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교육평가론] 대안적 지리교육평가(창업을준비하는 CEO의 관점에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대상 단원
2.기존의 지리교육
3.대안적 지리교육의 필요성
4.대안적 수업설계
5.평가방법
6.평가방법의 의의와 한계
- 본문내용
-
대상 단원
교과과목 : 경제지리
Ⅳ. 서비스산업
2. 도소매업의 입지와 변화
주요이론 : 크리스탈러 중심지이론
1. 중심지란 무엇인가?
2. 크고 작은 중심지들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나?
3. 현대사회에서 도소매업의 입지는 어떻게 변하는가?
주요개념 : 중심지, 중심기능, 최소요구치, 재화의 도달범위, 배후지, 상권, 고차중심지, 저차중심지, 중심지계층관계
기존의 지리교육 : 지리는 암기과목?
기존의 학습내용은 학습자의 관심 밖의 내용 - 이해하기 보다는 암기하도록 요구
학습내용과 실 세계의 유리
인간을 공간 속에 놓여진 수동적 존재로써 인식하게 함
대안적 지리교육 필요성 인식 - 지리는 생활과목
자신이 살아가고 있는 세상에 대한 이해
자신이 살아갈 세상에 대한 이해와 생활인으로써 문제 해결력을 기르는 과목
공간을 창조하는 능동적 인간으로써 지리적 안목을 길러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과목
인간 – 인간, 인간-환경이 서로 유기적 관계를 맺고 있고, 이것이 지리적 공간에 투영됨을 이해할 수 있어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 일본의 의(衣)문화 - 가부키, 노, 분라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