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영양] 과자와 라면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과자
-과자란?
-과자의 역사
-우리나라 과자의 역사
-현대 과자의 변화 특성
-대표적인 웰빙 과자
-브랜드별 특징
2. 라면
-라면이란?
-라면 역사의 기원
-우리나라 라면의 역사
-삼양라면의 역사
-옛날 라면의 종류
-현재 라면의 종류
본문내용
우리나라 최초의 과자 해태 ‘연양갱’ 출시
본격적인 과자 붐이 일어남.
해태 브라보콘을 시작으로, 농심 새우깡, 뽀빠이(삼양), 죠리퐁(크라운), 고구마깡(농심)이 차례로 등장, 과자 시장이 한층 풍요로워짐
텔레비전 보급 시작으로 과자의 맛은 물론 포장, CM 송에까지 신경을 써야 대중을 만족시킬 수 있었음.
고급화를 지향
맛동산, 빠다코코넛, 계란과자, 홈런볼, 버터링 등
2. 지방 줄이기
① 튀기지 않고 굽는 스낵(오리온 예감, 구운 감자)
-바삭한 텍스쳐를 위해 감자칩처럼 튀긴 과자가 많은데, 튀긴 음식이 몸에 좋지 않으므로 대신 구워서 바삭한 텍스쳐를 살리고 기름기는 줄인 과자가 출시.

② 올리브유, 해바라기유 등 몸에 좋은 기름 사용(오리온 스윙칩, 나초 등)
-포화지방이 불포화지방보다 안 좋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포화지방의 함량이 적은 기름을 사용하여 광고

참고문헌
http://www.nongshim.com
http://www.ht.co.kr
http://www.orionworld.com/
http://www.lotteconf.co.kr
http://www.crown.co.kr
오리온 탁터 유
해태 뷰티 스타일
http://blog.naver.com/rosemaryksw)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의 영양 교육의 기초 및 영양문제
  • 영양교육의 개념▶ 영유아기의 영양신체의 정상적인 성장과 발달에 중요 & 지능발달에 영향기본행동양식 습득 → 식사지도 및 올바른 식습관 육성이 중요▶ 영유아 보육시설적절한 급식제공모든 유아의 연령발달에 알맞는 영양지식의 보급바람직한 식사지도와 식사습관을 육성하는 영양교육2. 영양교육의 필요성1) 생애주기와 생활양식의 변화2) 식품산업과 유통, 광고의 발달3) 대중매체 및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달4) 인구․사회학적인 변화

  • [제품관리] 햇반 신상품 성공 사례
  • 때문에 여러 가지 접근방법을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참고자료-제일제당 햇반의 마케팅 기획 자료농심 햅쌀밥의 마케팅 기획 자료식품 신제품개발 성공사례 / 햇반 장인종, 식품과학과 산업, 2000시장 변화에 따른 신제품 개발 및 출시전략 ; 제일제당 햇반을 중심으로김동훈, 박흥수, 소비자학 연구, 2002미래형 마케팅, 필립 코틀러 세종연구원 1999마케팅 어드벤처, 김민주 미래의 창 2002www.hetbahn.co.krwww.nongshim.com신문 자료 모음

  • [학교음식문화] 학교음식 문화 현실과 대책
  • 영양소는 종류에 따라 우리 몸속에 하는 일이 각각 다르므로 하나 이상의 영양소가 모자라도 하는 일에 균형을 잃게 되어 건강을 해치되므로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④ 인스턴트식품의 범람2005년 한국소비자보호원이 서울 등 7대 광역시의 10대 청소년 1000명을 대상으로 라면, 스낵과자류 등 가공식품 12종에 대한 섭취량을 조사한 결과, 청소년들은 1주일을 기준으로 햄소시지등 식육 가공품류의 경우 평균 4.56조각을

  • [마케팅전략] 닥터유 마케팅 전략
  • 식품유한공사 계열회사 추가o 2008.07 PAN ORION Corp., Limited 계열회사 추가o 2008.12 마켓오 출시o 2009.04 제과업계 최초 전 공장 식품의약품안정청 HACCP (식품위해요소 중점 관리기준) 인증 2. 선정동기1) 4가지 이유․ 멜라민 파동 이후 식품업계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 하락․ 건강기능 식품시장 규모 증대․ 닥터 마케팅 열풍․ 음식의 과학적, 의학적 프로젝트라는 새로운 개념2) 웰빙 트렌드 vs. 과자위의 차트는 멜라민 파동 이후 먹거리 패턴 변화를 조

  • 기호식품(음식) 과실음료,술, 기호식품(음식) 라면, 기호식품(음식) 커피, 기호식품(음식) 초콜릿(초콜렛), 기호식품(음식) 우유,아이스크림
  • 식품(음식) 술, 기호식품(음식) 라면, 기호식품(음식) 커피, 기호식품(음식) 초콜릿(초콜렛), 기호식품(음식) 우유, 기호식품(음식) 아이스크림 분석Ⅰ. 기호식품(음식) 과실음료1. 레몬 쥬스2. 라임 쥬스3. 오렌지 쥬스4. 파인애플 쥬스Ⅱ. 기호식품(음식) 술1. 술의 역사2. 술이 몸에 주는 영향1) 위장관2) 췌장3) 간장4) 악성 종양5) 심장과 혈관6) 내분비계7) 면역기능 Ⅲ. 기호식품(음식) 라면1. 라면으로 인한 문제1) 영양 불균형2) 과도한 염분 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