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문제해결] 스포츠 산업(프로야구 구단)에대한 비즈니스 모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로야구 산업동향 – SWOT 분석
2. 마케팅 전략 – 비즈니스 모델 도출
3. 리더쉽 전략 – 주요 프로야구 감독 분석
본문내용
퀸스데이(Queen’s day) 이벤트
매월 특정 목요일 홈경기 여성팬 대상 'Queen's Day' 행사 실시
당일 여성팬 모두에게 일반석 2,000원 할인 및 VIPS 샐러드바 무료식사권 증정(1인 1매)   * VIPS 특별 팬서비스 : 여성팬 대상 2인 스테이크식사권, 샐러드바 1년이용권 추첨 증정
'꽃보다 허슬두' 특별 팬서비스 : '뉴칼레도니아' 왕복항공권(에어칼린 제공)   * 응모권 접수 후 전반기/후반기 추첨을 통해 3분에게 항공권 2매씩 증정
여성팬 대상 특별 이벤트 및 팬서비스 집중 실시 등

직장인 관중유치에 중점
매월 특정 금요일 홈경기 직장인 대상 ‘직장인의 날’행사 실시
성인관중 대상 캔맥주 교환권 선착순 증정
명함추첨 행사 진행 (로하스파크 숙박권, 단체 관람권 등 증정)
직장 단체 환영메시지 및 해당 기업 광고 노출
직장인 대상 응원단상 이벤트 등 진행
212블럭 테이블석 ‘모닝케어존’으로 운영 / 입장시 모닝케어 증정


경기장으로의 초대
특별한 영웅들의 시구
장애우를 둔 부모
유치원생
네이밍데이 유치
기업의 사장과 사원의 시구와 시타
대학의 총장과 총학생회장의 시구와 시타
일일치어리더체험
그라운드의 일반인에 대한 개방
편의시설 확충
어린이들과 여성팬들 모시기에 집중
여성전용 주차장, 매표소 운영
방과후 초등학생 야구지도에 2군 선수 투입
야구장 시설개선
의자를 테이블 지정석으로 교체
가족석, 커플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C소프트의 마케팅, 다각화전략, 해외시장진출
  • 문제로 도퇴 된 것을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다.(2) 프로야구 제 9구단 창단을 꿈꾸고 있는 NC소프트.2010년 처음으로 이야기나온 제 9구단 창단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것은 일반적인 대기업도 아닌 게임업체 NC소프트의 김택진 대표이사였다. 주변의 강한 우려로는 한해에 200억원이나 들어가는 야구단의 운영비를 과연 감당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의구심이 강하게 드는 시기였다. 그러나 연매출 5천억원에 달하며 순수익이 50프로에 달하는 튼튼한 기업은

  • 현대사회와 스포츠산업의 활성화 방안0
  • 스포츠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등 여러 사회제도 속에서 실제적 가치를 지니게 되었다. 오늘날의 스포츠는 더욱 보편화되고 조직적이고 광범위해져 복합적인 문화현상으로 인식되고 있다.2002년 월드컵의 성공적 개최, 각종 스포츠 스타들의 해외진출, 주 5일 근무제의 정착 등의 이유로 사람들은 스포츠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의 프로스포츠 뿐만아니라 각종 스포츠산업이 큰 각광을 받고 있고, 이를 뒷바침해줄 스

  • 스포테인먼트를 중심으로 분석한 SK와이번즈의 혁신사례,SK와이번즈,SK와이번즈마케팅,한국프로야구,프로야구마케팅,스포테인먼트
  • 프로야구 환경분석및 고객분석(1) 한국프로야구의 5FORCE를 바탕으로 한 산업분석산업 내 경쟁프로야구 전체 관객 수 증가에 힘입어서 SK 와이번스 또한 2007년부터 관중의 폭발적인 증가를 보여주고 있다. 2007년 시즌에서 폭발적인 관중 증가를 보인 후 2010부터는 관중수가 정체가 되고 있다. 2011 구단 별 관중현황에서 보면 SK의 관중 수는 8개의 구단 중에서 3위이지만, 2011년 홈/원정 관중 수를 통해서 상세히 보면 SK의 경우 원정 팀(특히 기아)에 의해

  • [매스미디어] 초국적 미디어기업과 한국 미디어 - 세계 빅3와 한국방송
  • 비즈니스엔 고충뉴욕타임즈와 제휴, theStreet.com 설립 등으로기지개레저,스포츠아틀란트 브레이브스(프로야구)등 프로 스포츠팀 다수 보요디즈니랜드 (애너하임),월트 디즈니 월드(올란도)등 테마파크,유람선 레저 등의 대명사LA다저스 등 인수로 스프츠미디어의 총본산 자임주 : 음영 부분은 3강이 강점을 갖고 있는 주력 비즈니스 영역- 3대 메이저들은 각각 연매출 200억달러(1998년 기준)를 넘어서는 등 독점화 경향이 뚜렷․한국의 전체 방송 미

  • 스포츠에이전트 역할과 발전방안
  • 구단 및 에이전트는 막대한 이윤을 얻게 되었고 스포츠 종목 및 관련 산업이 활성화되는 파급효과가 나타날 수 있었다. 따라서 최근 스포츠 산업에 관계된 직업의 수와 종사자도 크게 증가하였으며, 그 중 에이전트들의 숫자도 크게 늘고 있다. 그렇지만 아직 극소수의 구단이나 연맹만이 연봉 및 계약금에 관해 에이전트 제도를 인정하고 있으며(프로축구:1996년이후, 프로야구:김동수 선수와 삼성의 이적계약), 대부분의 단체에서는 용병선수 계약을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