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과 가정사] 결혼 -가정설계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7 / 2019.12.24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 본론
제 1부 가정설계도의 의미와 전망
1. 가정적인 하나님
1) 아비와 어미 같은 모습으로 자신을 표현 하셨다.
2) 남편과 신랑같은 모습으로 자신을 표현하셨다.
2. 성경은 가정의 책
1) 구약의 처음과 마지막
2) 신약의 처음과 마지막
3) 가족 관계에 대한 성경의 중요한 가르침들
3. 가정은 하나님의 작품
1) 가정은 하나님의 최고의 걸작품중의 걸작품이다.
2) 가정은 하나님의 형상을 가진 관계적 시스템이다.
3) 가정은 하나님의 복이 흘러오는 통로이다.
4) 가정은 하나님의 권위를 대표하고, 하나님의 사명을 이룰 책임 있는 최소 기구이다.
제 2부 결혼을 통해서 만들고자 하는 청사진
1. 배우자의 선택
1) 배우자를 선택하기 전에 미리 고려해야 할 점들
2)선택의 조건들
3)결정적인 문제들
4)배우자 선택에서 주의해야 할 점
2. 떠나라
3. 연합하라
1) 영적 연합
2) 정신적 연합
3) 육체적 연합
4. 사역하라
1) 남편의 역할
2) 아내의 역할
5. 사랑하고 복종하라
1)남편의 책임
2)아내의 책임
6. 결혼의 기초를 튼튼히 하라
1) 결혼의 기초
제 3부 조원들의 결혼 청사진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Ⅱ. 본론
제 1부 가정설계도의 의미와 전망
하나님은 가정적인 하나님이시다. 하나님과 자녀된 이스라엘의 관계 속에서 발견할 수 있듯이 하나님은 아비와 같이 이스라엘을 돌보셨다. 성경 곳곳에서 우리는 하나님이 종교적이 아닌 가정적인 모습으로 표현되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신약 성경에서 예수님은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고, 어린아이가 아빠를 부르듯이 아바(막 14:36)라는 단어를 사용하기도 하셨다. 하나님은 구약 성경에서는 8번 아버지로 불리우셨고, 신약성경에서는 예수 자신에 의해서만 무려 170번이나 아버지라고 지칭되고 있다.
누가복음 15장에 나오는 탕자의 비유로 알려진 비유를 통해 하나님의 아버지 되심을 가장 잘 알 수 있다. 이 비유의 첫 번째 특징은 이 비유를 예수님이 직접 말씀하셨다는 점이다. 예수님은 이 비유를 그 당시의 종교 지도자들인 바리새인들과 서기관들 그리고 소외 계층이였던 죄인들과 세리들이 함께 있는 자리에서 “나의 아버지는 이런 분이시다”라고 직접 알리시고 계신다. 예수님 보다 더 하나님의 아버지 되심을 알고, 알릴 수 있는 분은 이 세상에 없다. 이 비유의 두 번째 특징은 주님이 실제 인물을 사용하지 아니하시고, 비유로 말씀하셨다는 점에 있다. 이 세상에서는 하나님 아버지를 닮은 아버지를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비유로 말씀 하셨다.
1. 가정적인 하나님
1) 아비와 어미 같은 모습으로 자신을 표현 하셨다.
시 103:13-14
“아비가 자식을 불쌍히 여김같이 여호와께서 자기를 경외하는 자를 불쌍히 여기시나니 이는 저가 우리의 체질을 아시며 우리가 진토임을 기억하심이로다.”
-우리가 연약하고, 허물 많고, 실수가 잦은 존재임을 이해하시고 긍휼이 여기신다. 업신여기거나, 무시하지 않고, 그것도 못해하며 꾸짖지 아니하신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로렌스 J 크랩. 윤종석 역(1992). <결혼건축가>. 서울: 도서출판 두란노
브루스 윌킨슨(2000). <하나님이 보여주신 결혼의 청사진>. 서울:디모데성경연구원
유동근(2003). <그리스도인의 결혼과 가정>. 벧엘서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게슈탈트 상담의 이론과 실제
- 연간보육계획안과 주간보육계획안
- 맹자의 생애(요약본)
- 아동의 도덕성 발달 - 도덕성의 개념과 도덕성 발달이론 및 도덕성 발달과 영향 요인
- 언어학개론과제- 2주 1강에서 운율에 대해서 학습하였습니다 운율의 정의와 특성을 정리하고 장음과 단음이 대립하여 의미의 차이를 만들 수 있는 단어를 단음절이나 이음절
- 모의수업계획안 - 세계여러나라를 도와주는 사람들 (이야기나누기)
- [닭과 병아리]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닭의 종류, 닭이 되는 과정, 병아리가되기까지, 달걀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소설과 영화] 소설 `정혜`와 영화 `여자, 정혜`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