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지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지도의 필요성
1. 영어 기초학력 부진의 실태
2. 영어 기초학력 부진의 원인
Ⅱ. 지도의 실제
1. 아침활동 - EBS 교육방송을 보며 하루를 시작해 볼까요?
2. 수업 중 - Big Book으로 마음을 열어요.
3. 수업 중 - 수준별 심화․보충 학습을 해 볼까요?
4. 쉬는 시간 - New Step & Jump 영어급수인증제를 준비해요.
5. 점심시간 - 게임을 통해 영어와 놀아볼까요?
6. 방과 후 - Funics로 자신감을 키워요.
7. 가정 학습 - 새미학습으로 혼자서도 할 수 있어요.
8. 방학 중 - 영어 연극에 도전해 봅시다!
Ⅲ.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영역별 지도
듣기
< Aesop's Fables > 누구에게나 친숙한 이솝 이야기를 통하여 청취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한 플래시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이다.
말하기
< Salad English > 상황 중심의 쉽고 간단한 영어 표현들을 재미있는 3D 애니메이션을 보며 영어 회화는 물론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 문법에서 중요 어휘들까지 다양한 예문과 함께 공부할 수 있다.
읽기
< I love Reading > 무빙이 있는 삽화와 애니메이션으로 지루해질 수 있는 reading을 재미있게 공부하며 프로그램 말미에 shadow reading 방법을 활용하여 듣기와 말하기 능력을 키운다.
쓰기
< Key Key Writing > 괄호 넣기 방식의 문형을 미리 제시한 후, 이를 활용해 글을 쓸 수 있도록 하며 문법적 설명뿐 아니라 소재와 관련한 풍부한 어휘 제공 및 글쓰기 방법까지 알려 준다.

학년별 지도
< 영어로 배우는 초등교과 Yo! Yo! PLAY TIME > 초등학교 1-2학년 개정교육과정에 따라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과정을 기본적인 영어 능력 향상 과정과 결합시켜 통합적으로 지도함으로써, 영어로 교과목을 배울 수 있는 몰입교육을 실시한다.
< 초등 3/4/5/6 교과서 영어 > 교과서에서 배우는 영어표현을 다양한 상황으로 보여줌으로써 즐겁게 영어표현을 이해한다. ‘듣는 발음’이 아니라, ‘보이는 발음’으로 보다 체계적인 학습이 되게 한다.
기 대 효 과


▶ 학년별, 영역별 수준에 맞게 프로그램이 나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고 ICT 를 활용한 효과적인 영어 교육이 가능하다.
▶ 학습 시간이 길지 않으므로 아침활동시간뿐 아니라 수업 시간, 쉬는 시간에 도 활용이 가능하다.
▶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제공되어 질리지 않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어 영어에 자신감을 갖게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Learning][이러닝]E-Learning(이러닝)의의,중요성, E-Learning(이러닝)과 수학교육,영어독해,수능강의,효과,정착방안
  • 영어 교육의 변화, 서울 : 한국문화사ⅱ. 김민경노선숙이준엽(1998), 양방향 대화방식의 웹사이트를 통한 수학교육의 효율성에 관한 연구, 교육공학연구ⅲ. 김정란(2001), e-Learning 도입 사례 분석을 통한 활성화 방안 연구,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ⅳ. 교육공학연구, 분석 : 원격수학 수업에서의 사례연구, 교육공학연구ⅴ. 신동초등학교(2003), e-learning을 통한 특별보충과정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교육청지정 교실수업개시범교육청 중심

  • 맨토링,영어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지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학생 스스로의 노력으로는 기본학력의 회복이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중등영어 교육과정은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며 학습량이 엄청나게 늘어남을 고려해볼 때 초등 영어에서 최소한의 기본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가진 학습자를 양성하고, 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학습부진아를 타당한 판별기준으로 정확히 평가하여 이들에게 적합한 교육을 제공하려는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하지만 기초 기본 교육의

  • [교육정책] EBS수능강의 정책평가
  • 방안, 세 번째 대입 입시 전형 제도를 개선하고 진로 지도를 강화하여 학교 교육, 특히 고등학교 교육이 정상화 되도록 하는 정책, 네 번째 선행 학습을 전제하지 않는 수업, 평가 운영,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교수, 학습 방법 개선 방안, 마지막으로 교육 수준의 국민 최저선 보장을 위한 기초학력 책임 지도제 강화 정책을 발표했다.그리고 사회 문화 풍토 개선을 위한 장기대책으로 학벌주의와 왜곡된 교육관을 극복하여 사회제도와 의식개혁을 유도

  • 사업계획서 - 다문화 아동 학업성취와 학부모의 사회적응 강화를 위한 맞춤지원 프로그램 [Change-Up School]
  • 기초 학력과 우리말 능력 향상을 위하여 맞춤형 지도를 실행한다.- 대상 다문화 가족 구성원 특히 모자녀의 사회/학교 적응을 돕는다.- 사업 종료 시점에서 다문화가정 아동에 대한 욕구 재조사 후 지속, 확대 여부 검토한다.- 다문화가정 아동의 학교 부적응 사례를 알리고, 학교의 지속적인 관리를 확인하고, 학교사회사업과 연계하여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한다.- 다문화가정 미취학 아동의 사례 홍보를 통해

  • 한국 창조교육이 망해가고 있는가
  • 곧 국가의 경쟁력이므로 디자인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 해야 함미술 등 조형 활동은 즐거워야 하는 것이 중요함교사의 교육관을 바꿔야 함국가의 예술품 보존에 많은 지원이 필요함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교육에 임해야 함기업은 학문 연구에 많은 지원을 해야 함토론주제이 책이 비판하는 현 교육의 문제점에 대해 공감하는가?이 책이 제시한 올바른 교육방법에 대하여 동의 하는가?각 각의 개인이 생각하는 교육의 문제점과 대처방안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