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행정] 갈등해결과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들어가는 말
Ⅱ. 커뮤니케이션
Ⅲ. 동기 부여
Ⅳ. 갈등관리
Ⅴ. 나가는 말

본문내용
1. 커뮤니케이션
1-1. 커뮤니케이션 과정
①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이 정확, 확실하게 구두로 의미를 전달
② 메시지를 전달받은 상대방이 그 내용을 이해
③ 메시지를 보낸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바를 상대방이 정확히 이해하고 받아들였는지 확인

1-2. 무조건 경청하라.
∙ 경청자의 유형
① 메시지의 진가를 이해하는 사람
② 메시지를 공감하기만 하는 사람
③ 메시지를 자기중심적으로 이해하는 사람
④ 분별력이 있는 사람
⑤ 정보를 평가하는 사람
▶ 메시지를 완벽하게 받아들이려면 위의 경청 유형들을 모두 통합해야 함.

1-3. 커뮤니케이션으로 비전을 공유하라
① 직급을 초월한 커뮤니케이션
② 직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 리더십기술- 부하직원과 비전을 공유하라.)

2. 커뮤니케이션으로 긍정적인 상호관계를 만들어라
2-1. 긍정적이고 발전적인 상호관계를 이끌어내기 위한 방법
∙ 다른 사람들이 잘못되지 않고 올바르게 되도록 도와라.
∙ 가능한 한 재미있게 보내라.
참고문헌
1. Tom Nash,「마음을 사로잡는 커뮤니케이션」,서울:도서출판 디모데, 1997
2. Mattew Mckey. Marth Davis. Patrick Fanning,「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기술」
, 서울: 커뮤니케이션, 1999
3. 「교회교육 통권 279호」
4. Bob Adams,「팀장 리더십」, 서울: 위즈덤하우스,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치학] 한국대통령의 정치적 리더십
  • 해결과 위기관리시 필요한 통찰력, 결단력과 추진력, 그리고 강인한 정신력과 도덕성, 개혁의지 등이 우리사회에서 요구하는 대표적인 리더십의 요건이라 할 수 것이다. 이장에서는 역대대통령의 리더십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1. 리더쉽(leadership)에 대한 일반적 이해 인류의 역사는 기나긴 투쟁의 역사, 전쟁의 역사, 정복과 피정복의 역사, 갈등의 역사였다. 지금과 같은 전 인류의 평화시대는 20세기 후반에서야 가능했다는 것은 누구도

  • 교육신학의 문화적 접근 - 업적주의 문화 비판 - 발전
  • 교육에 대하여 개혁을 추구하기 위해 교사들의 두 가지 실천 활동이 요구된다. 하나는 교사 자신이 커리큘럼을 만드는, 커리큘럼 개발의 문제이다. 커리큘럼은 가르치는 자와 배우는 자의 의사소통이다. 또 하나는 교과서를 통하여 사회를 통제하려는 제도에 대하여 교사들의 민주적으로 연대하여 행동하는 것이다. 사회 통제를 위한 커리큘럼은 대단히 기술적인 통제이다. 교사들은 이를 감지하고 비판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한국에서 초기 기독교 선

  • 목회학 목회 심리학1
  • 기독교 신앙과 정신 병리의 관계를 설명하였다.① 처벌 지향적인 종교가 어린이를 양육하는 수단으로 사용될 때 종교는 정신 병리를 일 으킬 가능성이 높다.② 사별과 같은 충격적인 경험을 할 때 과거에만 연연하게 하는 ‘향수의 신앙’은 정서 장애를 일으키는 요인의 하나이다.③ 신앙이 개인적인 세계를 제한하는 도구가 될 때 정신 병리의 원인이다.④ 신앙이라는 이름으로 성격 발달에 따르는 과제를 회피하게 하고 삶의 한 단계로부터 다음

  • [평생교육 방법론] 집단중심 평생교육방법 문제점과 극복방안, 실시 사례분석(1)
  • 평생교육 방법론집단중심 평생교육방법의 선택을 위하여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무엇이 있으며,그 가운데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과이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하시오.문제 1집단중심 평생교육7조- 김미정,강민주 정미영,우민희3집단 중심 평생교육 방법집단 내에서의 적극적인 상호학습을 통해서개인적인 욕구를 충족시킴과 동시에공동체의식을 기르거나 과제를 해결하며 집단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사회교육방법집단중심 평생교육7

  • 제일성결교회 사회복지국 조사
  • 교육함에 있다.b) 현황Principal노윤식 목사님Director한현숙 복지사, 오진희 전도사Teachers모태환 전도사, 노수현, 노종윤, 전형우대 상중국 현지 초등학생 및 중학생 (총 100명, 2회 진행)Ⅳ. 결론1. 대책 및 방향제시 (문제점과 방안)작은 봉사단에서 시작한 제일교회 사회복지국은 사단법인 활석복지회로 거듭나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하지만 왼손이 한 일을 오른손이 모르게 하라는 말씀과 같이 자신의 선한 행동을 드러내지 않는 기독교적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