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제이미 에스칼란테 Jaime Escalante의 지도성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제이미 에스칼란테(Jaime Escalante)를선정한 이유
2.경력
3.제자들의 인터뷰http://www.ait.net/technos/tq_02/1escalante.php
4.지도성 분석
- 본문내용
-
1974년 가피드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기 시작
ETS사에서 주관하는 A.P. 시험
미국 로스앤젤레스 가필드 고등학교에서 가난하고 미래도 없으며 말썽많은 남미계 학생 18명에게 최고 권위의 ETS 고급 미적분 시험에 합격하게 하려고 독특한 방법으로 가르쳤다. 마침내 이 학생들이 모두 시험에 통과하였다.(1982년)
동료교사들의 교수 동기를 불러 일으켜 다른 과목에서도 고급 시험 준비 프로그램이 개설되었고 가피드 고등학교는 최고의 고등학교로 알려짐
교사 지도자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떤 역할과 임무를 가지는가에 대한 논의로서 학생들의 삶의 변화를 목적으로 두고 있다.
교사지도성의 대상은 학생뿐만 아니라 동료교사, 학교 행정가, 학부모를 포함한다. 교사는 지도성을 학생뿐만 아니라 학생에게 영향을 미치는 주위 사람들에까지 확대해 발휘하여 학생의 삶의 변화를 촉진시켜야 한다.
이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며, 제이미 에스칼란테의 말처럼 화산과 같은 에너지, 코끼리만한 기억력, 대사와 같은 외교력, 사랑과 지식을 통해서 이루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