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영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수업자의 의도

Ⅱ. 단원의 개관

Ⅲ. 차시별 지도계획

Ⅳ.학급실태 및 분석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학습 준비


선수학습 기능 및 지식

교사 사전 준비 사항

TEACHING PLAN
Introduction ( 5´)
Development( 35´)
Consolidation ( 5´)

평가 관점

대안적 활동

판서 계획
본문내용
히도록 구성되어 있다.
Ⅲ. 차시별 지도계획
차시
학습 주제
주요 학습 활동
ICT활동
유형
자료
1
원하는 것을 묻고 대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CD-ROM 타이틀 보며 듣기
∘ 듣고 따라 말하기
∘ 카드집기놀이 하기
∘ 조사활동하기
정보안내
W
M

2
무엇을 원하는지 묻는 말에 바르게 대답하기
∘ CD-ROM 타이틀 보며 듣기
∘ 듣고 따라 말하기
∘ ‘What Do You Want?' 챈트하기
∘ 물건 사기 놀이 하기
정보안내
W
M

3
물건의 값을 묻고 대답하는 표현을 익혀서 시장놀이하기
∘ ‘What Do You Want?' 노래하기
∘ 낱말 읽기
∘ 알뜰 시장 놀이하기
정보안내
M

4
물건을 원할 때 쓰는 표현을 사용하여 역할 놀이하기
∘ 역할놀이 하기
∘ 듣고 활동하기
∘ 그림보고 말하기
∘ 실제 의사 소통 활동하기
정보안내

W
M




Ⅳ.학급실태 및 분석 2002. 11.10 N=40구 분
조사 내용
조사 방법
결과 분석 및 대책
언어기능
말하기.듣기
∙단원과 관련한 쉽고 간단한 대 화를 할 수 있는 학생
∙배운 표현을 실제로 사용해 보 는 학생
∙교실 영어 이해의 정도
- 100% 이해하는 학생
- 80% 이상 이해하는 학생
- 50% 이상 이해하는 학생
- 50% 미만의 학생
관찰 및 면접법
∙쇼핑과 관련한 간단한 문장은 대부분이 제대로 이해하고 있으나 자신 및 상대방의 기호 표현의 말은 좀 더 이해가 요구됨
∙CD-ROM 의 대화 부분을 이용하거나 실제 학습 현장에서 유의미한 상황을 조성하여 목표 구문의 바른 이해에 초점을 두겠음
∙학습자들의 선호도를 고려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여, 보다 높은 흥미와 적극성을 가지고 발화 활동에 참여하도록 지도하겠음
여건및 현황

∙영어 과외를 받는 학생
- 학원을 통해 배우는 학생
- 개인 지도를 받는 학생
- 학습지를 구독하는 학생
- 기타
설문
∙본 학급의 아동들은 영어학습에 흥미를 상당히 많이 가진 편(89%)으로 학습에 의욕적으로 참여한다. 그리고 상당수의 아동들이 영어 학원(55%)이나 학습지(35%)를 통하여 과외활동으로 영어를 배우고 있어 영어 학습수준이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생각되어진다. 그러나 막상 실제 생활에서 영어로 대화를 나누는 것에 대해 어색해하는 면이 많았다.
∙과외 학습을 받지 않는 학생들은 기본적인 내용을 충실히 익히고 습득할 수 있도록 여러 놀이 중심의 활동 속에서 지도하겠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어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유형,사례, 영어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교수학습모형,적용, 영어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성과,시사점
  • 학습)의 교수학습모형과 적용1. 연간 지도 계획 수립2. 단원별 지도 계획 수립3. 단위 시간별 교수․학습 과정안 작성 활용Ⅵ. 영어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성과Ⅶ. 결론 및 시사점참고문헌Ⅰ. 서론초등영어교육은 일상생활에서 영어를 사용하지 않고 외국어로서 한정된 시간 안에 영어학습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교사나 어린이들이 영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데 어려움을 많이 느끼고 있는 현실이다. 또한 초등학교의 영어 교육은 기초 수

  • [초등학교교육]초등학교교육 영어 열린학습,수학 수량학습,국어 협동학습지도, 초등학교교육 슬기로운생활,바른생활,즐거운생활 학습지도
  • 초등학교교육 영어과 열린학습지도, 수학과 수량학습지도, 초등학교교육 국어과 협동학습지도, 실과 기능학습지도, 초등학교교육 슬기로운생활 학습지도, 초등학교교육 바른생활 학습지도, 초등학교교육 즐거운생활 학습지도 분석Ⅰ. 초등학교교육 영어과 열린학습지도1. 목표 2. 초등학교 영어과 열린 학습 지도에 따른 유의점 Ⅱ. 초등학교교육 수학과 수량학습지도1. 직접교수 방법2. 인지발달적 교수3. 기능적 수학교수4. 문제해결을 통한 수

  • 초등학교 수학과,국어과 지도자료(학습자료), 초등학교 영어과,과학과 지도자료(학습자료), 초등학교 사회과, 초등학교 성교육 지도자료(학습자료)
  • 초등학교 국어과 부진아 지도자료(학습자료)1. 자료의 동기2. 자료의 목적3. 자료의 특성1) 개인차를 파악한 자료2)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자료3) 성취감, 성공감을 주는 자료4) 반복 원리를 기초로 한 자료4. 자료의 효과Ⅲ. 초등학교 영어과 역할놀이 지도자료(학습자료)1. 필요성2. 목적3. 내용1) 심화형 역할놀이 실험 자료의 개발과 연간 지도 계획을 어떻게 작성할 것인가?2) 자기 주도적 역할놀이 교수․학습 모형을 어떻게 구안할 것인가?4. 효

  • 초등영어교수학습방법
  • 학습에 참여함으로써 교사의 오류 수정 없이도 영어를 사용하여 의사 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을 배우도록 유도하는 교수법이다. 교사는 이러한 교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학생들의 수준과 학습 환경 등을 고려하여 다양한 교수법을 적절히 응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제7차 영어과 교육과정의 교수학습 방법의 근간은 의사소통 중심 교수법, 총체적 언어 교수법 등이다. (1) 교육과정에 나타난 교수학습 방법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을

  • [교육학과] 초등학교 영어과 교육 과정 개정
  • 영어과 교육과정1. 영어과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교육 과정은 한 사화가 요구하는 바람직한 인간상을 기르는 데 필요한 교육 목표, 내용, 방법,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교육에 대한 하나의 청사진이라고 볼 수 있다. 교육 과정은 한 나라 교육의 방향과 내용을 규정하며, 나라의 장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되기 때문에 국가가 제정하여 고시하는 것이 일반적인 추세이기도 하다. 2020년대가 되면 현재의 초등 학교 학생들이 사회의 주인공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