐증 아동의 신체 발달과 행동에 영향을 미침으로써 자폐증 증상에 부가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예상된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자폐증 아동의 영양소 섭취 상태와 영양장애와 관련된 문제점을 조사 분석하여 자폐증 아동의 영양교육의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연구대상은 대구 및 경북에 있는 2 초등학교와 3 특수학교에 재학중인 만 7세 ∼ 만 12세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대상아동의 어머니가 설문

  • 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 교육생 스스로가 선택하고 결정하며 책임질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 ③ 성교육은 지식전달이나 이해보다는 관련내용을 내면화시키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④ 개개인이 성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문제가 일어났을?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바람직한가를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 ⑤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교육시 각종 교육자료와 도구의 활용이 필요하다. ⑥ 같이 참여하는 프로그램교육, 역할놀이를 실시한다. 4) 성교육 실시자의 태도 ① 성교

  • 성교육의 이론과실제
  • 교육생 스스로가 선택하고 결정하며 책임질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 ③ 성교육은 지식전달이나 이해보다는 관련내용을 내면화시키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④ 개개인이 성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문제가 일어났을?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바람직한가를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 ⑤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교육시 각종 교육자료와 도구의 활용이 필요하다. ⑥ 같이 참여하는 프로그램교육, 역할놀이를 실시한다. 4) 성교육 실시자의 태도 ① 성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