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영양] 과자와 라면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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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 과자
-과자란?
-과자의 역사
-우리나라 과자의 역사
-현대 과자의 변화 특성
-대표적인 웰빙 과자
-브랜드별 특징
2. 라면
-라면이란?
-라면 역사의 기원
-우리나라 라면의 역사
-삼양라면의 역사
-옛날 라면의 종류
-현재 라면의 종류
- 본문내용
-
우리나라 최초의 과자 해태 ‘연양갱’ 출시
본격적인 과자 붐이 일어남.
해태 브라보콘을 시작으로, 농심 새우깡, 뽀빠이(삼양), 죠리퐁(크라운), 고구마깡(농심)이 차례로 등장, 과자 시장이 한층 풍요로워짐
텔레비전 보급 시작으로 과자의 맛은 물론 포장, CM 송에까지 신경을 써야 대중을 만족시킬 수 있었음.
고급화를 지향
맛동산, 빠다코코넛, 계란과자, 홈런볼, 버터링 등
2. 지방 줄이기
① 튀기지 않고 굽는 스낵(오리온 예감, 구운 감자)
-바삭한 텍스쳐를 위해 감자칩처럼 튀긴 과자가 많은데, 튀긴 음식이 몸에 좋지 않으므로 대신 구워서 바삭한 텍스쳐를 살리고 기름기는 줄인 과자가 출시.
② 올리브유, 해바라기유 등 몸에 좋은 기름 사용(오리온 스윙칩, 나초 등)
-포화지방이 불포화지방보다 안 좋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포화지방의 함량이 적은 기름을 사용하여 광고
- 참고문헌
-
http://www.nongshim.com
http://www.ht.co.kr
http://www.orionworld.com/
http://www.lotteconf.co.kr
http://www.crown.co.kr
오리온 탁터 유
해태 뷰티 스타일
http://blog.naver.com/rosemaryks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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