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행정] 크리스천 코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Ⅱ. 크리스천 코칭

1. 코칭의 의미

2. 훌륭한 코치가 되게 하는 것

3. 시작하기

Ⅲ. 전문화된 크리스천 코칭

1. 변화를 통한 코칭

2. 인생의 과도기에 대한 코칭

3. 인생의 균형을 위한 코칭

4. 유대관계 및 가족코칭

5. 영적코칭

6. 교회의 코칭

7. 중역을 위한 코칭

Ⅳ. 영화를 통한 코칭 및 적용

Ⅴ. 성경인물에 나타난 코칭과 적용

Ⅵ. 코칭의 활용 전문 양성 기관 (일반/ 기독교 관점)

Ⅶ. 나가는 말

본문내용
1. 코칭의 의미

코치는 1500년대 사람을 목적지까지 데려다 주는 마차라는 의미에서 출발하여 1880년대 조정경기를 지도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말로, 후에는 일반적으로 운동선수를 도와 지도해 주는 사람이라는 용어로 쓰이게 되었다. 이제는 경영과 인생 분야에서까지 그 영역이 확대되어 왔다.
미국의 세계 최대 글로벌 코치양성전문기관인 CCU(Corporate Coach University)는 아래와 같이 정의하고 있다.
“코칭은 코치와 발전하려고 하는 의지가 있는 개인이 잠재능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발견 프로세스를 통해 목표설정, 전략적인 행동, 그리고 매우 뛰어난 결과의 성취를 가능하게 해주는 강력하면서도 협력적인 관계이다.” 코치는 경청하고 관찰하는 데 있어서 전문적으로 잘 훈련을 받은 사람이며, 개개인의 특성에 맞게 그들의 필요에 접근해가는 방법에 숙련된 사람들이다. 코치는 사람들이 스스로 전략과 해결책을 도출하도록 한다.

1) 코칭
- 코칭은 한 개인이나 그룹을 현재 있는 지점에서 그들이 바라는 더 유능하고 만족스러운 지점까지 나아가도록 인도하는 기술이자 행위이다.
- 코칭은 상담이나 치료와 달리, 덜 위협적이며 문제 해결에 관심을 가지기보다는 사람들이 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 코칭은 역행적으로 과거를 돌아보는 것이 아니라 주도적으로 앞을 바라보는 것이다.
- 코칭은 약점을 극복하는데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기술과 힘을 기르는데 초점을 맞춘다.
- 일반적으로 코칭은 상담자-내담자 관계보다 덜 형식적이며 대등한 두 사람 사이의 파트너십에 더 가깝다. 두 사람 중 한 사람이 상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경험이나 시각 또는 지식을 갖고 있는 동역자 관계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 도서 및 자료}
-게리 콜린스 「크리스천 코칭」한국기독학생회 2004. 5. 20
-활천 2006년 11월호
-한국리더십센터 http://www.eklc.co.kr
-다세움 교육원 http://charisworld.net/bbs/zboard.php?id
-명지대- 크리스천 리더스 최고경영아카데미 (국민일보 2005.11.21)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학습사회와학교교육] 독수리기독학교 연구보고서
  • 교육적 수요가 늘어감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교목과 교사를 추가로 모집하고자 하오니 교직원으로 동역하기 원하시는 분은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채용과목1. 교목(풀타임, 성경과목 외)2. 수학(시간강사) 주당 14시간응모자격-교목1. 청소년 사역에 헌신된 목회자(목사, 강도사)2. 기독교학교와 기독교교육운동에 비전이 있는 자3. 1968년 이후 출생자-수학교사1. 독실한 크리스천으로서 기독교교육에 대한 소명의식이 투철한 자2. 해당학과 교원

  • [기독교학교교육론] 한국 기독교대안학교 운동
  • 한국 기독교대안학교 운동 목차 -들어가며 1부. 기독교 대안학교에 대해 이해하기 Ⅰ. 한국의 대안학교Ⅱ. 기독교대안학교의 정체성Ⅲ. 기독교대안학교의 현황 2부. 대안학교 탐방 Ⅰ. 데오스 중고등학교 (Theos school)Ⅱ. 꿈의 학교 Ⅲ. 한국국제크리스천스쿨(Korea International Christian School - KICS) 3부. 기독교대안학교의 공헌과 문제점1. 공헌점2. 문제점 및 대안제시 -나오며 Ⅰ. 들어가며 기독교대안학교 운동은 황폐한 이 땅의

  • 현대 청소년 문화와 기독교 청소년 사역의 방향
  • 기독교 청소년 사역의 방향- 2 -Ⅲ. 교회 안에서의 청소년 사역의 방향1. 기독교 청소년 교육의 목적 252. 기독교 청소년 교육의 장으로서의 교회교육 - 253. 교회 안에서의 청소년 가정사역 - 26A. 교회와 가정의 교육적 사명 - 271) 기독교 가정에서 부모의 교육적 사명 272) 가정에 대한 교회의 교육적 사명 -

  • 루터의 개혁 사상과 현대적 의의
  • 교육내용종교가 인간생활의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던 이 시대의 교육내용은 종교적인 것이 중시되었다. 그러기에 모든 저작물들은 교훈적이면서 또한 교육적인 것들로서 종교개혁의 근본원리를 강조한 점이 두드러지며 따라서 루터는 다음과 같은 교육내용을 제시하였다 : 이상현, 앞의책, 203-204쪽 참조.첫째, 성서교육이다. 성서는 교육 프로그램에서 으뜸가는 것이라고 해서 성서를 가르쳐야 한다고 주장하고 ‘독일의 기독교 교회 귀족에게

  • 교육신학의 문화적 접근 - 그리스도인은 만들어지는 것이지 태어나는 것이 아니다
  • 교육>이란 신학지에서 조사한 기독교교육의 주제는 교회력에 관계된 프로그램이 전체의 39%를 차지한다. 교회력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은 기독교교육의 큰 주제로 특별활동 프로그램이 대부분 소개되고 있다. 두 번째 주제는 대안교육의 모델의 소개로 15%를 차지하고 있다. 세 번째 주제는 교리와 교육 정책에 관계된 특집으로 14%를 다룬다. 네 번째 주제는 교수-학습 방법의 소개였고, 다섯 번째, 연령층 이해와 교육에 관계된 것이고 끝으로는 교회 행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