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홉 개의 그림의 꽃잎 수를 순서대로 세어본다.
2. 아홉 개의 그림 중에서 두 개의 그림을 고른다.
3. 2개 그림의 꽃잎수를 각각 세어본다.
4. 꽃잎 수를 대응시켜 아래의 판에 똑같이 표현한다.
-상자에 보관되어있는 꽃잎을 이용한다.
-판과 꽃잎에 자석이 붙어있어서 쉽게 떼고 붙일 수 있다.
5. 두 개의 판에 있는 꽃잎의 수를 비교한다.
6. 아래의 명제에 따라 ‘많다/적다’카드를 붙임으로 비교한 것을 표현한다.
세어 보아라(자연탐구>수학적 탐구하기>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알아보기)-퍼즐 조각을 보며 이야기를 나누고 활동법에 대해 알아본다.1-10까지의 놀이판으로 퍼즐을 맞추어본다.○놀이판10(퍼즐 조각 50)*조작:놀잇감 그림자 맞추기(자연탐구>수학적 탐구하기>기초적인 측정하기)-교실 영역의 놀잇감을 보며 이야기 나누고, 멀티콘텐츠를 통해 흥미 영역의 다양한 놀잇감을 알아본다. 놀잇감과 그림자를 짝지은 이유에 대한 생각을 이야기 나눈다. ○
유아가 게임에 참여한다.- 게임이 끝나면 달의 순서를 잘 기억하며 붙였는지 유아들과 평가한 뒤 잘했으면 별을 준다.- 먼저 돌아온 유아에게도 별을 준다.마 무 리* 점수 통계T : 모든 친구들이 게임을 다 해보았어요. 우리 점수판에 별이 몇 개 인지 함께 세어 보아요. 먼저 **팀 (**팀과 $$팀의 별을 세어본다.) 누가 더 별이 많았죠?C : $$팀이요.T : 그래요 $$팀이 별이 더 많았요. 그래서 이 보름달을 $$팀에 붙여 줄께요. 그리고 규칙은 어느 팀이 잘
유아요 보건복지부 254p♧참고 자료 ▶http://blog.daum.net/treetree11 우리 유치원10월 3주 자 / 유 / 선 / 택 / 활 / 동 3주 교육계획안 10월 15일(월) ~ 10월 20일(토) 10월 2주 자 / 유 / 선 / 택 / 활 / 동 2주 교육계획안 10월 8일(월) ~ 10월 13일(토) 10월 1주 자 / 유 / 선 / 택 / 활 / 동 1주 교육계획안 10월 1일(월) ~ 10월 6일(토) 만 5세 10월 1,2,3주 교육계획안 ▶야간 및 24시간 보육 프로그램 제 3권 유아용 -보건복지부-▶창의적인 교재 교구 활동일일계획안주 제세계
보아요. C : 네. (상자에서 반 쪽 얼굴을 뽑는다.)T : 이제 선생님이 탬버린을 탕! 하고 치면 시작하는 거예요. (탬버린을 친다.)C : (유아가 나와 게임을 시작한다.)T : 참 잘해주었어요. 그런데 우리 게임을 할 때 정한 약속이 무엇이었죠?C : 친구를 밀지 않아요! / 한명의 친구의 얼굴을 완성시켜주어요. T : 맞아요. 친구들은 ○○이와 ▶▶이가 약속을 잘 지켜준 것 같나요?C : 네!T : 맞아요. ○○이와 ▶▶이가 약속을 잘 지키면서 게임도 참 잘해주었어
유아들이 인사를 나눈다*유아의 건강을 체트한다.*출석카드에 도장을 찍고 자기 물건을 정리한다.*유아들의 준비물과 숙제를 검사한다.*쌓기영역-블록으로 자율적으로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든다.*장난감은 바르게 정리한 후 줄을 서서 화장실을 다녀온다.*발레 담당 선생님이 오셔서 수업진행을 한다.①숨쉬기②포인트 플랙스③스트레칭*부분수업계획서 참조*교사와 유아가 인사를 나누고 날짜,요일,날씨에 대해 알아본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