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개론] 합리적, 정서적 상담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3 / 2019.12.2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RET란?
2.Albert Ellis란 누구인가?
3.상담의 목표
4.상담의 과정과 기술
5.상담기법
- 본문내용
-
*기본개념
인간은 합리적일 수도 있고 비합리적일 수도 있다.
인간의 비합리적이고 비현실적인 사고방식은 어린 시절 가족과 사회의 영향을 받는다.
인간은 지각, 생각, 느낌, 행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인지적, 정의적 행동적 존재이다.
인지적, 지시적, 과제 부과적이므로 단기간에 큰 효과를 나타낼 수 있으며 토의, 행동수정, 독서치료, 활동 지향적인 과제 등을 활용한다.
증상제거는 목표가 아니며 심각한 정서적 문제들은 비합리적인 사고로부터 직접 연유되므로 이를 직접 다루어야 한다.
*비합리적 신념
나는 내가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이나 인정을 받아야 한다.
나는 완벽할 정도로 유능하고 합리적이며 가치 있고 성공한 사람으로 인식되어야 한다.
어떤 사람은 나쁘고 사악하며 악랄하기 때문에 비난과 벌을 받아 마땅하다.
내가 원하는 대로 일이 되지 않는 것은 내 인생에서 큰 실패를 의미한다.
불행은 내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해 발생한다.
위험하거나 두려운 일이 내게 일어나 큰 해를 끼칠 것이 항상 걱정된다.
어떤 난관이나 책임은 부딪혀 해결하려 하기보다 피하는 게 더 쉽다.
나는 어느 정도는 다른 사람에게 의존해야 하며 나를 돌봐 줄 수 있는 사람이 주위에 있어야 한다.
과거의 영향은 결코 사라지지 않으며 과거의 경험과 사건은 현재 나의 행동을 결정한다.
나는 다른 사람의 문제나 고통을 자신의 일처럼 아파해야 한다.
모든 문제는 완벽한 해결책이 있으므로 그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혼란에 빠질 것이다.
*Albert Ellis
1913.
미국 Pittsburgh 출생
1934.
New York 시립대학 경영 및 도시행정학과에 진학
1942.
Columbia 사범대학 임상심리학 프로그램에 등록
1947.
<인성검사에서 직접적이고 간접적인 표현법의 사용에 관한 비교>라는 논문으로 박사학위(Ph.D.)를 취득
1948~
그레이스톤팍(Geystone Park)에 있는 뉴저지주립대학교에서 임상심리학자로 일하면서 러트거스대학교의 심리학과 강사로 강의
1947~1953.
상담기관을 설립하여 초기에는 고전적 정신분석, 분석적 지향적 심리치료를 시행
1955
인본주의적, 철학적 ,행동적 치료를 결합하여 합리적 정서치료(REBT) 창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