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자동 국기 게양 시스템 사업계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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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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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사업 요약
II. 제품 및 서비스
III. 시장 분석
IV. 마케팅계획
부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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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사업 요약
1. 사업개념과 시장기회 : 본 제품 Patriot-S는 경축일 마다 게양되는 국기의 유지보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국내시장의 수요량은 약 25만개 정도로 추정되며, 이 후 해외진출이나 경기장용 제품을 제작하여 새로운 시장 창출 가능
2. 제품 설명 : 본 제품은 도로 가로등에 부착되어 자동으로 경축일마다 게양되며, 일몰과 악천후에 반응하여 태극기를 수납한다. 한번 설치하고 나면 몇 년 간격으로 유지보수만 해주면 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지출되는 태극기 게양관련 용역비를 줄일 수 있다.
3. 목표시장 및 시장추이 : 본 제품의 목표시장의 정부 자치 행정기관으로 시장자체가 소멸가능성이 없고 수요가 명백한 시장이다. 위 시장은 신뢰성있는 공급자를 택하기 때문에 제품시연 등을 통하여 유통채널을 형성한다.
4. 경쟁성 : 자동 국기게양 시장은 미 개척분야로 현재 시장에서 경쟁자는 없다. 다만 직접 용역을 써서 손으로 국기를 게양하는 것에 비해 초기 비용이 많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다. 대량생산 또는 품질보증기간을 내세워 초기장벽을 낮추어 판매를 한다.
5. 판매예측 : 본 제품의 제품 하나당 수익을 5,000원을 유지하기 위해 단가를 150,000원으로 채택한다.(시장조사 결과 20만원 안팎에 수요가 많음). 초기 마케팅 비용과 건물 유지비, 임금 등 부대 비용을 고려하면 판매량이 10,000개 이상일 때부터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초기 진입장벽이 높으나 신뢰성이 확보되면 판매가 가속을 붙는 정부시장의 특성상 제품 출시 후 1년의 판매 예상량은 10,000개로, 2년째부터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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