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프랑스어 객관주의 학습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학습 주제
2. 학습 목표

3. 학습 대상
본문내용

※ 수행평가
▶ 3차시에 내준 e-mail로 친구에게 보낼 수 있는 문장을 만들어 발표해 보기
▶ 친구가 발표한 것을 잘 듣고, 들은 내용을 잘 말하는 사람에게 수행점수에 가산점 +1점 주기
▶ 선생님은 최종적으로 학생들의 내용을 점검, 수정해준다.

- 평가에 대한 기준을 이해하고 좋은 문장을 만들기


▶ 전 시간에 미리 예고하여 프랑스와 관련된 언어나 문화, 패션이나 샹송과 같은 우리에게 친숙한 것에 대해서 조사하기
※ 자신이 관심을 갖고 있던 프랑스에 대한 것을 중심으로 미디어매체나 책 등 자신에게 맞는 자료를 준비해오기

-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프랑스어가 한국에서 사용되어지는 프랑스 단어 말하기.
- maison(메종), tous les jours(뚜레쥬르)
paris baguette(파리바게트), cafe(까페)
blancnoir(브랑누와), monami(모나미)등을 보고 프랑스어에 대한 학습자의 관심을 이끈다.
- 자신이 준비해온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그 밖에 알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굳혀진 프랑스 단어 및 문화를 찾아보면서 학습자가 프랑스에 대한 막연한 생각을 버리고 멀리 있지만 가까운 나라라고 생각할 만큼 밀접한 관계가 있고 흥미로운 나라라는 생각을 할 수 있다.


- 전 시간에 미리 제시해준 프랑스에 관한 자료를 찾아오기

- 실생활에 사용하는 단어나 말 찾아보기
교과서
미디어
매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 운영 레포트
  • 고등학교 졸업 이후까지 고려해야 한다.2. 전환교육3. 학업수행방법의 수정신체적 장애로 인해 이와 같은 신체적 활동을 자유롭게 하지 못하므로 이들의 신체적 기능을 보완할 수 있는 수정방안이 필요필기보조도구 : 장애인이 쓰기를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팔의 기능을 지지하는 필기 보조도구말하기 및 언어 능력에 어려움을 갖는 경우 구어 외에 대체적인 언어기능을 통한 학습지도가 필요학생에게 가장 알맞은 의사소통체계가 무엇인지 파악

  • [작문교육][작문지도][글쓰기지도]작문교육(작문지도,글쓰기지도)이론,내용,평가, 작문교육(작문지도,글쓰기지도)사례,모형,시사점
  • 학습 모형을 대입하여 실제 수업을 설계하는 방법도 고려해보아야 한다. 수업 설계를 위해서는 후기 과정중심 작문교육이론과 교육과정, 교과서, 수업 여건과의 관계를 밝히고, 교재와 교수․학습 지도안을 구현해 보아야 한다. 이런 후속 연구가 뒤따라야 후기 과정중심 작문교육이론이 생산성 있는 이론으로 설 수 있을 것이다.참고문헌ⅰ. 김용섭임종수, 대학국어작문, 학문사, 2000ⅱ. 고등학교 작문, 금성출판사, 1996ⅲ. 박영목, 작문 능력 신장

  • [일반사회교수법] 문제중심학습
  • 문제중심학습 ( Ploblem-Based Learning )1. 문제중심학습의 이론적 배경2. 문제중심학습의 개념과 특성3. 문제중심학습 수업 모형4. 문제중심학습의 실제 - 학습지도안1. 문제중심학습의 이론적 배경 (1) 구성주의의 개념과 배경1980년대부터 주목을 받기 시작한 구성주의는 산업 사회의 세계관에 학문적 정당성을 부여하던 객관주의적 관점을 비판하면서 인식의 틀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교수-학습의 원리를 제시하고 있다. 구성주의는 지식이 무엇이며 지

  • [교육학] 교육학 교과의 문제점과 대안방안
  • 학습에 대한 구성주의적 관점’2) Ⅱ-1-4) ‘영역별 학습 방법’3) Ⅱ-2-1) ‘교수의 원리와 방법’4. 교육학 교과에 관한 대안 제시1) 교과 내용이 적절하지 못한 경우2) 교과 목표 및 내용이 적절하지 못한 경우3) 교수 방법이 적절하지 못한 경우Ⅲ. 결론- 참고문헌- 부록Ⅰ. 서론우리가 목도하고 있는 교육학 교과교육의 현실은 매우 암울하다. 보통교과를 선택한 전국의 2,694개 고등학교 가운데 교육학을 선택한 학교는 34곳뿐이며, 교육학의 채택

  • 10학년 국어 말하기 영역 객관주의와 구성주의 관점에 기반한 교수설계 지도안
  • 객관주의와 구성주의 관점에 기반한 교수설계 지도안10학년 국어 말하기 영역 교수설계지도안-객관주의대영역2. 말하기중영역22. 원리소영역223. 표현과 전달수업차시2 / 8대상남20명 / 여20명교재고등학교 국어(상)대단원4. 바른 말 좋은 글소단원(1) 말 다듬기수업주제바른 말 사용하기학습내용및 학습목표교과서에 제시된 잘못된 표현들을 높임법, 문장성분, 정확한 의미전달에 따라 올바르게 고쳐본다.1. 잘못된 표현을 찾아 바르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