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수학방법론] 고등학교 학생들의 수학 학력수준 및 수학학습에 대한 태도와 수학에 대한 인식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설문내용

Ⅲ. 자료조사 및 분석
1. 조사대상 및 내용
2. 자료 분석
3. 가설설정 및 가설검정과정
󰊱 태도 점수에 따른 집단 간 종속변수(태도2 - 현재 평균 수학 점수) 간의 평균비교
󰊲 인식도 점수에 따른 집단 간 종속변수(태도2- 현재 평균 수학 점수) 간의 평균비교
※ 통계 프로그램(SPSS)을 이용한 자료분석 자료

Ⅳ.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이번 조사는 파주여자고등학교 3학년 3반 학생들을 표본으로 하여 이들의 수학 학력수준 및 수학학습에 대한 태도와 수학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에서 가설 설정과 가설 검증을 통하여서 학생들의 태도와 인식도가 수학학습 성취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지 알아보고자 했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첫째, 학생들의 수학과목의 학력수준 및 태도를 조사하고 둘째, 학생들의 수학과목에 대한 인식도 및 문제점을 조사하였다.

Ⅱ. 설문내용
◆ 응답자
1. 성별 : ① 남자 ② 여자
2. 연령 ( )세
3. 나의 졸업 후 진로는? ① 취업 ② 진학 ③ 기타( )

◆ 수학과목의 학력수준 및 수업태도
1. 나의 선수학습(중학교 수학) 수준은?
=> 점

2. 나의 현재 평균 수학 점수는?
=> 점

3. 수학수업시간 이외에 수학공부시간은? (하루 중)
① 전혀 안함 ② 30분 이하 ③ 30분~1시간 ④ 1~2시간 ⑤ 2시간 이상

4. 수학공부를 다른 과목에 비해 많이 한다.
① 매우 그렇다 ② 대체로 그렇다 ③ 보통이다 ④ 대체로 아니다 ⑤ 전혀 아니다

.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교육의 발달
  • 대한 문제, 수학 학습자의 본질과 능력에 대한 문제 등이 수학교육학에서 탐구하는 대상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학교육학은 교육받는 대상, 교육할 내용, 그리고 대상과 내용의 관계로서 성립되는 교육적 상황의 구조와 과정을 연구하는 학문이다.둘째, 독자적 학문으로서 탐구될 수 있게 하는 자체의 언어적 도구 개발 문제는 현상태로는 관련 학문에서 사용하는 것들을 응용하는 수준 밖에 되지 않는다. 그러나 기존의 학문 영역들도 대가 인

  • 7차 수학과 교육과정
  • 고등 사고 능력을 함께 포함하는 ‘수학적 힘’의 신장을 그 목표로 하고 있다. 여기서, 수학적 힘이란 창의적 사고력, 논리적 사고력, 비판적 사고력, 문제 해결 능력, 추론 능력, 의사소통 능력, 수학에 대한 자신감과 긍정적인 태도, 수학과 인접 학문과의 관련성 및 수학의 융통성 인식 등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개념이다. 수학 교육 과정이라는 측면에서 우리나라와 상호 큰 영향력을 미쳐 온 일본은 1998년 12월 우리나라의 교육 과정에 해당하는 학습

  • [영어과 수준별학습]영어과 수준별학습(수업, 교육과정)의 분류와 목적, 영어과 수준별학습(수업, 교육과정) 선행연구, 영어과 수준별학습(수업, 교육과정) 수업유형, 수업운영, 수업모형, 영어과 수준별학습(수업, 교육과정) 발전과제
  • 학생들이 추가적인 과제 중심의 학습을 통해 기본 과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과정이며, 심화 과정은 기본 과정의 성취 기준을 달성한 학생들이 추가적인 과제 중심의 학습을 통하여 기본 과정을 심화할 수 있게 하는 과정이다.영어 교육의 도입 단계인 초등학교에서는 영어에 대한 친숙감과 자신감을 심어 주고, 영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분위기와 학습 태도는 향후 중․고등학교 영어 교육

  • 중, 고등학교 제2외국어의 교육과 교사의 질적인 수준에 대한 고찰
  • 교육과정 및 평가 중간 보고서중, 고등학교 제 2외국의 교육과 교사의 질적인 수준에 대한 고찰시작하기 전에 이 사설을 먼저 읽어보자.한마당 제2외국어 교육열 높은 엄마쥐 이야기다. 늘 쫓기는 신세를 감안해 새끼들에게 외국어 학습을 강조했다. 고양이 말은 물론이고 고양이가 싫어하는 다른 동물의 언어까지. 위기상황에서도 ꡐ멍멍ꡑ, ‘으르렁ꡑ 하고 말할 수 있으면 고양이가 되레 놀라 도망가지 않겠느냐는 엄마쥐의 제2외국어 강조론이

  • [북한이탈주민연구] 탈북학생들의 학교 부적응 교육실태 분석연구에서(남북한 수학교수법 비교연구를 중심으로)
  • 수학과목에 대한 이해수준은 보통이하(2.92)로 나타났으며, 영어(3.21)나, 국어(3.65)로 보통 정도 이상으로 수학과목에 이해정도를 첫 번째로 꼽았다. (탈북학생의 교육실태 분석 및 지원방안연구)우리학교(한겨레중고등)에서만 봐도 수학수업시간의 이해적응도를 볼 때 1/5정도이며 대부분수학적 개념조차 받아들이기 힘들어 기초수학도 이해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들의 학습과정을 관찰한 결과 물론 외부적인 요인들도 있지만 교육과정과 교육내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