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행정] 크리스천 코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는 말
Ⅱ. 크리스천 코칭
1. 코칭의 의미
2. 훌륭한 코치가 되게 하는 것
3. 시작하기
Ⅲ. 전문화된 크리스천 코칭
1. 변화를 통한 코칭
2. 인생의 과도기에 대한 코칭
3. 인생의 균형을 위한 코칭
4. 유대관계 및 가족코칭
5. 영적코칭
6. 교회의 코칭
7. 중역을 위한 코칭
Ⅳ. 영화를 통한 코칭 및 적용
Ⅴ. 성경인물에 나타난 코칭과 적용
Ⅵ. 코칭의 활용 전문 양성 기관 (일반/ 기독교 관점)
Ⅶ. 나가는 말
- 본문내용
-
1. 코칭의 의미
코치는 1500년대 사람을 목적지까지 데려다 주는 마차라는 의미에서 출발하여 1880년대 조정경기를 지도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말로, 후에는 일반적으로 운동선수를 도와 지도해 주는 사람이라는 용어로 쓰이게 되었다. 이제는 경영과 인생 분야에서까지 그 영역이 확대되어 왔다.
미국의 세계 최대 글로벌 코치양성전문기관인 CCU(Corporate Coach University)는 아래와 같이 정의하고 있다.
“코칭은 코치와 발전하려고 하는 의지가 있는 개인이 잠재능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발견 프로세스를 통해 목표설정, 전략적인 행동, 그리고 매우 뛰어난 결과의 성취를 가능하게 해주는 강력하면서도 협력적인 관계이다.” 코치는 경청하고 관찰하는 데 있어서 전문적으로 잘 훈련을 받은 사람이며, 개개인의 특성에 맞게 그들의 필요에 접근해가는 방법에 숙련된 사람들이다. 코치는 사람들이 스스로 전략과 해결책을 도출하도록 한다.
1) 코칭
- 코칭은 한 개인이나 그룹을 현재 있는 지점에서 그들이 바라는 더 유능하고 만족스러운 지점까지 나아가도록 인도하는 기술이자 행위이다.
- 코칭은 상담이나 치료와 달리, 덜 위협적이며 문제 해결에 관심을 가지기보다는 사람들이 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 코칭은 역행적으로 과거를 돌아보는 것이 아니라 주도적으로 앞을 바라보는 것이다.
- 코칭은 약점을 극복하는데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기술과 힘을 기르는데 초점을 맞춘다.
- 일반적으로 코칭은 상담자-내담자 관계보다 덜 형식적이며 대등한 두 사람 사이의 파트너십에 더 가깝다. 두 사람 중 한 사람이 상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경험이나 시각 또는 지식을 갖고 있는 동역자 관계라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참고 도서 및 자료}
-게리 콜린스 「크리스천 코칭」한국기독학생회 2004. 5. 20
-활천 2006년 11월호
-한국리더십센터 http://www.eklc.co.kr
-다세움 교육원 http://charisworld.net/bbs/zboard.php?id
-명지대- 크리스천 리더스 최고경영아카데미 (국민일보 2005.11.21)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