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할 놀이와 집단탐구 수업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쁘지 않아요
  • bonok***
    (2006.11.16 21:58:09)
회원 추천자료
  • [교직, 교육학] 브루너와 오스벨(Bruner & Ausubel), Gagné(가네)의 수업이론 비교
  • 수업과정에서 학습자들은 여러 가지 강화를 받고 있지만, Bruner(1966)가 중시한 강화는 학습결과에 대한 지식(knowledge of results)이다. 그는 학습 과정을 사고과정으로 간주하고, 결과의 지식은 학습자의 사고활동에 대한 교정적 정보(corrective information)가 되어 학습자의 사고를 질적으로 향상시키고 양적으로 증대시켜 주기 때문에 바로 강화의 역할을 한다고 보았으며, 이 입장의 핵심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① 외적인 보상이 강하면 성취 자체로부터 받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서브 `교과교육론`
  • 역할(13♥)①의제를 직접적으로 내놓거나 진행하는 것은 의장(학생)의 역할. 교사는 보조적역할을 수행 (딜레마 수업처럼 직접 논제를 교사가 제시하지는 않음. 따라서 학생의 적극성이 더 요구됨)②교실장면의 공동체모임이 더 잘 수월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언집단’이라는비공식조직을 형성하여 개인적인 문제까지 토론할 수 있는 친밀한 관계 조성을 위해 노력해야 함.③교사는 특정한 가치의 옹호자-도덕 딜레마 수업과 정의 공동체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기출분석자료 `교과교육론`
  • 집단적 맥락에서 일어나기 때문에, 구성원이 속해 있는 집단의 ‘도덕적 분위기’가 중요 ∴ 교사는 학교를 민주적이고 정의롭게 만드는 데 학생들을 참여시키는 방법을 활용할 필요가 있음2021년 기출⦁콜버그의 4기능 모형(콜버그캔디 모형) : 도덕 판단과 도덕 행동의 관계를 규명도덕 단계 ☞ 의무 판단 ☞ 책임 판단 ☞ 도덕 행동2020년 기출⦁역할 채택 : 개인으로 하여금 다른 사람의 눈을 통해 보인 것처럼 그 자신의 행동에 반응할 수있

  • 역할놀이수업모형
  • 탐구의 과정, 의사결정의 실천 → 현실상황의 연습으로서 사회연극④ ‘귀 기울여 듣기’, ‘토론하기’, ‘문제해결하기’와 같은 모든 평가적 기법들을 사용하는 집단적 문제 해결의 절차 ⑤ ‘시뮬레이션’, ‘게임이론’(행동주의 과학자들의 용어)과 연구 ․ 조사 절차가 흡사3. 교육적 의의 : 구체적인 문제 상황을 실제로 겪지 않고서도 그러한 상황을 교실에서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 Ⅱ. 역할놀이 수업모형의 기대효과1. 감정이입

  • 발견학습과 탐구학습
  • 역할4. 발견 탐구학습을 위한 평가방법학습목표발견,탐구학습의 정의를 내리고 교육적 의의를 설명할 수 있다.학습지도에 있어 Socrates의 공헌점을 설명할 수 있다.Dewey의 반성적 사고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Bruner에 의한 발견 학습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Massialas의 사회탐구 모형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발견학습과 탐구학습의 차이점과 장단점을 열거할수 있다집단 탐구 수업 모형의 적용 절차를 설명할 수 있다.역할놀이의 장점과 제한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