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영어 객관주의 수업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
2. 단원의 전개계획
3. 단원의 발전계통
4. 과제분석
5. 학습자 분석 및 교실환경 분석
6. 지도상 유의점
7. 수업전략
Gagne-Briggs의 'nine events'에 따른 수업 진행 전략

1) 주의력 집중

2) 학습자에게 목표 제시

3) 선수학습능력의 재생 자극

4) 자극자료의 제시

5) 학습안내 제공

6) 수행의 유도

7) 수행의 정확성에 관한 피드백 제공

8) 수행의 평가

9) 파지 및 전이의 향상

8. 수업지도안
별첨-1 <활동지>

별첨-2 <평가지>

별첨-3 <수업시 PPT자료>
본문내용
형용사, 부사
비교급
최상급
비교급, 최상급과 관련된 표현
- 형용사와 부사의 개념 이해

- 형용사와 부사의 종류

- 형용사와 부사의 음절

- 비교급의 개념
최소한 두 개 이상의 대상이 필요.

- 비교급 규칙변화
* 형용사, 부사가 1음절, 또는 2음절일 경우 :
기본형 + er
* 단어가 y로 끝나는 경우 : 자음+y로 끝나면 y를 I로 고치고, 모음+y로 끝나면 그냥 er을 붙인다.
* 2음절의 단어라도 ~ful, able, less, ous로 끝나거나, 3음절 단어의 비교급 앞에는 more를 붙인다.

-비교급 불규칙변화
불규칙변화는 반드시 암기해야 함.
ex) good-better-the best
little-less-the least

- 비교급의 예외
than을 쓰지 않고 to를 대신 사용한다.
ex) superior to / inferior to
-최상급의 개념
여러 개 중 가장 큰, 적은 개념을 표현할 때

-최상급의 규칙변화
* 형용사, 부사가 1음절일 경우 : 기본형 + est
* 3음절 이상의 형용사, 부사 및 ful, re, ly로 끝나는 경우 : most + 기본형

- 최상급 불규칙 변화
불규칙 변화는 반드시 암기해야함.
ex) bad-worse-the worst
much/many-more-most

-최상급 앞에는 반드시 " the " 가 붙는다.
* the형용사, the형용사 :
~하면 할수록, 더욱 더 ~하다.

* no more than = nothing but : 단지, 다만
* no less than (=as many(much) as ): ~만큼 많은
* no better than(=as good as) : ~와 다름없는

* not more than (=at most) 기껏해야
* not less than (=at least) : 적어도~이상

* no longer 더 이상~가 아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수학 객관주의, 구성주의 수업설계안
  • 간다. 교사는 객관주의와는 달리 학생이 주체적으로 학습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학습 진행자 또는 촉진자 역할을 한다. 그렇게 때문에 교사는 수업 내용에 따라서 적절한 관점을 택하여 효과적인 수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참고문헌박성익 외, 『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제3판)』, 교육과학사, 2008.신현성 외, 『수학 10-가』, (주)천재교육, 2003.최봉대 외, 『A+ 고등학교 수학10-가 자습서』, 중앙교육진흥연구소, 2005.

  • [교육공학] `청소년의 사랑` 수업계획안
  • 교육공학이란 수업을 통해서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느끼게 되어서 참 뿌듯하다.교직수업으로 처음 듣게 된 .왠지 모르게 낯설기도 했지만, 특수교육을 복수전공하면서 듣는 을 지도하시는 교수님과 같은 교수님,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만 빼면 비슷한 내용과 과제로 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이나마 들 수 있었다. 전공시간에 수업계획안에 대

  • [ICT]미국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영국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스페인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캐나다와 스웨덴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일본과 한국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분석
  • 교육 강화․신규임용교사의 ICT 교육 강화․저소득층/지역/저개발지역 대상 인터넷 사업 확대․아동의 교육/평생학습기회/고소득 직업 창출 확대-미국의 교사 양성 계획․교사의 역할 강조/교사 양성 과정에 개선 및 집중투자․교원 연수 프로그램(소양교육 및 교과목 활용교육)-미국의 IT 교육 모델 계획․교육의 재구성을 위해 지역사회 교사 기업체의 협력을 기반으로 학생들이 참여하는 프로젝트 수행․ICT 활용 수업계획안 개발과 프로젝트

  • [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수업]국어과,영어과,수학과,과학과 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수업), 미술과,중국어과,실과과 인터넷활용교육
  • 국어과와 영어과 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수업), 수학과와 과학과 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수업), 미술과와 중국어과 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수업), 실과과 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수업) 분석Ⅰ. 개요Ⅱ. 국어과 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수업)1. 관련 단원2. 학습 내용3. 학습 목표4. 교수-학습 계획안1) 본시 목표2) 수업 자료 사이트3) 지도 과정Ⅲ. 영어과 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수업)1. 학습자의 측면2. 교사의 측면Ⅳ. 수학

  • 교육과 정개 발의 이론과 실제
  • 교육과정 개발의 이론과 실제교육과정 개발교육과정 운영교육과정 평가제1절 교육과정의 활동① 교육과정의 활동교육과정을 문서로 만드는 활동개발된 교육과정을 학교 현장에서 채택하고 실행에 옮기는 과정교육과정의 가치를 판단하는 활동유기적인 연관성을 가지고 계속적으로 순환할 때 학교교육의 성과가 높아짐가치실현된학습성과교육결과교육목표교육과정수업 계획안제1절 교육과정의 활동② 교육과정 활동과 수업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