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행정] 갈등해결과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들어가는 말
Ⅱ. 커뮤니케이션
Ⅲ. 동기 부여
Ⅳ. 갈등관리
Ⅴ. 나가는 말
- 본문내용
-
1. 커뮤니케이션
1-1. 커뮤니케이션 과정
①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이 정확, 확실하게 구두로 의미를 전달
② 메시지를 전달받은 상대방이 그 내용을 이해
③ 메시지를 보낸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바를 상대방이 정확히 이해하고 받아들였는지 확인
1-2. 무조건 경청하라.
∙ 경청자의 유형
① 메시지의 진가를 이해하는 사람
② 메시지를 공감하기만 하는 사람
③ 메시지를 자기중심적으로 이해하는 사람
④ 분별력이 있는 사람
⑤ 정보를 평가하는 사람
▶ 메시지를 완벽하게 받아들이려면 위의 경청 유형들을 모두 통합해야 함.
1-3. 커뮤니케이션으로 비전을 공유하라
① 직급을 초월한 커뮤니케이션
② 직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 리더십기술- 부하직원과 비전을 공유하라.)
2. 커뮤니케이션으로 긍정적인 상호관계를 만들어라
2-1. 긍정적이고 발전적인 상호관계를 이끌어내기 위한 방법
∙ 다른 사람들이 잘못되지 않고 올바르게 되도록 도와라.
∙ 가능한 한 재미있게 보내라.
- 참고문헌
-
1. Tom Nash,「마음을 사로잡는 커뮤니케이션」,서울:도서출판 디모데, 1997
2. Mattew Mckey. Marth Davis. Patrick Fanning,「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기술」
, 서울: 커뮤니케이션, 1999
3. 「교회교육 통권 279호」
4. Bob Adams,「팀장 리더십」, 서울: 위즈덤하우스,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