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을 빠는 아이 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손가락 빠는 행동의 개념
2. 손가락 빨리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 손가락 빨기 행동 수정 방법
- 본문내용
-
a. 손가락 빠는 습관에 대해 무관심하게 반응한다.
b. 행동 수정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방법을 지도한다.
c. 보상과 벌로 행동을 교정한다.
d. 보상과 벌 이외의 방법 (가)즉각적인 조언
(나) 기호품의 제거
(다)그 행동을 예방하는 다른 행동을 가르친다.
(라) 버릇을 의식하게 만든다.
e. 암시적으로 올바른 행동에 대한 인식을 심어준다.
2) 교사가 사용할 수 있는 방법
3일 동안 자료를 수집한다. 낮잠 자는 시간을 제외하고 하루에 약 15분마다 유아를 관찰한다. 하루 일과가 끝난 후, 손가락을 빤 행동의 총 수를 기록유지그래프에 옮긴다. 사례관찰 회수의 최대치수에 의해 프로그램의 그래프 길이가 결정된다. 만약 3시간동안 유아를 관찰하였다면, 표시할 수 있는 최대 수는 12이다. 만약 유아를 하루에 10시간동안 관찰한다면 표시할 수 있는 최대 수는 32~34회의 표시가 나타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 일본의 의(衣)문화 - 가부키, 노, 분라쿠
- [교육학] 교육이란 무엇인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