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문학의 아름다움(국어)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단원의 개요 및 교수목표
2. 학습자· 환경 분석
3. 과제분석
4. 성취목표 진술
5. 평가도구개발
6. 수업지도안
7. 매체선정· 개발
8. 매체 및 자료의 활용
9. 보충자료
- 본문내용
-
1. 단원의 개요 및 교수목표
◇ 과목명 : 국어
◇ 대상 : 중학교 1학년 2학기
◇ 수업시간 : 50분
◇ 대단원명 : 2. 문학의 아름다움
◇ 소단원명 : (1) 바다가 보이는 교실
◇ 단원의 성격
이 단원은 현대시, 현대 소설, 기행문, 그리고 설화의 네 소단원으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각기 다른 장르의 소단원을 통해 문학과 일상 언어의 관계를 이해하는 바탕 위에서 작품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파악하는 방법을 학습하게 된다. 문학작품의 아름다움은 겉으로 보이는 아름다움보다는 독자가 작품을 읽으면서 감동을 깊이 느낄 때에 의미가 있음을 알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소단원 ‘(1) 바다가 보이는 교실’은 ‘열이’가 자신이 깨끗하게 닦아 놓은 유리창 한 장을 통하여 보이는 맑은 희망의 세상을 화자가 따뜻한 시선으로 같이 바라보는 모습을 그린 시이다. 학생들이 한 편의 시를 통하여 문학작품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 학습유형 : 지적기능
◇ 교수목표 : 문학과 일상 언어의 관계를 이해하는 바탕위에서 작품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파악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