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소비자트렌드와 시장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의생활에서의 트렌드에서 명품가방이 나온다. 물론 소득이 증가하고 명품을 찾는 연령층이 넓어졌다고는 하지만 체면에 의한 과시적 소비현상, 소비에 있어서의 목표의지식 사회의 동질성으로 설명될 수 있을 것이다. 과시적 소비에 대한 모방 소비, 특정 브랜드를 꼭 소비해야 한다는 강한 소비자 욕구 및 남들이 소비하는 브랜드에 대한 동질적인 소비가 명품에 대한 소비증가를 낳고 있다. 나도 꼭 명품이 아니더라도 유행에 뒤처지거나 남들이 가지고 있는 것을 내가 가지고 있지 않으면 좀 불안한기분이 든다. 그래서 나도 모방소비를 하게 되는 것 같다. 명품의 과시소비는 과소비로까지 이어질 수도 있는데 명품을 맹목적으로 추구하지 말고 자기의 소신을 지켜 물질주의적인 가치관을 고쳐야 할 것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