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들에게 호평, 단품을 따로 사도 잘 어울린다.“ (2) 약점 : 선호도, 인지도 부족 (3) 기회 : 여가시간,활동의 증가로 정장과 구분 없이 입는 TDC수요 증가 (4) 위협 : 의류시장의 마이너스 성장률 마케팅 전략 현황 시장세분화소비자 라이프스타일 ① 소비시장의 양면성 ② 생활, 소비문화의 변화 2) 소비자 의식 ① 전체 소비자 패션의식 Trend ② 남성 소비자 패션의식 Trend 마케팅 전략 현황3) 표적시장 선정 -헤지스는 고급 의류 시
남성 Sub Target : 남자 대학생Ⅴ. 표적시장에 대한 마케팅 4P 전략 및 공격적인 광고A. 제품전략2000년 들어 기업들은 딱딱한 양복 대신 자유로운 차림을 허용하고 주5일 근무 제를 도입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패션계에서도 문화.레저가 새로운 화두로 떠올랐다. 덩달아 일과 여가활동, 여행 등을 두루 커버할 수 있는 캐주얼 의류 수요가 빠른 속도로 늘어나기 시작했다. 그래서 직장남성들이 평일과 주말 구분 없이 양복과 넥타이 대신 입을 수 있는 스
남성적이면서도 여성적인 의류가 되었다. 이브 생 로랑은 남성의 슈트와 유사한 팬츠 슈트를 발표하였는데 속에 블라우스, 조끼를 입고 타이를 맨 모습에서 남녀의 구별이 뚜렷하지 않았다. 1960년대 중업에 파리에서 가장 파격적인 의상을 선보였던 이브 생 로랑은 디오르 살롱에서 수습기간을 마치고 디오르 스타일에 파격적인 변혁을 일으켰다. 이브 생 로랑의 컬렉션 가운데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파리에 팝 아트(Pop Art : 1950년대 후반 미국을 준심
남성정장과 여성복만을 런칭하여 판매했던 제일모직은 시장조사와 차별화 된 기획으로 빈폴을 만들어냈고, 세계 일류 브랜드인 폴로(Polo)를 경쟁상대로 선정해 글로벌 경쟁에의 정면 돌파를 시도, 폴로의 시장 독점을 타파하면서 시장성장의 잠재력을 확신했다.국내에는 세계적으로 내세울만한 의류브랜드가 없습니다. 빈폴 브랜드를 육성한 후 세계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이 중장기 사업목표입니다. 라고 밝힌 바 있는 제일모직 원대연 사장의 열의
의류 가격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부문이다. 9일 패션업계 한 관계자는 “소재 외에도 디자인을 중시하는 여성복의 경우 원가에 5~6배 정도를 곱한 수가 소비자 가격으로 책정된다”면서 “소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남성복, 아웃도어의 경우는 원가가 높아 3~4배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귀띔했다.백화점 입점 브랜드의 경우 판매가의 30~35%가량을 수수료로 떼고 매니저라 불리는 위탁 판매자에게 약 10~15%가량의 비용이 떨어진다. 유통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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