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온라인 네일 쇼핑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사업현황
① 창업동기
② 인원소개
③ 인적구성

2. 사업 아이템 및 시장전망
① 아이템의 성격과 특성 소개
② 아이템의 경쟁력과 차별성
③ 시장전망

3. 입지선정과 상권분석
① 사업장 분석
② 상권 분석
③ 경쟁업체 조사

4. 판매계획(마케팅)
① 가격전략
② 홍보전략
③ 서비스 및 고객만족 전략

5. 구매계획
① 재고관리
② 원자재 조달
③구매처 관리

6. 점포계획
① 쇼핑몰 디자인
② 설비 및 집기부품

7. 소요자금 및 조달 계획

8. 재무계획
① 수익계획
② 추정 손익 계산서
③ 초기 투자자금 회수 기간

9. 사업추진 일정

10. 부록

본문내용
21C 소비 트렌드 중 대표적인 것은 여성 중심소비, 감성소비이다. 과거에 비해 경제력이 향상되어 소비자들의 관심은 의식주에 대한 것을 넘어서 여성들의 ‘미’에 대한 욕구와 관심에 까지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가 확산되면서 그 동안 화장품이나 의류, 헤어 등에만 집중되어 있던 여성들의 관심이 이제는 손,발에 대한 청결, 그리고 손톱, 발톱을 화려하게 하려는 욕구까지 불러일으켰다. 여성들의 ‘미’에 대한 욕구는 계속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일정한 소득수준이 있는 20대 후반 이상의 여성들은 ‘미’에 투자하는 비용보다는 시간의 부족을 느끼며, 20대 초중반의 여성들은 시간보다는 비용의 부족을 느낀다.
위와 같은 측면에서 볼 때, 20대 초중반의 여성들은 개성과 ‘미’에 가장 관심이 많고 유행에 민감하지만, 상대적으로 소득이 적어 네일에 관련하여서는 많은 비용을 투자하기 어렵다. 20대 초중반 210명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44.8% 여성이 온라인 네일 쇼핑몰을 이용할 의시가 있는 것으로 결과가 나타났다. 또한 시장 조사 결과, 각종 뷰티 노하우를 개인 블로그나 UCC사이트 등을 통해 공유하는 개인들이 늘어나면서 혼자서 하기 힘들었던 피부 관리·헤어 관리·네일 아트에 이르기까지 인터넷 콘텐츠를 활용해 자신을 가꾸는 셀프 뷰티족이 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시장조사 결과 20대 초중반의 여성들은 직장인 여성들 보다 시간적인 여유가 있기 때문에 자신이 스스로 네일 케어를 하면서 개성을 추구하는 것을 더 좋아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러한 시장조사 결과를 토대로 ‘드림네일’이라는 온라인 네일 쇼핑몰을 개설할 계획이다.
이 쇼핑몰을 개설하고자 하는 우리 팀원들은 평소 네일 케어에 관심이 많았으며, 오프라인 네일샵을 자주 이용해본 경험이 있고, 또한 자신이 직접 네일 케어를 해 본 경험이 있기에 그러한 경험들을 살려서 고객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 쇼핑몰에서는 각종 네일 관련용품을 취급할 것이며, 오프라인보다 10~20% 정도, 타 온라인 네일샵 보다는 약5%정도 싼 가격으로 20대 초중반의 여성들에게 어필할 것이다.
국내의 네일 용품 시장은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된다. 해외의 네일 용품에 관련된 자료는 많이 찾을 수 있지만, 국내의 자료들은 거의 찾아보기 어려운 것에서 알 수 있다. 네일 케어열풍이 먼저 시작된 해외의 사례들을 보면, 네일에 관한 소비자들의 욕구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이러한 추세와 맞물려 우리가 개설하고자 하는 네일 쇼핑몰은 충분히 성공 가능성이 있는 쇼핑몰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쿠폰정보를 빠르게 제공하는 쿠폰 사업
  • 온라인 지원 그리고 전화 지원 등에 집중함으로써 90% 혹은 그 이상의 고객 만족도를 구현한다. *매 분기마다 30~40%정도 쿠폰 업체를 늘리고 소비자와 업자들 모두를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 달마다 30%씩 회원의 숫자를 늘리기 위해 잦은 홍보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러한 목적들은 분기마다 검토되어지고, 기대했던 것보다 높거나 낮다면 조정을 한다. 이런 목적 있는 운영이 성공의 패턴을 정한다. ➁ 전략개발사업을 위한 전자상거

  • [KCU][계절학기 A+]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소자본 창업과 경영 족보
  • 사업자란 창업비를 기준- 일부 전문가는 2011년 기준, 창업비가 1억원 이하 또는 5천만원 이하창업비를 기준으로 소자본 창업을 정의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음- 소자본 창업은 아이디어와 틈새시장공략이 핵심임. 창업비용기준은 부적합.- 정보통신기기를 이용한 소자본 창업을 하는 경우에는 블로그만 개설하여서도 창업이 가능무자본창업의 예- 샾 포탈, 무자본 대리기사 창업, 노트북 가방판매 쇼핑몰, 온라인 쌀집 등은 무자본으로도 가능- lgu+ 온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사업자등록부터 기획 및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모든 일을 경험하게 되면서 저는 사회에 대해 좀더 깊게 알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면서 그들과 조화롭게 일 하는 방법, 문제 해결 방법들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이 당시에 저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이론과 실무를 상당부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교수님께서 붙여 주신 아이디어 뱅크라는 별명을 저는 지금도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세상을 좀더 넓

  • [사업계획서, 창업경영론] 의상, 헤어, 메이크업을 한번에 전문 사업계획서
  • 사업에 관한 모든 업무 총괄 매니저1명점포 내 시설관리 및 종업 권 관리. 경리업무2) 멀티 뷰티 담당직급인원업무스타일리스트2명뷰티 담당헤어디자이너2명메이크업 아티스트2명3) 기타직급인원업무아르바이트온라인 업무 및 청소➃ 마케팅 계획1) 가격전략종류가격메이크업5000원스타일7000원헤어12000원메이크업+스타일+헤어20000원2) 고객 유치 및 유지 전략㉠ 직원들의 친절교육 강화전 직원의 친절교육 및 언어 예절을 강화

  • [부산시근생빌딩사업계획서] 부산시 진구 근생빌딩 사업계획서
  • 사업지 대형 상가 및 근린생활 부족ㆍ 기존 건물의 노후 및 다양성 부족고 급 화Trend희 소 성3. 소비자 유형분석MAXZONE부산진구 부전동 근생빌딩 분양 계획안Trend고 급 화친환경적상품컨셉발견ㆍ 가격의 제한보다 질적 제한에 영향을더받음 ㆍ 명품 등 심미주의적 상품을 선호함ㆍ 브랜드별 상품 구매 뚜렷ㆍ 일종의 군중심리적 성향이 강함ㆍ 공급자 시장점유의 가장 중요한 요소ㆍ 시대 흐름의 안테나 역할(ex. Well-Being)ㆍ 소비자 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