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 없는 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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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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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교육 없는 학교란?
사교육 없는 학교의 분류
[1]방과 후 학교
[2]지자체 운영
[3]외고 자체적 운영

[1]방과 후 학교
분류(참여자에 따라)
* 대학생- 1.대학생 보조교사제란?
2.목적
3.운영내용-개요
-세부추진내용
-참여대학
-보조교사 활동 시간 및 운영방법
-대학(원)생 보조교사 수업 지도 방법
-대학(원)생 보조교사에 대한 지원
-대학(원)생 보조교사 활동 지역
-2009학년도 대학(원)생 보조교사 배치 절차
4.대학(원)생 보조교사제 운영 결과
5.대학(원)생 보조교사제 운영 성과
6.대학(원)생 보조교사를 활용한 학습부진학생 지도사례
7.대학(원)생 보조교사 활동 설문조사 결과
8.대학(원)생 보조교사활동 소감문
* 학원강사
1.목적 - 대외목적
- 대내목적
2.운영내용 -참여방법
-진행방식
-수업시간
-지원
3.장점
4.문제점
5.선생님과 인터뷰

[2] 지차체 운영
1.지자체 운영의 배경
2.지자체 운영이란?
3.실시목적-대외목적
-대내목적
4.운영내용 -참여자
-특징
-진행방식
-수업시간
-지원
5.장점
6.문제점
7.선생님과 인터뷰

[3]외고 자체적 운영
1.외고 자체적 운영의 배경
2.외고 자체적 운영이란?
3.실시목적-대외목적
-대내목적
4.운영내용-참여자
-특징
-진행방식
-수업시간
-지원
5.장점
6.문제점
7.선생님과의 인터뷰


본문내용

2009학년도 대학(원)생 보조교사 배치 절차
교육청(대학과 지역교육청에 기본계획 및 신청서 서식 송부)↓
대학교(봉사활동 지원 학생 명단 송부)

교육청(지원 대학(원)생을 지역청에 1차 배정)↓
지역청(지역청에서 중학교 대학(원)생 보조교사 소요 신청접수)

중학교(지역청에 보조교사 소요 인원 제출)

지역청(1차 배정 인원을 중학교에 배치 후 대학 및 본청에 통보)

성과
학습부진학생들에 대한 개별화 지도로 기초, 기본학력 신장
기초학력 책임지도를 통한 사교육비 경감 및 학교교육의 신뢰회복
사범대학(원)생, 교직과목 이수학생, 교육대학원생의 현장 실습 기회 확대를 통한 예비 교사로서의 전문성 신장

대학(원)생 보조교사제 운영 결과
1.참여대학
2.지도 과목별 보조교사 참여 현황
3.2008년 지역교육청별 보조교사 배치현황
4.2008년 지역교육청별 참여 학교 현황
5.2008년 과목별 지도 대상학생 수
6.2009년 대학(원)생 보조교사제 업무 추진 일정
대학(원)생 보조교사를 활용한 학습부진학생 지도사례

대학(원)생 보조교사 활동 설문조사 결과
지도교사용 설문결과
학생용 설문결과
대학(원)생 보조교사용 설문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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